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caswc 2017. 2. 18. 13:51




[Windows 95/98/Me/2000/XP][프리 소프트]


이야기나 시나리오보다 높은 자유도를 위한 롤플레잉 게임.


일체의 기억을 잃은채 폐쇄된 섬의 해안에 쓰러져 있던 주인공. 섬에는 적지만 사람도 살고 있으며, 비슷하게 기억을 잃은채 수수께끼를 풀어내기 위해 탐색에 나선 사람들도 있다. 주인공은 그들과 같은 모험자가 되어 나는 누구인가, 소지하던 한권의 책에 쓰여진 "칠흑의 미궁"의 단서를 찾으러 지하감옥 속으로 첫발을 내디딘다.


게임 중 대부분을 지내게 될 던전의 수는 "왕의 묘소""신전""해안 동굴"등 매우 많으며, 그것들이 지하에 복잡하게 꼬여 있다. 각 던전은 함정이나 숨겨진 아이템, 나오는 몬스터들이 달라 질리지 않는다. 다른 던전이나 마을에 가고 싶을 때는 섬에 설치된 게이트를 통해 세이브나 이동이 가능하다.


이 던전 탐색에서 특히 주목할 점은 아이템 수집이다. 맵 상에서 걷고 있는 적을 피하며 보상이 숨겨져 있는 숨겨진 문이나 계단을 발견하고 강한 무기를 손에 넣었을 때의 기쁨은 더할 나위 없다.


주인공들의 레벨을 올리는 것만으로 강한 적들을 쓰러뜨릴 수 없게 되어있다. 그래서 탐험을 통해 얻은  아이템이 중요하다. 무기의 종류에 따라 " 베기 공격""깊이 찌르기""타격"이나 "불""물""빛""어둠"등의 속성이 있어 효과가 높은 공격이 가능한 무기를 장비함으로써 적과의 실력차를 상당히 완화시키니 아이템 수집에 욕심을 두는 편이 좋을 것이다.  적에 따라 최적의 장비의 속성이나 궁합, 또 장비의 가치 등을 생각하고 플레이하는 것이 즐겁다.


이야기나 시나리오 배경은 아이템으로 쏠리고, 책이나 마을사람들의 대화에서 단편적으로 밖에 상상할 수 없어 처음엔 어떻게 하면 좋을지 몰라 당황스러울지도 모르지만, 던전 탐색을 계속할 때마다 세계가 조금씩 보일 것이다. 하지만 스토리를 운운하는 것보다 높은 자유도, 아이템 수집의 즐거움, 적의 적당한 강도와 마신의 기술과 마법의 풍부함 등, 빨려들어갈 요소가 많다. 또 지하 감옥마다 바뀌는 BGM은 편안하고 그리는 느낌. 당신도 마음에 들어할 곡이 분명 있을 것이다. 항아리에 봉인된 악마와 계약을 맺고 동료가 되면 탐색전도 요령이 생기며 시나리오 배경을 희미하게라도 알 수 있으면 완전 본 게임의 포로가 될 것이다.


자유로운 던전 탐색형 롤플레잉 게임


RPG 쯔꾸르 2000으로 제작

게임 패드 대응


높은 자유도


숨겨진 계단에 있는 아이템 수집의 즐거움


높은 난이도 때문에 공략 사이트가 다수 있다


클리어 시간은 보통 30시간 정도


[Version]:2.04b(2005/02/05)

[본체 사이즈]:16MB

[제작]:동인 서클"Studio Til

[사이트][Studio Til]http://studio-til.cool.ne.jp/

'쯔꾸르 소개 (번역)' 카테고리의 다른 글

Return to Farland  (0) 2017.02.19
ONE ROOM/TWO EGGS  (0) 2017.02.19
열반 완전판  (0) 2017.02.17
지금의 바람을 느껴줘  (0) 2017.02.15
Savior Cat  (0) 2017.0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