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8/30'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7.08.30 나의 용사님? 공략
posted by caswc 2017. 8. 30. 22:22


지도



1.아키의 집

2.슈퍼마켓,리사이클 샵

3..도서관

4.공원

5.학교

6.키시오카 집

7.병원

8.백화점

9.쓰레기장

10.산

11.제방

12.무인아파트








스토리 모드 공략


스토리 차트


1.이벤트-쥐와 전투-이벤트-다음 시나리오로


첫 전투이므로 쥐한테 닿지 않도록 하면서 공격하면 된다. 쉽게 쓰러뜨리고 싶으면, 전투 개시 직후 익스플로드를 쓰면 일격에 끝낼 수 있다.







2.이벤트-도로 이계로 이동- 도로이계-이벤트-다음 시나리오

이벤트 종료 후 밖으로 나가기로 한다. 밖에는 마수가 다수 출현하므로 집 앞에 있는 쥐들을 사냥하여 어느 정도 스탯을 올리고 이계의 문으로 향한다. 말한대로 동쪽을 따라 길로 가면 이계의 문이 나오고, 들어가면 도로 이계로 향하게 된다.






도로이계


첫번째 이계로 이계는 기본적으로 제일 안에 있는 적을 쓰러뜨리면 마칠 수 있다. 편히 진행하려면 익스플로드를 사용하고 미라클 워터로 AP를 회복시키면 된다.





3.

이벤트-유카리와 대화-집으로 돌아가 미카엘과 대화-공원으로 이동-연못을 뛰어넘는다-공원이계-이벤트-다음 시나리오



방과 후 유카리에게 대화하면 선택지가 나온다. 피곤하다고 하면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미카엘과 대화한 다음, 밤이 되어 공원으로 가면 섬을 건너야 한다. 점프가 필수이니 대시했다가 취소키를 누르면 건너갈 수 있다.






공원이계

특별히 주의할 점은 없으며 점프를 쓰지 않으면 나아갈 수 없는 구간이 존재하므로 연습해두도록 하자. 역시나 보스는 익스플로드가 약점이니 AP만 있으면 쉽게 쓰러뜨릴 수 있다.





4.이벤트-유카리와 대화-집으로 돌아온다-강가 제방으로 향한다-샐러맨더와 전투-다음 시나리오

밤이 되면 제방으로 향한다. 제방은 마을 북서쪽에 있는 무인 아파트 남쪽에 있다. 코스케와 만나는데 선택지는 아무거나 해도 무방하다. 코스케 만나기 직전 위쪽에 라바콘을 뛰어넘으면 뮤의 집으로 갈 수 있다.

샐러맨더와의 전투
제방 제일 안쪽으로 들어가면 코스케로 조작하여 샐러맨더와 전투를 치룬다. 여태까지의 적들보다도 강하므로 각오를 하자. 샐러맨더는 물에 약하므로 시작하자마자 아이스 스톰을 쓰도록 하며 샐러맨더가 뱉어내는 화염탄에 주의한다.







5.이벤트-유카리 집으로 이동-집으로 이동-다시 유카리 집으로 이동-연못 이계-이벤트-다음 시나리오




보라색이 가는 길. 노란색이 돌아가는 길이다.




유카리의 집은 아키 집을 나와 서쪽으로 간 다음 도서관을 넘어 북쪽으로 가면 있다. 이벤트가 끝나고 집으로 돌아가자. 유카리 집 부지에 가면 비밀장소가 있는데 길을 뛰어넘고 가면 창고가 있고 거기서 책 알바텔을 입수할 수 있다.

이계로 가 적과 만나야 한다. 적당히 적을 쓰러뜨리며 녹색 N으로 이동하면 빠르게 이동하는 빛과 접촉하면 길이 열리게 된다. (그전에 O로 가면 토카레프를 챙길 수 있다.) 그러면 E의 지도가 바뀌므로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 H~N에서는 숙련도 업 아이템이 있으니 반드시 챙겨가자.




이동하다보면 아스타르테와 싸운다. 아키와 코스케로 아구아 칼리엔테, 없으면 아이스 스톰을 발동시키고 상하좌우로 날라오는 칼에 주의하며 싸운다. 이따금 썬더볼트를 가해오니 조심하자. 참고로 유카리를 죽일 수 있지만 게임오버니 주의한다.







6.이벤트-유카리 집으로 이동-이벤트-병원으로 이동-병원이계-학교로 이동-유카리와 전투-이벤트-무인 아파트로 이동-이벤트-다음 시나리오로





병원이계
C,D,G,H,I 마법진 위에 올라와 마력을 개방시켜 J로 나아가는 구조다. F의 마법진은 가짜이므로 조심하자. 만약 올라갔다가는 마력 중 하나를 봉해버리기 때문이다. 병원이계를 갔다가 오면 유카리가 사라지는 일이 생긴다. 일단 학교로 가 서쪽옥상으로 향하면 유카리와 싸우게 된다. 유카리가 사용하는 썬더볼트는 데미지가 낮으므로 위험할 때를 제외하고는 회복하지 않아도 된다.

이후 카즈토의 여동생 유즈가 납치당하는데 마을 북서쪽 무인 아파트에 있다. 최상층 왼쪽 방으로 올라가면 그대로 시나리오가 진행되어 종료된다.





7.이벤트-집으로 이동-쓰레기 이계-이벤트-다음 시나리오로 





쓰레기 이계


집에 갔다가 쓰레기 이계로 향하자. 휴지통을 두면 맵의 위치가 바껴 쉽게 위로 갈 수 있다. A에 있는 휴지통이 챙기도록 하자. 챙기기 전에 먼저 안을 보면 아이템을 하나 얻을 수 있다. 녹색 A에 있는 곳 오른쪽에다가 두면 바로 앞으로 나아갈 수 있지만 왼쪽에 두고도 아이템을 챙길 수 있다. 


오른쪽에 두면 녹색B에서 오른쪽으로 올라가게 되고 외길로 바꿔 D로 가 보스와 만난다. 유카리로 바꿔 보스를 죽이고 돌아가면 바로 이벤트가 진행되며 다음 시나리오로 향한다.





8.이벤트-무인 아파트 이동-1층 오른쪽 방에-이벤트-집으로 이동-케이크,탄산음료,아이스크림,교과서 전달


전투는 일절없는 시나리오. 케이크와 탄산음료는 유카리 집 옆에 있는 빵집. 아이스크림은 백화점에서

교과서는 아키의 방 책장에 있다. 이것들을 모두 챙겨다주면 된다.






9.집밖으로 이동-유카리와 함께 백화점으로-이벤트-집으로-산으로-타천사 이계-이벤트-다음 시나리오로

유카리와 함께 백화점에 갔다가 나오면 진행할 수 있다. 이후 산으로 가게 되는데 동료와의 대화를 통해 마리크와 가브리엘에게 여러가지 신세를 질 수 있다.






산에 들어가면 카즈토가 동료가 된다. 산길에는 분기가 있으며 오른쪽에는 타천사 이계가 있는 곳으로 향하지만 왼쪽으로 가보면 샛길이 하나 있으니 사진을 통해 참조하길 바란다.



타천사 이계
빨간색 A에서 요우와의 전투를 치루게 된다. 앞으로 나아가서는 녹색 A의 퍼즐을 풀어야 하는데 답은 녹색 B에 있다. 귀찮으면 뮤한테서 클리어 카드를 사서 진행할 수 있다. 뮤에게서 카드를 사고 오른쪽 아래의 스위치를 눌러 진행하면 된다. 풀면 상단의 길이 열리므로 그대로 나아갈 수 있다.






10.이벤트-도서관 이계-이벤트-다음 시나리오로

남은 셋이서 아키집 서쪽 도서관으로 향하자. 퍼즐을 풀고 적을 처치하면 클리어할 수 있다. A,B,C,D의 퍼즐을 풀어야 하는데 퍼즐은 하단을 참고하자.






11.최종결전지인 복마전으로 가려면 타천사 이계로 가야한다. 경고문을 지나도록 하자. 복마전은 외길이기에 헤맬 이유가 없다. 녹색 A에 퍼즐이 나오지만 상당히 복잡하므로 하기 어려운 이들은 클리어 카드를 사용한다. 카즈토는 요우와. 유카리는 아스타르테와. 코스케는 아자젤. 아키는 타츠야와 대결한다. 외길을 따라 계속 이동하면 최종결전이다.






EX. 






2회차 이후에는 복마전에 들어가기 전 경고가 나온 후 낙원이계로 향하는 길이 공원 모래밭에 나타난다. 각 아이템을 얻으려면 각 캐릭터의 최대 HP를 30씩 바쳐야 한다. 하지만 거기에 알맞는 강력한 장비이므로 꼭 입수토록 하자. 이 이계에서는 녹색 A에서처럼 3개의 석판이 있으며 그 내용을 고려하고 필요한 아이템이 어디에 있는가를 파악해야 한다. 


A - 철상자 - 차 주차장에 있다. [성배]


B - 바닥에 뉘이지는 자가 모이는 곳  - 병원 2층에 있다. [아에길의 투구]


J - 많은 지식이 모이는 곳 - 도서관 화장실 앞에 떨어져 있다. [야츠카노츠루기]


수수께끼 3가지를 풀면 라파엘과 대결할 수 있다.














퍼즐







보드 






패널의 컬러매칭 


숫자정렬

9개의 숫자가 있는 패널 숫자를 왼쪽 위에서 오른쪽 아래까지 1~9로 늘어놓는 게임이다.


ABC 

DEF 

GHI 

이상과 같이 알파벳에 적용.


1.우선 A에 1을 켠다(이후 상단 왼쪽 열 이동금지)

2.다음에 B2로 들어간다. 이때 D또는 G2가 있을 경우 D-E, G-H에 일단 가져다 B에 넣는다.

또한 C에 2가 있다면 일단은 F로 가지고 간다.

3.D에 5를 넣는다. G와 H의 경우엔 일단 오른쪽 열로 가져가 F로 이동시킨 후, D로 갖고 간다.

이때 E에 4가 있으면 4를 C또는 I로 이동시킨다.

4.F를 4에 넣는다.

5.중간을 이동시켜 D에 4, E가 5가 되도록 하자.

6.마찬가지로 G8,I7을 넣어 하단을 옮기고, 7과 8을 제자리에 넣는다.

7.남은 3,6,9를 마지막으로 오른쪽 열에 이동시키면 자동으로 들어간다.





2회차의 새로운 요소


1,인계 때 사라지는 것 - 리어파일 사라진다.


2.개발실 - 아키가 살고 있는 아파트의 귀가가  늦는 남편이 있는 층 왼쪽 문에 들어갈 수 있으며 거기에는 제작자 MASA가 있으니 2회차의 차이점을 알려준다. 방안 제일 왼쪽 컴퓨터를 켜면 하드모드를 넘는 지옥모드가 추가된다.


3.비밀이계


4.최종보스가 강화되어 마법 터미네이션을 쓴다.



'쯔꾸르 장편 롤플레잉 > 나의 용사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의 용사님?  (15) 2017.08.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