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caswc 2017. 1. 20. 01:30




Windows 95/98/Me/2000/XP][프리 소프트]


무대는 현대의 지극히 평범한 마을, 지극히 평범한 여고생인 주인공 신도우 아키는 신구의 적정자로서 신검 레바테인의 소유자로 선택된다. 타천사들의 야망을 저지하고자, 이에 관련된 괴질에 쓰러진 어머니를 구하러 그녀는 신검을 휘두른다.


게임 중에 삽입되는 CG, 캐릭터의 얼굴 그래픽도 풍부하고 표정이, 몬스터에서 나오는 선석으로 광물을 만들어내는 [연금]이나, 검을 휘두르며 마법을 구사하는 풀액션 전투 시스템 등 나름 정교한 시스템이 빛나는 RPG.


게임 초반에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는 아키 뿐이지만 스토리가 진행되면서 동료도 많아지고 특유의 속성을 갖고 신들끼리 공명함으로 쓸 수 있는 마법의 속성도 불·물·번개·땅·빛으로 늘어난다. 또 각 속성에는 숙련도가 있다, 그 속성의 마법을 사용하면 위력이 강화된다. 게다가 마법의 숙련도가 높아지면 2종류의 마법의 속성을 조합하여 높은 위력의 복합 마법을 쓰게 된다.


독특한 시스템으로 [연금]이 있다. 몬스터를 쓰러뜨렸을때 얻은 "선석"과 연금술을 위해 필수적인 [고철]을 조합함으로 금과 은 등 다른 물질을 생성하고 그것들을 팔아 돈을 얻을 수 있다. 그 밖에 대량으로 선석을 소비하여 생성한 "현자의 돌"을 바탕으로 "오리칼쿰" 등 강력한 장비를 만들 수도 있다.


캐릭터들이 표정이 풍부하며 대사도 즐거우니 "오노데라 카즈토"가 "유카리"에게 연정을 품어 갈팡질팡하는 모습이 귀엽기도 하니, 여느 캐릭터든 개성이 풍부하고 매력적이다. 곳곳에 표시되는 일러스트를 통해 한층 더 현장감을 살리고 있다. 화살표를 2번 누름으로 "대시"나 이동 중에 취소키로 "점프"가 가능하는 등 조작은 간단하고, 적과의 거리감과 공격 타이밍에 익숙해지면 연속 공격이나 마법도 척척 쓸 수 있어 재밌어질 것이다. 연금술로 다양한 광석을 생성하거나 여러 아이템을 모으는 등 파고들 요소도 많이 있다. 후반 던전에는 미니게임 퍼즐도 있는 등 스토리는 외길이지만 즐길게 많은 양질의 게임이다.


천사와 타천사의 싸움을 그린 판타지 액션 RPG


RPG 쯔꾸르 2000으로 제작


게임 패드 대응


액션성이 굉장히 높은 전투 시스템


곳곳에 표시되는 일러스트가 풍부


풍부한 종류의 아이템, 마법, 스킬등 파고들 요소가 한가득


클리어 시간은 보통 10시간 정도


[Version]:1.29(2005/03/16)

[본체 사이즈]:3.58MB

[제작]:MASA씨

[사이트][낙서 공방] http://rakugaki.web.infoseek.co.jp/




https://freegame-mugen.jp/rank/game/wy.html

'쯔꾸르 소개 (번역)'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물들의 숲  (0) 2017.01.22
기억소녀 THE END  (0) 2017.01.22
쿠미와 곰  (0) 2017.01.19
White Requiem ~ 하얀 진혼가 ~  (0) 2017.01.18
4월 바보들의 연회  (0) 2017.0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