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caswc 2014. 4. 22. 21:30






디시 인사이드 고전 게임 갤러리 팀왈도에서 한글화한 불리 (Bully) 한글패치입니다. 한글화에 참여하신 모든 갤러분들 감사합니다. 다운은 아래 구글독스 링크 내지 첨부파일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스팀판, 설치판 모두 적용됩니다. 


처음으로 참가해본 한글화라 오역 내지 검수가 제대로 안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번역 문제에 대해서는 미리 사과드립니다. (덧 : 프로그래밍은 제 담당이 아닙니다)





자세한 설명은 인스톨러를 참조하세요. 


* 주의 


1.2 패치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하 버전에서는 실행을 책임지지 않습니다.


2.눈덩이 버그 문제는 제작자분의 말씀에 따르면 60Fps 무설치 버전에서 생기는 문제라고 합니다. 아래 제작자님의 글을 올리겠습니다.



1) 60fps 크랙


불리를 현재 무설치판으로 돌고 있는 버전에 포함된 fps 제한 해제 크랙판 (용량 약 2.22MB (2,336,256 바이트)짜리)로 실행할 경우 여러 미션에서 문제가 생기는 걸 확인했습니다.


ex)산타를 도와 눈 뭉치를 던지는 미션에서 눈이 안 잡히는 경우나 일부 미션에서 무한 로딩이 되는 경우 등등


이 경우 원본 파일로 실행할 경우 정상적으로 진행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크랙은 제가 만든 게 아니라서 아무런 기술적 지원을 해 드릴 수 없습니다.




2) 영문판으로 플레이 해 보기


만약 원본 파일로 게임을 진행하는데도 원할한 진행이 안 된다면 한글 패치를 삭제해서 해 보시거나, 게임 폴더 내에 있는 kor to eng 레지스트리를 실행해서 영문판으로 전환하여 게임을 해 보세요.


만일 영문판에서도 동일한 문제가 생긴다면 이는 게임 자체의 버그로 제가 어떻게 해 드릴 수 있는 게 없습니다. 저는 게임 스크립팅에 대해선 아무 것도 알지 못합니다.


만일 위와 같은 조치를 취했는데도 문제가 있다면 해당 미션 직전의 세이브 파일을 카페에 올리면서 증상도 같이 말씀해 주세요. 제가 확인한 후 한글 패치의 문제라면 문제를 해결한 새 한글 패치를 올리겠습니다.







수정 


2012.12.15 


1.생물 5 수료 이후 튕긴다는 제보가 있어 수정판 배포합니다.


2.음악 수업 때 키가 동시에 안눌러진다는 제보가 있는데 게임 자체 버그이므로 어쩔 수 없습니다. 


3. 한패 네이버 블로그 자체 링크는 삭제하고 아래 구글독스 링크만 제공합니다.





https://docs.google.com/file/d/0B9YFNPMhrdonYzF6RFZtcnFIMEE/edit


'기타 한글화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화  (0) 2014.04.22
믹스드업 마더 구즈  (0) 2014.04.22
마피아  (1) 2014.0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