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caswc 2014. 8. 12. 15:17

야종

야종은 밤의 신 미르드라에 속하는 종족을 가르킨다. 대하 여신 아크피어의 종족인 인간에 대치되는 존재라 할 수 있다.  사실 그들은 고대 마술에 의해 만들어진 존재다. 아르케아 제국 마술사들은 인간이나 다른 종족을 마술로 왜곡시켜 노예로  삼았다. 그 기술은 후세 마술사에게 전해지면서 마국에 따라 대규모로 사용되었다.


그들은 부자연스러운 피조물이며 생명을 잃으면 본래 모습으로 돌아간다. 즉, 진흙이나 썩은 고기나, 마른 먼지다. 



귀족 

인간형 야종 전반을 가리킨다. 인간에 가까운 지혜를 갖고 있는 것이 특징이며 무기를 쓸 수 있다. 너무 복잡한 감정은 없고 평시에는 상위자의 명령에 복종하나 명령하는 자가 없다면 충동적인 행동을 하게 된다. 






소귀

가장 기본적인 야종으로서 단순 노동이나 병사로 활용된다. 몸은 왜소하며, 인간형. 성인 남성보다도 강한 힘을 갖고 있다. 피부는 가죽처럼 질기다. 생명력이 뛰어나 충분한 영양과 마력, 시간만 있다면 신체 조각만으로도 재생할 수 있다. 이를 이용하여 수백 단위로 늘릴 수 있다. 암수 구별이 있으며, 번식으로 늘릴 수 있다. 너무 증식하면 서로 잡아먹게 된다. 






수귀

대형 야종. 전승에 따르면 [작은 생물]로 알려져 있었으나, 크다.  햇빛을 받으면 돌이 된다는 전설도 있으나, 특별히 그런 일은 없다. 청회색의 튼튼한 피부를 가지고 있으며, 완력과 체력이 뛰어나 전투 지휘관으로 쓰인다 .






전귀

전투용으로 만들어진 귀족. 지휘에 따라 군대로서 행동하기도 한다. 창을 든 것과 검은 든 종류가 확인되었다. 







고사조

날개를 가진 야종. 높은 지능을 가지고 있으며, 메신저로 쓰인다.  그 지성과 긴 수명 덕에 삶과 죽음에 대해 독특한 관념을 가진다. 노랫소리에는 마술적인 힘이 있고 사람의 마음을 현혹한다.  







제작노트


Ruina 폐도의 이야기 설정에 관한 텍스트등을 적당히 싣고 있습니다.어떤 소재로 이용할 수 있는지 세세한 곳까지 써 있습니다. 즉, 부록 파라다이스. 저한테 [자료집을 쓴다] 라고 하니, 이렇게 되어버렸지만, 이걸로 괜찮을까요?


이상한 부분도 많긴 합니다만, [이 세계는 이렇구나] 라고 이해해주신다면. 지저분한 글씨는 마음의 눈으로 읽어주세요.

작자의 관점에서 쓰는 글과 작중 시점에서 쓰인 글이 섞인 것 같습니다만,  그 주변 구별은 감으로 부탁드립니다.  나눠쓰는 게 귀찮아졌네요.

일단 네스 공국에 대해서, 기사에 대한 부분들. 마음이 내키면  후에 꾸준히 수정할지도.




사진 소재 이용에 대하여 

http://homepage1.nifty.com/blackhat/ftotfr/text/ruina/


이 UR 이하에 있는 이미지 중 딱히 단서가 적혀 있지 않은 소재는 자유로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때는 제작자 이름 또는 사이트 이름 (枯草章吉、または「ダンボールの神様」)을 명기해주세요. 또한 저작권 포기는 행하지 않았습니다. 


1.상업적인 이용 ○

2.18금 작품이나 사이트의 이용 ○

3.가공 ○

4.소재로서 2차 배포 ×(게임 등 독자적인 작품의 일부로서 배포하는 것은 문제 없음)

5.이용신고 불필요 


사정상 GIF 형식으로 되어 있으니, 사용할 시에는 적절한 형식으로 변환해주세요. 




쯔꾸르 수정 소재에 대하여 

RPG 쯔꾸르 95 개조 소재 등과 같이 단서가 붙어 있을 경우에는 RPG 쯔꾸르 시리즈의 RTP 소재를 변경하여 제작하였기 때문에, 쯔꾸르 시리즈의 작품 내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사용코자 한다면, 부기되어 있는 제품명의 쯔꾸르에서 사용자 등록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기타 이용 조건은 위의 항목에 준합니다. 


이용 불가 소재에 대해 

"이용 불가"라고 단서가 붙어 있는 소재는 쯔꾸르 시리즈의 소재를 거의 그대로 사용하고 있는가,  프리 소재 사이트의 것인가입니다.  이 사이트에서 소재로 배포하는 것은 부적절하기에 소재로서 이용은 할 수 없습니다.






번역 도움 

라몬키나 http://blog.naver.com/mhnk4a











'Ruina 폐도의 이야기 > 세계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역사  (0) 2014.08.12
네스 일대 세계관  (0) 2014.08.12
연대기,지리,종족  (0) 2014.08.12
소개  (0) 2014.08.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