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caswc 2017. 2. 14. 20:04





[Windows 98/Me/2000/XP][프리 소프트]


고양이를 소재로 한 세계관의 이야기와 매력 넘치는 캐릭터. 삽입되는 CG와 풀 보이스의 미려한 "데모무비" 연출과 전투 시스템, 현실의 시간 개념을 도입한 "시간대 시스템"등이 볼거리를 이룬다. 디오스토 대륙의 "고양이 종족"을 무대로 한 판타지 롤플레잉 게임.


≪스토리≫


사람의 말을 알아듣는 야생 고양이들이 진화한 고양이 종족이 "디오스토 대륙"에 정착했다. 고양이 종족들은 마물에 대항할 수 있도록 "요술"을 익히게 됐다. 또한 오랜 역사에서 신화도 진실이 되는 특수 능력을 가진 고양이는 천년 이상 살 수 있는 생명을 신에게 받는다.


천년전 "살인 고양이"로 불리는 엑스 머더에 의해서 세계는 파멸의 위기에 몰린다. 그 파멸의 위기는 나중에 "구세주 고양이"이라 불리는 제트 세이버의 손에 의해 벗어난다.  그때,"미래예지"의 능력을 가진 고양이가 이렇게 말했다. "천년 후 두 사람의 "고양이"가 만났을 때 세계는 다시 파멸로 몰아간다"라고... 그리고 예언으로부터 천년이 지난 지금. 다시 두 고양이가 만난다.


≪시스템≫

이 게임의 최고 장점은 호화롭고 눈길을 끄는 "데모무비"다. 단순한 이벤트 일러스트와 달리 "무비식 이벤트 일러스트"로 그려냈으며 무려 풀 보이스. 그 일러스트 매수는 자그마치 100장을 넘는다. 또 캐릭터 보이스도 제작자가 엄선한 호화 캐스팅이라 할 만큼, 위화감 없이 잘 어울린다. 이를 통해 캐릭터가 더욱더 이야기에 녹아내리게끔 해준다.


더 주목해야 할 점은 "시간"의 개념을 도입한 "시간대 시스템"이다. 이는 현실세계의 시간과 마찬가지로 게임 내의 시간도 멈추지 않고 경과한다. 즉 "아침, 점심·저녁 저녁 24시간제(현실의 시간 30초=게임 내 1시간)"이다. 캐릭터끼리 대화할 때도 항상 시간은 경과한다. 이로 인해 게임 화면도 점심,저녁, 밤 등 외형이 달라진다. 또한 이에 따라 낮과 밤에 나오는 마물도 달라진다.


전투 시스템은 타임게이지가 가득찬 캐릭터가 행동할 수 있는 사이드 뷰·액티브 타임배틀이다. 이 액티브 타임의 속도는 빠르게 한다거나, 느리게 하는 등 설정변경이 가능한 점이 맘에 든다. 전투 중은 물론 풀 보이스, 게다가 전투시작이랑 끝날 때도 캐릭터가 말하는 등 제작자의 세심함에 머리가 숙여진다. 또, 레벨업과 더불어 쓸 수 있는 스킬과 요술이 늘어난다. 그 종류와 수도 풍부하다고 밖에 할 수 없겠다.




RPG 쯔꾸르 XP로 제작


작화 매수 100장 이상, 전체 22개의 풀 보이스, 데모무비


전투는 총 동영상 수 1100장 이상의 혼신의 풀 애니메이션· 풀 보이스


"시간"의 개념을 도입한 아침,점심,저녁(현실의 30초=게임의 1시간)시간대 시스템


엔딩 후도 플레이할 요소가 가득하며 서브이벤트 충실


[Version]:1.09(2007/09/13)

[본체 크기]:53MB

[제작]:천공 씨

[사이트][채널 제로]http://zeromugen.com/ch0/



'쯔꾸르 소개 (번역)'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열반 완전판  (0) 2017.02.17
지금의 바람을 느껴줘  (0) 2017.02.15
미코토 일기  (0) 2017.02.14
얼음의 세계  (0) 2017.02.13
액트 전생록  (0) 2017.0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