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caswc 2017. 8. 20. 13:36

 

 

 

원문판 https://www.freem.ne.jp/win/game/8059

 

한국어판

https://drive.google.com/file/d/1NMWXWP8Yv6hcKs6M2IhFE4wCI8V8KMPv/view?usp=sharing 

 

* 대사가 1만줄이 넘는 방대한 게임입니다. 직접 플레이해보며 수정을 하긴 했지만 대사량이 생각이상으로 많아 미처 교정을 못한 부분도 있을 수 있습니다.  

 

* 내용 자체는 그렇게 어렵지 않은 편으로 공략 등은 메모등을 보면 풀 수 있습니다.

 

* 중간에 나오는 가부키 무대설명은 텍스트만으로는 이해하기 어려운 분을 위해 밑의 사진을 첨부합니다.

 

 

 

 

쿠로미스

 

 

무대장치 세리 

왼쪽 무대는 시모테, 오른쪽 무대는 카미테

하나마치 지나는 와중에 나오는 무대장치가 슷폰

 

 

세리 - 무대 일부를 위아래로 움직일 수 있게 하는 것.

 

http://www2.ntj.jac.go.jp/unesco/kabuki/jp/3/3_03_03.html

 

 

 

 

무대 밑 나라쿠 구조 

 

 

 

 

 

 

 

하나마치

 

 

 

 

◆스토리

 

주인공·이오리는 부모님에게 인정받고자 사흘간 키시보쵸라는 마을에 가, 거기서 뭔가를 떠올려줬으면 좋겠다는 얘기를 듣는다. 그건 이오리에겐 불가사의한 내용이었다. 키시보쵸에 전해지는 어떤 전승. 자기 아이를 위해 많은 사람을 희생시킨 귀신 어머니 [귀자모신] 그 전설이 아오리의 어떤 비밀과 교차하는데...

 

 

◆장르: 쫓기는 호러

호러도는 제작자 시점에서 그렇게 높지 않다 생각합니다. 호러요소 외 이야기 중 연애요소나 일부 성적표현(R15)를 연상시키는 부분이 있으며, 순수한 호러게임을 원하는 분들께는 추천하기 어려울지도 모릅니다. 

 

◆주의 사항

본작은 시나리오 상, 성적표현을 연상시키는 장면이 존재합니다. 피튀김, 죽음묘사 등이 있고 캐릭터의 대화량도 좀 많습니다. 이쪽에 혐오감이 있으신 분들 플레이도 권장하지 않습니다. 권장 플레이 나이는 15세 이상입니다. 또 본작에는 대사 일부에 "보이스"기능이 들어있습니다. 보이스 기능은 OP 또는 메뉴 아이템란 "보이스 기능"에서 ON, OFF 전환이 가능합니다.

 

◆본 작품을 플레이하려면

본 작품을 플레이하려면 RPG 쯔꾸르 VXAceRTP가 필요합니다. RPG 쯔꾸르 VXAceRTP를 설치하지 않으신 분은 RPG 쯔꾸르 VXAceRTP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하세요.

 

RPG 쯔꾸르 VXAceRTP:http://tkool.jp/support/download/rpgvxace/rtp

 

 

 

◆엔딩&공략

엔딩은 "GoodEND""HappyEND""TrueEND""NormalEND""BadEND1""BadEND2""BadEND3" 일곱 종류가 있습니다.

처음의 선택으로 루트가 분기하여 1회차에 모든 엔딩을 볼 수 없으며 최소 2회차는 해야 모든 엔딩을 볼 수 있습니다.

공략은 폴더 내 공략메모(스포일러 포함)가 들어 있으므로, 그걸 참고 하세요.

 

 

 

◆실황·생방송

자유로이 하세요.

 

◆버전

1.01:오자수정,공략 메모에서 [TrueEND 풀이] 공략의 추가

1.02:GoodEND클리어 후, 데이터를 이어 2회차를 할때 분기까지의 스킵이 추가

1.03:인계를 통해 스킵을 쓸때 2회차 추격에서 바로 따라오는 장소를 수정. 일부 캐릭터는 스탠딩을 조금 수정.

1.04:Ver1.02&Ver1.03에서 인계를 통해 스킵을 쓸때 2회차 추격에서 바로 잡히는 곳, 귀신이 나오는 곳 등을 수정.

·또 Ver1.02&Ver1.03에서 귀신에게 잡히고 세이브 하신 분들을 위한 용도로 구제 세이브 데이터 파일을 동봉. 자세한 건 [Ver1.02&1.03용 구제 세이브 데이터]을 보도록 하세요.

·맵 개선

·캐릭터 조작 중에 F5버튼으로 볼륨조정을 할 수 있게 했습니다.

1.05: 새로이"HappyEND"와 "BadEND3"를 추가(공략 메모 정보 기재)

OP대사에 보이스 추가.

1.06:"TrueEND"후, 에필로그를 추가. 일부 보이스의 추가.

1.07:오프닝에서 CG 추가

1.08:전체적으로 대사 컷.일부 캐릭터 스탠딩 CG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