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caswc 2017. 5. 1. 00:45






툴  :  RPG 쯔꾸르 VX ACE

장르 : 호러

제작자 : リリティー

링크 : http://mizukiriri.web.fc2.com/

한글판 : 없음 (실황용으로만 제작되고 미공개)




순진한 소녀와 "물"이 자아내는 일본풍 고딕호러의 세계


[물념세계]는 소녀가 [물]의 세계에 빠져드는 호러 어드벤처다. 소녀가 왠지 기분이 나쁜 야시장에서 산 손거울,인형. 그리고 화투를 기조로 3군데의 세계가 무대가 되며, 거기서 기다리는 여러가지 사건을 머리를 쓰며 하나하나 해결해나간다.


호러라는 장르라고 하나, 본작은 생리적인 혐오감이나 공포를 자아내는 게임이 아니다. 아름다운 그래픽, 어딘가 향수를 자아내는 세계관이라는 점도 이유는 이유겠으나, 무엇보다 주인공 소녀 린의 캐릭터에 기인하는 바가 크다. 검은 기모노에 차분한 말투에는 표면적인 사랑스러움 뿐만 아니라, 조금은 천연끼있는 언동에도 치유가 된다. 딴 작품이라면 캐릭터가 공포에 부들부들 떠는 장면에서도 린의 행동은 항상 차분하다. 그녀를 싫어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호러게임은 질색이라는 사람도, 린과 함께라면 무섭지 않을지도 모른다. 보고있는 이쪽도 차분한 마음으로 즐길 수 있다. 제작자왈 [귀신의 집 느낌].


게임 자체는 캐릭터를 조작하여 맵 탐색과 수수께끼 풀이를 행하는데, 행동에 따라 엔딩이 변화하는 멀티엔딩이다. 때로는 선택을 잘못할 경우, 즉시 배드엔딩이 되는 경우도 있다. 그렇지만 이런 즉사류 배드엔딩 후에는 직전부터 다시 시작할 수 있는 등 플레이 어빌리티에도 꽤나 신경을 쓰고 있다.


호러라고 경원시하거나, 경계치 말고, 아름답고 신비한 세계의 탐험을 즐겼으면 싶다. 



'쯔꾸르 명작 도서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선풍가면  (0) 2017.05.01
Morning,Star  (0) 2017.05.01
기담 이와나가  (0) 2017.05.01
랜덤던전  (2) 2017.05.01
로스트 시프 4~6월의 이야기  (0) 2017.0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