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caswc 2016. 4. 23. 11:07







툴  :  RPG 쯔꾸르 XP

장르 : RPG

제작자 : 神無月サスケ

링크 :  공식 홈페이지  

한글판 : 없음




해바라기 유치원 상급생이 된지 얼마안된 소년 제논. 그가 사는 모토마치 타운에서는 특촬히어로 [X레인저]가 지금 대인기! 그런 TV 프로그램 캐릭터어야 할 X레인저가 최근 모토마치 타운에 있다는 소문을 듣게 된 제논은 친구인 나루미랑 같이 X레인저를 쫓아나선다. 이렇게 1년에 걸친 대모험이 시작된다!


모험의 무대는 모토마치 타운. 그리고 또 하나의 어떤 마을. 어른한테는 동네 감각정도의 좁은 지역이지만 어린 제논한테는 굉장히 넓은 세계. 아파트나 신사, 백화점 같이 무슨 일이 없는 시설물도 그들한테는 미지의 탐험 장소다. 유치원이 끝나면 마을을 탐험하고 사건을 해결하고 저녁에는 집으로 돌아가는 사이클을 반복하는게 게임의 흐름. 메인 스토리를 따라가는 거라면야 간단하지만 본편과는 관계없는 곳에서도 이벤트가 발생한다든지 계절에 따라 마을 주민한테서 다른 얘기를 들을 수 있는 등 돌아다니기 시작하면 멈출 수 없다. 집에 있는 싱크대 하나에 주목하면 "아이가 돕기 위한 발판이 있구나. 나도 본받아야지." "삼각코너에 티백이 많네. 차를 좋아하는구나." 등 집집마다 전혀 다른 제논의 감상이 준비되어 있다. 한번 간 중요한 장소는 특기인 [기차놀이]로 언제든지 갈 수 있으므로 불필요하게 걸어다녀야 할 스트레스도 없다.


이야기 하나하나는 알기쉬운 권선징악이지만 거기엔 제작자의 강한 메시지를 담겨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각 사건에 대해서 아이들은 어떻게 느낄까, 플레이어인 당신은 어떻게 느낄까. 동심으로 돌아가서 대모험을 즐기는 한편으로 성장한 사람의 입장에선 생각할게 있는 깊이 있는 작품이다.

'쯔꾸르 명작 도서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실페이드 환상담  (0) 2016.04.23
Forget me not 팔레트  (0) 2016.04.23
BELIEVE it or not  (0) 2016.04.23
도둑강좌  (0) 2016.02.19
지금의 바람을 느껴줘  (0) 2016.0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