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1/15'에 해당되는 글 5건

  1. 2017.01.15 정체소녀
  2. 2017.01.15 Ruina 폐도의 이야기 1
  3. 2017.01.15 [Margikarman ItoA]
  4. 2017.01.15 CUBE
  5. 2017.01.15 <실페이드 환상담> (리뷰 번역)
posted by caswc 2017. 1. 15. 13:09




주인공 소녀 앨리스가, 던전에 흩어진 『바늘 조각』을 모아 세계의 시간을 되돌리는 RPG.


시간이 멈춘 세피아톤 세계가 아름답고 분위기 있는 세계와 이야기에 취할 수 있는 작품. 종반의 선택지로 3가지 엔딩분기가 존재합니다.



던전은 맘에 드는 순서로 선택할 순 있지만 가까운 순서대로 돌아가는 것이 앨리스의 기억의 흐름과 이야기가 이해하기 쉬운 길로 되어 있습니다.  붉은 암인과 시간의 상흔이라는 적과의 전투도 있고 사이드뷰 형식으로 배틀이 전개됩니다.


"바늘 조각"을 손에 넣을 때마다 앨리스의 기억이 되살아나고 가는데, 서서히 이야기가 진행되는 에피소드는 슬픈 것들뿐입니다.


조금 어둡고 진지한 전개로 흘러가지만 스토리의 연결이 궁금한 수수께끼 같은 세계관에 몰두하여 단숨에 플레이한 작품이었습니다. 보통 클리어하려면 대체로 3~4시간 정도 플레이타임. 숨겨진 보스와 클리어 후의 오마케 요소도 포함하면 더욱 오래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제작자·우타님의 공식 사이트 "마천루 계획"에 RPG "거짓말쟁이 지니와 책형의 나라", 과자 를 만드는 단편 ADV"Sweet*Sweet", CardWirth 시나리오 등이 공개되어 있습니다.







http://freegamedouraku.doorblog.jp/archives/24837813.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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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페이드 환상담> (리뷰 번역)  (0) 2017.01.15
posted by caswc 2017. 1. 15. 12:59








툴  :  RPG 쯔꾸르 2000

장르 : RPG

제작자 : 枯草章吉

링크 : http://homepage1.nifty.com/blackhat/ftotfr/

한글판 : 있음 

 

던전 안 문이 잠겼을때 보통 RPG라면 열쇠를 손에 넣을때까지 보류하겠지만 이 [루이나]에서는 도적이 해제에 도전하거나 체력의 힘으로 격파할 수도 있다. 그걸 하는 것은 자기도 괜찮고, 동료라도 괜찮다. 그런 높은 자유도가 키포인트인 작품이다.


그런 이유인즉슨 우선 처음 성가시는 점은 주인공 육성이다. 현자의 제자일 경우에는 마법에 능하고 죄인의 버림받은 아이라면 자물쇠를 잘 여는 등 제각기 특기 분야가 있으므로 뭘 하느냐에 따라 게임의 전개가 달라질 것이다. 모험에 데려갈 수 있는 동료에도 장단점이 있어서 주인공을 따라갈 수 있는 스킬을 지닌 멤버를 주력으로 하는 방법도 있지만, 한번의 플레이로는 이 세계의 모든 걸 보는 건 불가능하다. 회차 플레이가 전제인 셈이다. 그러나 주저할 필요는 없다. 메이드 닌자에, 안경을 쓴 신관 아가씨, 외팔이 노검사 등 술집에서 동료로 삼을 수 있는 캐릭터는 실로 개성이 풍부하고, 누구를 데려갈지 망설일 정도이며 세계관도 면밀하게 만들어져 있기에 탐구심을 자극한다. 오히려 회차 플레이하지 않고서는 견디기 어려울 것이다.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루이나 세계에서는 도트 그림의 캐릭터가 돌아다니지 않는다. 거리를 걸을 때에도 동굴을 탐색할 때도, 지도상의 포인트를 골라 이동하는 시스템이다. 동굴 내에서는 지형, 마을에서는 항구와 교회 등, 장소마다 분위기 넘치는 그림이 준비되어 있으며 거기에 흐르는 공기까지 느껴질 덩도다. 여기까지만 보더라도 다른 게임과 선을 긋고 있는 걸 알 수 있지 않을까?


본작의 자유도의 높이나 탐색을 통해 얻은 경험치 등의 시스템은 아는 사람만 아는 TRPG시스템에 가깝다. 뭘하든 스스로 생각하여 최적의 솔루션을 선택한다. 위치 설명을 보고 거기에 뭐가 있는지를 상상한다. 주인공과 같은 마음으로, 시점으로도 사물을 본다. 그립고도 새로운 RPG가 여기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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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caswc 2017. 1. 15. 12:56








툴  :  RPG 쯔꾸르 VX ACE

장르 : RPG

제작자 : ゆうやけ

링크 : 홈페이지

한글판 : 있음 



이야기의 서두. 주인공에게 들린 말은 "삼가조의를 표합니다" 였다. 주인공 코스케. 향년 17세. 아무래도 그는 죽은 듯 하지만 그런 건 도저히 받아들이기 어렵다. 미련을 갖고 죽은 인간인 [경계인]으로서 현세로 내려와 자신이 죽은 이유를 찾는다. 


경계인이란 보통 유령 같은 것이다. 마을을 평범하게 걸어다닐 수 있지만 사람에게 말을 걸어도 뚫어버리고, RPG의 약속된 보물상자도 건드리지조차 못한다! 보통 사람이 아닌 존재가 된 불편함이 이 게임이 주는 재미 중 하나다. 주인공의 HP는 유예라 불리며 이게 제로가 되면 영원히 생사의 갈림길을 헤매는 귀신이 되고 말지만, 회복 아이템은 극히 조금밖에 손에 넣을 수 없으며 교회에서 부활할 수도 없다. 싫어도 남은 유예를 걱정하다보니 전투서는 굉장히 긴장된다. 


그래서 슬픈 이야긴가 싶더니 결코 그렇지 않다. 사람들의 대화를 엿듣고, 어딜 들어가도 마음대로다. 지금까지 당신이 상상해본 이런 곳이나 저런 곳을 들어갈 수 있을지도? 또 주인공과 마찬가지로 이승을 떠도는 경계인과 자연스레 대화도 나누며 걔중에는 동료가 되어주는 경계인도 있다. 친구들과는 "고스트 토크"라는 시스템을 통해 더 친밀한 회화도 즐겨 캐릭터의 개성을 파고 들어준다.


또한 경계인은 각자 생전의 집착을 갖고 있었던 거에 대한 특기를 지녔다. 동물을 좋아하는 여자아이는 동물과 대화할 수 있다는 식이다. 다만 주인공인 코스케는 이상한게 어쩐지 그게 없다. 그 이유는 눈으로 확인하기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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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caswc 2017. 1. 15. 12:54

[Windows 98/Me/2000/XP][프리웨어]







이야기의 무대는 어떤 나라의 남쪽에 있는 작은 섬. 주인공 알토는 섬의 파스티나 학원 마법과에 다니는 여자아이. 시험을 마친 알토는 방학과제로 크리스탈 큐브를 찾게 된다. 이윽고 이야기는 크리스탈 큐브를 놓고 크게 움직이기 시작한다.


전투는 오리지널로 쿼터뷰 배틀. 턴 게이지가 0이 되면 행동가능. 여러 캐릭터가 동시에 턴을 맞아 연계공격을 할 수 있으며 MP는 전원이 공유한다. 크리에이터르 불리는 요리나 세공생성, 1회차로는 다 모을 수 없는 콜렉션 카드, 섬사람 사이에서 발생하는 약간은 숨겨진 이벤트 등 파고들 요소가 다양하다.


이야기 도중에 가끔 일러스트를 효과적으로 삽입한다. 음악도 게임의 분위기에 어울려 훌륭하다.




이상한 힘을 가진 크리스탈 큐브를 둘러싼 드라마틱 RPG


연구를 거듭한 오리지널 전투


쯔꾸르 2000으로 제작


이벤트에서 효과적으로 표시되는 귀여운 등장캐릭터들의 일러스트


스토리에 적합한 분위기 좋은 음악


클리어 후 2회차 요소 다수


[Version]:1.10(2005/06/30)

[본체 사이즈]:15.5MB

[제작]:MASA씨

[사이트][낙서 공방]http://rakugaki.web.infoseek.co.jp/


https://freegame-mugen.jp/rank/game/cube.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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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caswc 2017. 1. 15. 00:12






꽤나 자유로운 시나리오 구성과 시간축에 따른 캐릭터들의 행동변화 등 거듭 플레이할 때마다 다른 체험이 가능한 프리 시나리오 RPG.


처음 주인공의 성별과 토템의 선택으로 주인공의 능력 특성이나 시나리오·이벤트 등이 다르므로, 한번의 클리어만으로는 진정한 의미의 [실페이드 환상담]을 만끽했다고 할 수 없을 것이다.


또 던전 탐색시 및 필드를 걸음마다 시간이 1분 경과하는 시스템이며 실페이드 세계에 사는 사람들도 당연히 같은 시간축으로 진행이 되므로 시간이 지나면 거리의 캐릭터들의 움직임이나 이벤트의 발생 상황도 항상 변화하게 된다. 그러나 15일이라는 제약이 있다고 해도 서두르지 않으면 클리어 할 수 정도는 아니므로 첫 플레이는 그렇게 긴장하지 않고 편하게 가도록 하자. 시간을 잔뜩 써도 5시간 정도면 클리어 가능하므로 또다른 이야기를 즐기고 싶다면 2회차, 3회차를 플레이하는 것도 좋다.



≪감상≫

내가 자유로운 RPG를 본래 좋아한다는 것도 있고 그런 면에서 상당히 좋은 평가를 줄 수 있습니다. 초회 플레이 때 상당한 시간이 경과한 직후 방문한 마을은 이미 쑥대밭이 됐던게 2회차에 제일 그 마을에 가니 아직 파괴되지 않고 마을주민과 새로운 만남이 있는 등 회차 플레이의 기쁨을 느꼈습니다. 또 세세한 부분까지 섬세하게 만들어 졌으며 개그스런 아이템을 사용했을 때 동료나 토템의 반응이 재미있고, 실페이드 견문록 같은 개그요소도 들어있어서 즐거웠습니다.


RPG 쯔꾸르 작품이라곤 생각되지 않을 정도로 정교한 전투 시스템이나 자유로운 육성 시스템, 그리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화하는 시나리오 등 오래된 듯하면서도 새로운 느낌이 드는 명작 게임입니다.



하늘에 뜨는 대륙을 무대로 한 프리 시나리오 판타지 RPG


RPG쯔꾸르 2000으로 제작

게임 패드 대응


자유로운 시나리오 구성과 정교한 육성, 전투 시스템


시간축에 따른 이벤트의 변화


클리어 시간은 5시간 안팎


테크윈 콘테스트 파크 금상 수상 작품




[Version]:1.21(2006/03/19)

[본체 사이즈]:3.6MB

[제작]:SmokingWOLF씨

[사이트][SilverSecond-실버 세컨드-]http://www.silversecond.net/main/


https://freegame-mugen.jp/rank/game/silfade_genso.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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