posted by caswc 2016. 2. 19. 09:03







툴  :  RPG 쯔꾸르 2000

장르 : RPG

제작자 : w-n

링크 : 제작자 사이트    

한글판 : 없음 




사람의 목숨과 마약 이외엔 뭐든지 훔쳐도 돼!


도둑질이 허용되는 마을 미스트. 왜냐하면 그곳은 도적에 의한, 도적을 위한 마을이기 때문이다. 주인공 망국의 왕자 레트도 자유로운 도적의 삶을 동경하여 미스트에 온 사람 중 한명이다. 어엿한 도적이 되고자 마을에서 도적 강좌를 받는 것이 목적이다.


게임의 최대 특징은 뭐니뭐니해도 [소매치기]라 할 수 있겠다. 게임에 등장하는 대부분의 사람한테서 아이템이나 돈을 훔칠 수 있다. 소매치기 외에는 돈을 구할 방법이 드물다. 도둑강좌의 수강료를 내기 위해 마을 사람한테서 아이한테서, 강사한테서 돈을 마구마구 훔치는 것이다. 경험을 쌓음으로 보다 어려운 상대를 대상으로 도둑질에 성공하게 된다. 도둑질 당한 걸 안 상대의 대사도 재밌다.


스토리는 강좌 수강료를 입금함으로 단계적으로 나아간다. 주요 줄거리만 따질 경우 4시간 정도 플레이하면 끝낼 수 있지만 어느 시기 훔칠 수 밖에 없는 아이템이나 행동에 의해 바뀌는 스토리, 2종류의 엔딩 등 한번 플레이하는 것만으로는 모든 이벤트를 다 볼 수 없을 정도로 볼륨이 있는 작품이다.


입만 잘 터는 사람이나 전직 해적, 결혼예정 커플 등 미스트 주민들도 개성이 풍부하다. 스토리 진행 상황에 따라 대화 내용이 바뀌거나 하는 건 당연하며 특정 서브 이벤트를 통해 처음으로 알아낼 수 있는 캐릭터의 뒷설정등이 마련되어 있으니 플레이하면 하면 할수록 많은 캐릭터들에게 애착이 생긴다. 도둑질을 테마로 하면서도 사랑스런 하트워밍 세계인 셈이다.



'쯔꾸르 명작 도서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문휘슬  (0) 2016.04.23
BELIEVE it or not  (0) 2016.04.23
지금의 바람을 느껴줘  (0) 2016.02.19
죄인에게 보내는 페르트 엠 흐루  (0) 2016.02.19
LOST MARIA  (2) 2016.0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