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8'에 해당되는 글 7건

  1. 2017.08.31 나의 용사님? 15
  2. 2017.08.30 나의 용사님? 공략
  3. 2017.08.27 벨과 과자의 집 5
  4. 2017.08.21 진지바 테스트버전 5
  5. 2017.08.20 귀자모신의 꿈 8
  6. 2017.08.02 리프마을 촌장 이야기 8
  7. 2017.08.01 체육창고와 마녀
posted by caswc 2017. 8. 31. 00:07







다운로드

https://freegame-mugen.jp/roleplaying/game_89.html


* 3년도 훨씬 전에 번역했다가 이제 꺼내든 작품입니다. 일단 굉장히 어색한 부분은 다 손보긴 했지만

당시랑 지금이랑 실력이 달라 미진한 부분이 있으니 그 점은 양해바랍니다.



[나의 용사님] 2003년 3월호 테크윈 콘테스트파크 금상 수상작.


클리어 시간 10시간.





[설명서]


* 게임 공략은 바로 아래의 게시글을 따로 파놨으니 참조하세요.



-기본조작-


게임중의 기본조작


제일 기본적인 조작 설명입니다.


커서·캐릭터의 이동  

<위>↑·K·8(숫자 패드)

<아래>↓·J·2(숫자 패드)

<왼쪽>←·H·4(숫자 패드)

<오른쪽>→·L·6(숫자 패드)

<결정·공격> Enter·Space, Z

<취소> Esc·X·C·V·B·N(숫자 패드)



[게임 중 조작(특수)]

이 게임에서만 쓰이는 특수조작의 설명입니다.

대시 - 화살표 키를 두번 연속 누른다.(3번 누르면 안됩니다)

점프 - 방향키를 누르면서 취소키(대시 중에는 거리가 늘어납니다)

메뉴 - 방향키를 누르지 않은 상태에서 취소키



[기타 조작]

펑션키에 할당된 효과 설명입니다.



F4- 풀스크린, 윈도우 모드 전환

F5- 창 싱글,더블 사이즈 전환

F12 - 강제로 타이틀 화면으로 돌아온다.




[스테이터스]


주인공 스테이터스의 설명입니다. 능력치는 적과의 전투를 계속함으로 각각 단독으로 올라갑니다.

전투에 참여하지 않은 멤버도 약간 늦지만 성장합니다.



HP - 적에 닿으면 감소합니다. 조작캐릭터의 HP가 0이 되면 게임오버입니다.


AP - 마법을 사용할 때 소비합니다. 


STR - 물리공격력입니다. 통상공격,기술에 영향을 미칩니다.


DEF - 물리방어력입니다. 적의 물리공격 데미지에 영향을 미칩니다.


INT - 정신력입니다. 마법공격. 마법방어에 영향을 미칩니다.


STM - 지구력입니다. 전투 중에 행동하면서 줄어들고 전투 종료 후에는 완전회복됩니다. 전투 중 가만히 있으면 STM 잔량에 따라 HP가 회복됩니다. 또 잔량에 따라 전투 승리 후 HP,AP가 회복됩니다.


CP - 전투 때만 확인할 수 있는 기술을 사용하기 위한 포인트입니다. 전투 중에는 항상 게이지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스테이터스 이상의 설명입니다. 모든 상태이상은 전투 중이라면 이따금 낫습니다. 상태이상이 있을시 전투 중에는 화면 오른쪽 위의 게이지 아래에 표시됩니다. 




화상 - 걸으면서 여부의 관계없이 시간경과에 따라 데미지를 받습니다. 단 이로 인한 데미지로 HP가 0이 되지 않습니다. 




근육통 - 근육통입니다. STM의 감소가 2배가 됩니다.




동상 -  주는 모든 데미지가 1/2이 됩니다.






[중요한 용어]


게임 중의 특수한 용어 설명입니다.


선석 - 마물을 쓰러뜨렸을때 손에 들어오는 특수한 돌로 연금술 재료 중 하나입니다.


선석 자루 - 선석을 보관하는 자루입니다. 사용하면 선석 소지 개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자의 돌 - 연금술로 만들어지는 붉은 돌로 불로불사의 약이라 합니다. 더 높은 수준의 연금술을 위한 재료가 될 수 있습니다.


고철 - 연금술을 위해 필수적인 걸로, 이를 다른 금속으로 변환시킵니다. 일반 상점에서는  안파므로 주의.


연금술 - 선석 혹은 현자의 돌을 소비시켜 고철을 귀금속 등으로 변환시킵니다. 선석을 사용한 연금은 일반적인 광석을 만들고, 현자의 돌을 사용한 연금에서는 대량의 금이나 특수한 광석을 만듭니다. 그러나 이따금 실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신구 - 신들이랑 그에 관련된 사람들이 가진 신성한 도구의 총칭입니다. 선택받은 자만이 가질 수 있습니다.


속성 - 불, 물, 번개, 땅, 빛 5개의 속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빛은 회복보조 일 뿐인지라 속성으로서의 힘은 없습니다. 또한 각각의 속성에는 숙련도가 있습니다. 그 속성의 마법을 사용하면 위력이 강화됩니다. 


(통상)마법 - 불,물,번개, 땅의 전체공격 혹은 빛의 회복마법입니다. INT에 따라 위력이 좌우됩니다.


복합마법 - 불,물,번개,땅, 빛의 속성 중 어느 2개가 결합된 마법의 총칭입니다. 이들 속성은 메인속성과 서브 속성이 있으며, 메인속성의 마법으로 분류됩니다. 기본적으로 소비 AP가 높은 대신 통상마법에 비해 높은 효과를 가집니다. 두 가지 특성이 있기에 공격마법의 경우는 적마다 유리한 특성이 효과를 발휘합니다.






[용어 외]

게임중 여러가지 설명입니다. 


장식품 만들기 - 스토리가 진행됨에 따라 장식품을 만들어줄 것입니다. 이것은 토대가 될 아이템을 준비했을때 특정 무언가의 아이템과 더해짐으로 완성됩니다.


새로운 기술 - 스토리가 진행되면 기술을 배울 수 있게 됩니다. 이건 공격의 연속히트로 벌어들인 보너스 경험치와 또다른 특별한 포인트를 소비하여 배우게 됩니다.




회복 포인트 - 회복 포인트에서 결정키를 누르세요.





이계의 문 - 갑자기 열린 이세계의 출입구. 보통 사람은 볼 수도 만질수도 없습니다. 또한 이것이 열린 원인이 있으니 이를 없애면 이계의 문은 닫힙니다. 이때 이계에 들어온 생물,마물은 밖으로 나오고, 나와있던 생물,마물은 안으로 철수합니다.



동료와의 대화 = 같이 행동하는 동료와 대화합니다.(혼잣말할 때도 있음) 대개의 경우 현재 목적을 말합니다. 아이템도 아닌데 아이템란에 있거나 행선지를 모를때 사용하세요. 


리사이클 샵 - 마을에 있는 매입이 주인 가게. 연금으로 만든 금등의 아이템을 여기서 팔아 돈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메뉴]

메뉴는 평상시와 전투시 전혀 다릅니다.



[평상시 메뉴]




보통 상태에서 메뉴 설명입니다.


왼쪽부터 설명대로 연금술, 멤버 체인지,시스템, 마법변경, 설정입니다.


1.연금술  - 연금술을 합니다.


2.멤버 체인지  - 전투에 참가할 수 있는 동료가 있다면 이걸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3.시스템 - 아이템 사용 , 장비 변경, 능력확인, 세이브 등은 모두 여기서 합니다.


4.마법변경  - 전투에서 쓸 수 있는 마법은 1개의 속성에 하나 입니다. 복합마법을 습득했을 경우 메인속성 마법으로 분류되므로 사용하려면 여기서 변경해야 합니다.


5.설정 - 각종 설정을 변경합니다. 다만, 여기에서 전투시 대시를 할 경우, 전투 중 예상치 못하게 대시를 하는 경우가 있으니 조심하세요.








[전투시 메뉴]


전투시 메뉴 설명입니다.

왼쪽부터 순서대로 데이터, 멤버체인지, 기술, 마법, 아이템입니다.


1.데이터 - 조작캐릭터 CP를 포함한 능력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멤버 체인지 - 전투에 참가할 수 있는 동료가 있다면 이걸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3.기술 - CP게이지가 일정량 축적되어 기술을 쓸 수 있습니다. 새로운 기술을 기억할때마다 CP 최대치가 상승합니다. 그 시점에서 MAX까지 쌓이면 등급이 제일 높은 기술을 쓸 수 있습니다. MAX까지 모이지 않았으면 축적량에 따른 아래등급의 기술을 사용합니다.


4.마법 - 마법을 사용합니다. 기억하는 속성이 표시되므로 그걸 선택하세요. AP가 부족하면 쓸 수 없습니다.


5.아이템 - 전투에서 쓸 수 있는 아이템은 한정되어 있습니다.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 중 소지하는게 표시되므로 그걸 선택하세요.








 

전투에 대해서




[아군 전투화면]


①HP게이지입니다.

최대 HP에서 현재 HP의 비율이 표시됩니다.


②CP게이지입니다. 현재의 축적량이 표시됩니다. 게이지 내의 크기가 표시됩니다. 기술을 사용할 때에 참고하세요. 현재의 최대치까지 축적하면 게이지가 하얗게 됩니다.


③히트 수입니다. 히트 수 표시가 사라지기 전에 다음 공격을 맞추면 히트수가 상승합니다. 히트수가 늘어나면 시크릿 스테이터스인 보너스 경험치가 축적되어 갑니다. (1히트면 1포인트, 3히트면 3포인트 가산)


④데미지입니다.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적에 대해서]

이 게임 중에 등장하는 적 캐릭터는 전투를 거듭할수록 성장합니다. 다만, 주인공 측은 능력치 위주로 증가하는 반면, 적 측은 레벨입니다. 주인공이 성장하지 않을땐 적들도 성장하지 않으므로 전투에서 도망(적을 전부 쓰러뜨리지 않고 화면 전환)칠 경우에는 적들도 성장하지 않습니다. 위험하면 망설이지 말고 달아납시다. 또, 보스도 예외없이 조금씩 성장합니다





연락처 등 여러가지


알고는 있으나 못 고치는 버그


○플레이 도중 대사가 도중에 끊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Windows를 재시작하면 고쳐집니다.


○메모리가 다른 데이터로 점거될 경우 극단적으로 동작이 나쁠 수 있습니다. 메모리를 깨끗이 해주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불필요한 데이터를 해제시켜주세요.



[의견 감상]


MASA의 연락처

(홈페이지) 낙서공방


http://rakugaki.web.infoseek.co.jp


이메일

htjkb830@ybb.ne.jp


음악 소재

음악소재 제공자, 氷石彩亜님의 홈페이지입니다


http://fhouse.s17.xrea.com/



[초기 동작 테스트에 협력해 주신 분들]


北辰太郎님

K.H님

KOH님

白米社님(http://www.geocities.jp/hosysem0)

結城 芹香님(http://www.ktroad.ne.jp/~farland)


















[등장인물] (누설포함)



신도 아키 - 본편의 주인공. 고등학교 2학년 17세. 평범한 소녀. 갑자기 눈앞에 나타난 천사장 미카엘에 의해 불의 신검 레바테인의 소지자로 지명된다. 어머니 사키가 희귀병에 걸려 쓰러진 걸 계기로 천계의 다툼에 본격적으로 휘말린다.




야자키 코스케 - 아키 반 친구. 고등학교 2학년 17세. 물의 힘을 지닌 마검 그람의 소지자. 뭔 생각을 하는지 모르는 구석이 있다.





키시오카 유카리 - 아키의 반 친구. 고등학교 2학년. 17세. 아버지가 대기업 사장이며, 천연끼가 있는 차분한 성격의 아가씨. 타천사 아스타르테에게 납치되 묠니르를 받는다. 타천사에게 조종되어 제정신으로 돌아오고 동료에 참가한다.


오노데라 카즈라

아키의 반. 고등학교 2학년. 코스케를 안 좋아한다. 처음에는 아키를 믿지 않았지만 유령건으로 아키랑 화해하고 함께 행동한다. 부정하지만, 유카리 스토커이고 그걸로 여동생 유즈한테 놀림받는다.


오노데라 유즈

카즈토 여동생. 유카리의 구출후 요우에게 납치됐다. 빛의 힘을 지닌 영륜 드라우프니르의 소지자이며, 영혼과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능력도 지녔다.






미카엘 - 천사를 총괄하는 천사장. 세계의 이변을 다스리기 위해 신에 의해 지상에 보내졌으며 레바테인을 아키에게 갖고 왔다. 운명의 돌 리어파일이 박힌 반지를 갖고 있다.


가브리엘 - 코스케 곁에 나타난 천사. 손재주가 좋아 아키일행을 위해 아이템을 만들어준다.


마리크 - 유카리가 아스타르테한테 납치되고 난 후 호위를 위해 온 천사. 지옥의 감시자이며 지옥에 온 영혼을 고통으로 정화시키는게 본래 역할이다. 책수집가로 책을 주면 대가로 기술을 알려준다.


라파엘 - 어떤 조건하에 나타나는 이계의 주인인 천사. 복마전으로 향하는 아키 일행에게 협력한다.


아스타르테 - 소녀의 모습을 한 타천사. 타락이전에는 오파님(좌천사 - Ofanim)에 속했다. 얼빠진 성격으로 아키 일행을 먼저 상대한 타천사로 8명의 신구의 각성자들중 5명을 처치했다.


요우 - 아키 일행과 대치하는 불량배. 과거 사고로 친구를 잃고 경찰에게 부당한 대우를 받은 바 있다.


아자젤  - 왼쪽눈에 안대를 단 타천사. 그리고리(Grigori)의 리더였으나 신의 진노를 사 대홍수로 전부 멸망했다.


고노 타츠야 - 아키 친오빠. 대학생. 자기 애인을 죽인 아버지를 죽였고, 아자젤의 꾀임에 궁니르의 소지자로 아키 일행 앞에 나타난다.


루시퍼 - 전 천사들의 수장. 신의 사랑이 천사가 아닌 인간만을 향한데 불만을 갖고 반기를 들었다. 일련의 사건의 주모자이며 타천사들의 우두머리다. 거룩한 불길을 조종하는 성검 칼리부르누스(엑스칼리버)의 소지자이며 미카엘의 형.



기타



신도 사키 - 아키 어머니. 10년전에 남편이랑 이혼하고 아키랑 둘이서 산다. 마물에게 영혼을 뺏기고 잠이 들었다.


이상한 언니 - 아키한테 아이템을 팔아주는 수수께끼의 여자


뮤 -반인반수의 소녀. 밝고 명랑한다. 아키에게 다양한 아이템을 팔아준다. 미카엘을 아키의 남친이라 생각한다.


히토미 - 몸이 투명한 유령소녀로 유즈 밖에 말을 걸 수 없다. 여러 소원을 말하는데 마지막엔 공부한것에 만족하여 유즈에게 감사하고 위로 돌아간다.



'쯔꾸르 장편 롤플레잉 > 나의 용사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의 용사님? 공략  (0) 2017.08.30
posted by caswc 2017. 8. 30. 22:22


지도



1.아키의 집

2.슈퍼마켓,리사이클 샵

3..도서관

4.공원

5.학교

6.키시오카 집

7.병원

8.백화점

9.쓰레기장

10.산

11.제방

12.무인아파트








스토리 모드 공략


스토리 차트


1.이벤트-쥐와 전투-이벤트-다음 시나리오로


첫 전투이므로 쥐한테 닿지 않도록 하면서 공격하면 된다. 쉽게 쓰러뜨리고 싶으면, 전투 개시 직후 익스플로드를 쓰면 일격에 끝낼 수 있다.







2.이벤트-도로 이계로 이동- 도로이계-이벤트-다음 시나리오

이벤트 종료 후 밖으로 나가기로 한다. 밖에는 마수가 다수 출현하므로 집 앞에 있는 쥐들을 사냥하여 어느 정도 스탯을 올리고 이계의 문으로 향한다. 말한대로 동쪽을 따라 길로 가면 이계의 문이 나오고, 들어가면 도로 이계로 향하게 된다.






도로이계


첫번째 이계로 이계는 기본적으로 제일 안에 있는 적을 쓰러뜨리면 마칠 수 있다. 편히 진행하려면 익스플로드를 사용하고 미라클 워터로 AP를 회복시키면 된다.





3.

이벤트-유카리와 대화-집으로 돌아가 미카엘과 대화-공원으로 이동-연못을 뛰어넘는다-공원이계-이벤트-다음 시나리오



방과 후 유카리에게 대화하면 선택지가 나온다. 피곤하다고 하면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미카엘과 대화한 다음, 밤이 되어 공원으로 가면 섬을 건너야 한다. 점프가 필수이니 대시했다가 취소키를 누르면 건너갈 수 있다.






공원이계

특별히 주의할 점은 없으며 점프를 쓰지 않으면 나아갈 수 없는 구간이 존재하므로 연습해두도록 하자. 역시나 보스는 익스플로드가 약점이니 AP만 있으면 쉽게 쓰러뜨릴 수 있다.





4.이벤트-유카리와 대화-집으로 돌아온다-강가 제방으로 향한다-샐러맨더와 전투-다음 시나리오

밤이 되면 제방으로 향한다. 제방은 마을 북서쪽에 있는 무인 아파트 남쪽에 있다. 코스케와 만나는데 선택지는 아무거나 해도 무방하다. 코스케 만나기 직전 위쪽에 라바콘을 뛰어넘으면 뮤의 집으로 갈 수 있다.

샐러맨더와의 전투
제방 제일 안쪽으로 들어가면 코스케로 조작하여 샐러맨더와 전투를 치룬다. 여태까지의 적들보다도 강하므로 각오를 하자. 샐러맨더는 물에 약하므로 시작하자마자 아이스 스톰을 쓰도록 하며 샐러맨더가 뱉어내는 화염탄에 주의한다.







5.이벤트-유카리 집으로 이동-집으로 이동-다시 유카리 집으로 이동-연못 이계-이벤트-다음 시나리오




보라색이 가는 길. 노란색이 돌아가는 길이다.




유카리의 집은 아키 집을 나와 서쪽으로 간 다음 도서관을 넘어 북쪽으로 가면 있다. 이벤트가 끝나고 집으로 돌아가자. 유카리 집 부지에 가면 비밀장소가 있는데 길을 뛰어넘고 가면 창고가 있고 거기서 책 알바텔을 입수할 수 있다.

이계로 가 적과 만나야 한다. 적당히 적을 쓰러뜨리며 녹색 N으로 이동하면 빠르게 이동하는 빛과 접촉하면 길이 열리게 된다. (그전에 O로 가면 토카레프를 챙길 수 있다.) 그러면 E의 지도가 바뀌므로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 H~N에서는 숙련도 업 아이템이 있으니 반드시 챙겨가자.




이동하다보면 아스타르테와 싸운다. 아키와 코스케로 아구아 칼리엔테, 없으면 아이스 스톰을 발동시키고 상하좌우로 날라오는 칼에 주의하며 싸운다. 이따금 썬더볼트를 가해오니 조심하자. 참고로 유카리를 죽일 수 있지만 게임오버니 주의한다.







6.이벤트-유카리 집으로 이동-이벤트-병원으로 이동-병원이계-학교로 이동-유카리와 전투-이벤트-무인 아파트로 이동-이벤트-다음 시나리오로





병원이계
C,D,G,H,I 마법진 위에 올라와 마력을 개방시켜 J로 나아가는 구조다. F의 마법진은 가짜이므로 조심하자. 만약 올라갔다가는 마력 중 하나를 봉해버리기 때문이다. 병원이계를 갔다가 오면 유카리가 사라지는 일이 생긴다. 일단 학교로 가 서쪽옥상으로 향하면 유카리와 싸우게 된다. 유카리가 사용하는 썬더볼트는 데미지가 낮으므로 위험할 때를 제외하고는 회복하지 않아도 된다.

이후 카즈토의 여동생 유즈가 납치당하는데 마을 북서쪽 무인 아파트에 있다. 최상층 왼쪽 방으로 올라가면 그대로 시나리오가 진행되어 종료된다.





7.이벤트-집으로 이동-쓰레기 이계-이벤트-다음 시나리오로 





쓰레기 이계


집에 갔다가 쓰레기 이계로 향하자. 휴지통을 두면 맵의 위치가 바껴 쉽게 위로 갈 수 있다. A에 있는 휴지통이 챙기도록 하자. 챙기기 전에 먼저 안을 보면 아이템을 하나 얻을 수 있다. 녹색 A에 있는 곳 오른쪽에다가 두면 바로 앞으로 나아갈 수 있지만 왼쪽에 두고도 아이템을 챙길 수 있다. 


오른쪽에 두면 녹색B에서 오른쪽으로 올라가게 되고 외길로 바꿔 D로 가 보스와 만난다. 유카리로 바꿔 보스를 죽이고 돌아가면 바로 이벤트가 진행되며 다음 시나리오로 향한다.





8.이벤트-무인 아파트 이동-1층 오른쪽 방에-이벤트-집으로 이동-케이크,탄산음료,아이스크림,교과서 전달


전투는 일절없는 시나리오. 케이크와 탄산음료는 유카리 집 옆에 있는 빵집. 아이스크림은 백화점에서

교과서는 아키의 방 책장에 있다. 이것들을 모두 챙겨다주면 된다.






9.집밖으로 이동-유카리와 함께 백화점으로-이벤트-집으로-산으로-타천사 이계-이벤트-다음 시나리오로

유카리와 함께 백화점에 갔다가 나오면 진행할 수 있다. 이후 산으로 가게 되는데 동료와의 대화를 통해 마리크와 가브리엘에게 여러가지 신세를 질 수 있다.






산에 들어가면 카즈토가 동료가 된다. 산길에는 분기가 있으며 오른쪽에는 타천사 이계가 있는 곳으로 향하지만 왼쪽으로 가보면 샛길이 하나 있으니 사진을 통해 참조하길 바란다.



타천사 이계
빨간색 A에서 요우와의 전투를 치루게 된다. 앞으로 나아가서는 녹색 A의 퍼즐을 풀어야 하는데 답은 녹색 B에 있다. 귀찮으면 뮤한테서 클리어 카드를 사서 진행할 수 있다. 뮤에게서 카드를 사고 오른쪽 아래의 스위치를 눌러 진행하면 된다. 풀면 상단의 길이 열리므로 그대로 나아갈 수 있다.






10.이벤트-도서관 이계-이벤트-다음 시나리오로

남은 셋이서 아키집 서쪽 도서관으로 향하자. 퍼즐을 풀고 적을 처치하면 클리어할 수 있다. A,B,C,D의 퍼즐을 풀어야 하는데 퍼즐은 하단을 참고하자.






11.최종결전지인 복마전으로 가려면 타천사 이계로 가야한다. 경고문을 지나도록 하자. 복마전은 외길이기에 헤맬 이유가 없다. 녹색 A에 퍼즐이 나오지만 상당히 복잡하므로 하기 어려운 이들은 클리어 카드를 사용한다. 카즈토는 요우와. 유카리는 아스타르테와. 코스케는 아자젤. 아키는 타츠야와 대결한다. 외길을 따라 계속 이동하면 최종결전이다.






EX. 






2회차 이후에는 복마전에 들어가기 전 경고가 나온 후 낙원이계로 향하는 길이 공원 모래밭에 나타난다. 각 아이템을 얻으려면 각 캐릭터의 최대 HP를 30씩 바쳐야 한다. 하지만 거기에 알맞는 강력한 장비이므로 꼭 입수토록 하자. 이 이계에서는 녹색 A에서처럼 3개의 석판이 있으며 그 내용을 고려하고 필요한 아이템이 어디에 있는가를 파악해야 한다. 


A - 철상자 - 차 주차장에 있다. [성배]


B - 바닥에 뉘이지는 자가 모이는 곳  - 병원 2층에 있다. [아에길의 투구]


J - 많은 지식이 모이는 곳 - 도서관 화장실 앞에 떨어져 있다. [야츠카노츠루기]


수수께끼 3가지를 풀면 라파엘과 대결할 수 있다.














퍼즐







보드 






패널의 컬러매칭 


숫자정렬

9개의 숫자가 있는 패널 숫자를 왼쪽 위에서 오른쪽 아래까지 1~9로 늘어놓는 게임이다.


ABC 

DEF 

GHI 

이상과 같이 알파벳에 적용.


1.우선 A에 1을 켠다(이후 상단 왼쪽 열 이동금지)

2.다음에 B2로 들어간다. 이때 D또는 G2가 있을 경우 D-E, G-H에 일단 가져다 B에 넣는다.

또한 C에 2가 있다면 일단은 F로 가지고 간다.

3.D에 5를 넣는다. G와 H의 경우엔 일단 오른쪽 열로 가져가 F로 이동시킨 후, D로 갖고 간다.

이때 E에 4가 있으면 4를 C또는 I로 이동시킨다.

4.F를 4에 넣는다.

5.중간을 이동시켜 D에 4, E가 5가 되도록 하자.

6.마찬가지로 G8,I7을 넣어 하단을 옮기고, 7과 8을 제자리에 넣는다.

7.남은 3,6,9를 마지막으로 오른쪽 열에 이동시키면 자동으로 들어간다.





2회차의 새로운 요소


1,인계 때 사라지는 것 - 리어파일 사라진다.


2.개발실 - 아키가 살고 있는 아파트의 귀가가  늦는 남편이 있는 층 왼쪽 문에 들어갈 수 있으며 거기에는 제작자 MASA가 있으니 2회차의 차이점을 알려준다. 방안 제일 왼쪽 컴퓨터를 켜면 하드모드를 넘는 지옥모드가 추가된다.


3.비밀이계


4.최종보스가 강화되어 마법 터미네이션을 쓴다.



'쯔꾸르 장편 롤플레잉 > 나의 용사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의 용사님?  (15) 2017.08.31
posted by caswc 2017. 8. 27. 23:38




다운로드 : https://drive.google.com/open?id=0B0uwpLXvgrf8WnpURFpsRDhzbHc

원어판 : https://www.freem.ne.jp/win/game/6697





"벨과 과자의 집&얼음의 세계"

LINE스탬프 호평 발매 중!


https://store.line.me/stickershop/product/1266790



━ ━ ━ ━ ━ ━ ━ ━ ━ ━ ━ ━ ━ ━ ━ ━ ━ ━ ━ ━



※VerUP정보는 최하단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니코니코 자작 게임 페스티벌 4

[감투상·동화호러상]수상

http://blog.nicovideo.jp/niconews/ni049884.html




동화"헨젤과 그레텔"를 모티브로 한

메르헨 호러 어드벤처

『벨과 과자의 집』의 리모델링판


스포일러를 포함, 모든 변경사항은 아래 블로그 게시물을 참조하세요.

http://gardeniagirl.blog.fc2.com/blog-entry-146.html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예상 플레이 시간]2~3시간

[엔딩]4종류(3종류는 BadEnd)

[주의사항]호러(잔혹 잔학)표현 다수

[권장연령]15세 이상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실황 동영상·생방송·플레이 동영상의 이용에 대해서[필독]

→ http://gardeniagirl.web.fc2.com/berie/r/jikkyo.html



기타 자세한 정보는 게임 공식사이트를 참조하세요

→ http://gardeniagirl.web.fc2.com/berie/r/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갱신 이력]

2014/04/16 Ver1.00공개


2014/04/19 Ver1.01공개(버그수정, 오탈자 수정, 미니 게임 난이도 조정 등)


2014/04/22 Ver1.02공개(버그 수정, 오탈자 수정 등)


2014/04/25 Ver1.03공개(인물메모 기능+클리어 특전추가, 버그수정, 오탈자 정정)

2014/04/29 Ver1.04공개(오탈자 수정)


2014/05/09 Ver1.05공개(오탈자 수정, 맵 일부 수정)


2014/05/16 Ver1.06공개(이지 모드+메시지 스킵 기능 추가 오탈자 수정 등)


2014/05/18 Ver1.07공개(버그 수정, 연출 미세조정 등)


2014/05/28 Ver1.08공개(버그 수정, 오탈자 수정, 클리어 특전 추가)


2014/06/10 Ver1.09공개(스틸 3장 추가, 캐릭터 칩 일부 변경, 연출 미세조정)


2014/06/29 Ver1.10공개(오탈자 수정)


2014/07/07 Ver1.11공개(캐릭터 그림 일부 수정)


2014/10/01 R판 1.00공개


2014/10/03 R판 1.01공개(이미지 실수 몇군데 수정)


2014/10/07 R판 1.02공개(오탈자 수정·연출 오류 수정)


2014/10/14 R판 1.03공개(연출오류 수정)


2014/10/24 R판 1.04공개(BGM버그 수정, 맵 칩 일부 수정)


2014/11/03 R판 1.05공개(연출 오류수정, 메뉴화면 배경 일부 교체)

)

2014/11/20 R판 1.06공개(연출 오류수정, 오탈자 수정)


2015/04/17 R판 1.07공개(하드 모드 클리어 특전 2점 추가 외)


2017/02/12 연락처 메일 주소 변경



●실황 플레이 동영상· 생방송에 대해


자유롭로 하세요.


※비방목적 제외합니다

※설명문에 반드시 게임 타이틀을 넣어 주세요.


니코니코 동영상의 경우는 이 동영상을 콘텐츠트리 작품에 등록하세요


※처음 보시는 분들을 분을 위해서, 썸네일과 설명문을 통한 스포일러는 최대한 삼가해 주세요


※2014년 10월 1일 현재 초대 『벨과 과자의 집』 Ver1.00~1.11의 동영상의 신규전달은 금지하고 있습니다.



●2차 창작에 대해서


마음대로 하세요.


※저작권은 포기하지 않습니다


※개인취미의 범위를 벗어나지 않도록 하세요


※무단 복제·무단 전재는 절대 하지마세요. 


ジグル에 문의 바랍니다.






●미니 게임의 힌트

[스테이지 1-동물의 숲]
다가오는 동물들이 걸려들도록 
잘 유도하면서 앞으로 가세요.

[스테이지 2-화덕 방]
사용할 열쇠에 미리 손가락을 두고
하나씩 정성스럽게 입력하세요.


[스테이지 3-부엌]
이 스테이지는 조사회수가 제한되어 있지만
시간제한은 없습니다
때로는 주변을 살 살펴보는게 중요합니다.


[스테이지 4-부엌 2]
소목표 『D』 키를 활용하세요
또한 벨은 대각선 이동이 필수입니다.


[스테이지 5-동물들의 뜰]
아이방에서의 대화 내용을
잘 기억하세요.


[스테이지 6- 붉은 곳]
맵은 종횡으로 루프합니다
유령을 잘 뿌리치세요.


[무대 7-마녀의 세계]
지금까지의 미니게임 경험을 살려서
힘내세요




이하는 엔딩 분기 조건입니다.
스포일러를 많이 포함합니다.


END4 분기 조건

부엌에서 냄비를 들여다보기 전(이벤트 발생 전)에 
오른쪽 위를 올라가면서
[나간다][포기한다] 선택.


END3 분기 조건
1 스테이지 4-부엌 2에서 자신이 먼저 간다.
2.일기 조각을 모아 어둠의 모닥불 앞에서 벨에게 초콜릿을 준다.
3.마찬가지로 모닥불 앞에서 벨에 10회 이상 말을 안건다.
4.스테이지 5-동물들의 뜰에서 벨을 제한 시간 내에 발견하지 못한다.

상기 중 2개 이상 해당 또는 조건 3에 해당될 경우 이 엔딩이 뜬다.






END2분기 조건

■ 패턴 1
1. 스테이지 4-부엌 2에서 벨이 먼저간다.
2. 일기 조각을 모아 어둠의 모닥불 앞에서 벨에게 초콜릿을 준다.
3. 마찬가지로 모닥불 앞에서 벨에 10회 이상 말을 건다.
4. 스테이지 5-동물들의 뜰에서 벨을 제한 시간 내에 찾는다.

■ 패턴 2
1. 스테이지 4-부엌 2에서 자신이 먼저간다.
2. 일기조각을 모아 어둠의 모닥불 앞에서 벨에게 바움쿠헨을 준다.
3. 마찬가지로 모닥불 앞에서 벨에 10회 이상 말을 건다.
4. 스테이지 5-동물들의 뜰에서 벨을 제한 시간 내에 찾는다.

■ 패턴 3
1. 스테이지 4-부엌 2에서 벨이 먼저 간다.
2. 일기조각을 모아 어둠의 모닥불 앞에서 벨에게 바움쿠헨을 준다.
3. 마찬가지로 모닥불 앞에서 벨에 10회 이상 말을 건다.
4. 스테이지 5-동물들의 뜰에서 벨을 제한 시간 내에 찾지 못한다.





END1분기 조건

여기에 적힌대로 하면 END1로 향하겠지만
1회차에서는 공략을 보면서 END1을 보는 걸 권장하지 않습니다.
이야기를 즐기려면 최초 플레이 대는 자력으로 결말을 맞으셨으면 합니다.

1. 스테이지 4-부엌 2에서 벨이 먼저 간다.
2. 일기조각을 모아 어둠의 모닥불 앞에서 벨에게 바움쿠헨을 준다.
3. 마찬가지로 모닥불 앞에서 벨에 10회 이상 말을 건다.
4. 스테이지 5-동물들의 뜰에서 벨을 제한 시간 내에 찾는다.




오마케 요소

▼한스의 회상
스테이지 3"부엌"에서 열쇠를 찾을때 냄비를 조사하고
손을 넣으면 화상을 입는다. 이후 일기조각을 모으고 
어둠 속 모닥불 앞에서 벨과 10회 이상 대화를 하고 손을 잡는
이벤트를 발생시키면 평소와는 조금 다른 대화를 들을 수 있습니다.


▼벨을 달랜다
스테이지 4-부엌에서 자신이 먼저 가는 걸 고르고
벨을 부르는 이벤트를 발생시킵니다.
이후 한스의 뒤에서 대기하는 벨을 살펴보면 벨을
진정시키기 위한 한스의 행동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거울이 싫어
벽에 얼룩이 있는 아이방에 있는 거울을 살펴보면
한스가 "거울이 싫다고 말하는 이벤트가 발생하지만,
벽 얼룩 이벤트를 발생시키고 난 후 대화내용이 살짝 바뀝니다.


▼두 사람 사이에……
벽에 얼룩이 있는 아이방 중 피아노가 있는 방에 들어가
메뉴화면을 열면, 평상시와 다른 화면이 표시됩니다.


▼초전개?
"END1"만 보면 한스의 정체에 대해서
잘 모르지만 
END1이외의 루트(스테이지 5-동물들의 뜰에서 실패)의 경우
한스가 마법을 쓰는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한스와 벨의 대화
일기조각을 모으고 어둠의 모닥불 앞에서 벨과
10회 이상 대화할 경우 
이후의 한스와 벨의 회화·행동에 여러가지 변화가 일어납니다.
위의 거울 이벤트에서도 대화가 바뀝니다.


posted by caswc 2017. 8. 21. 19:04

 

 

 

 

다운로드  https://drive.google.com/open?id=0B0uwpLXvgrf8VldhcU94LVZhVXM 

 

 

 

원문판 : https://rpgmaker.net/games/4427/

 

 

 

 

* 본 번역은 여러 사람들의 공개번역으로 만들어진 테스트 버전입니다. 공개검수를 위해 내일 검수용 시트를 공개하겠습니다.

 

* XX를 입수했다라는지, 일부문장은(맵이 안 보여서) 작업이 안된채로 출력되며 검수가 완료된 버전에서는 전부 수정합니다.

 

* 초반 생각없이 작업한 부분과 데이터베이스, 선택지를 제외하고는 한글과 영문이 출력되게 작업했습니다.

 

* 대사가 칸을 벗어나는 문제도 생길 수 있지만 테스트 버전에서는 일단 고려 안하고 작업했습니다.

 

 

 
posted by caswc 2017. 8. 20. 13:36

 

 

 

원문판 https://www.freem.ne.jp/win/game/8059

 

한국어판

https://drive.google.com/file/d/1NMWXWP8Yv6hcKs6M2IhFE4wCI8V8KMPv/view?usp=sharing 

 

* 대사가 1만줄이 넘는 방대한 게임입니다. 직접 플레이해보며 수정을 하긴 했지만 대사량이 생각이상으로 많아 미처 교정을 못한 부분도 있을 수 있습니다.  

 

* 내용 자체는 그렇게 어렵지 않은 편으로 공략 등은 메모등을 보면 풀 수 있습니다.

 

* 중간에 나오는 가부키 무대설명은 텍스트만으로는 이해하기 어려운 분을 위해 밑의 사진을 첨부합니다.

 

 

 

 

쿠로미스

 

 

무대장치 세리 

왼쪽 무대는 시모테, 오른쪽 무대는 카미테

하나마치 지나는 와중에 나오는 무대장치가 슷폰

 

 

세리 - 무대 일부를 위아래로 움직일 수 있게 하는 것.

 

http://www2.ntj.jac.go.jp/unesco/kabuki/jp/3/3_03_03.html

 

 

 

 

무대 밑 나라쿠 구조 

 

 

 

 

 

 

 

하나마치

 

 

 

 

◆스토리

 

주인공·이오리는 부모님에게 인정받고자 사흘간 키시보쵸라는 마을에 가, 거기서 뭔가를 떠올려줬으면 좋겠다는 얘기를 듣는다. 그건 이오리에겐 불가사의한 내용이었다. 키시보쵸에 전해지는 어떤 전승. 자기 아이를 위해 많은 사람을 희생시킨 귀신 어머니 [귀자모신] 그 전설이 아오리의 어떤 비밀과 교차하는데...

 

 

◆장르: 쫓기는 호러

호러도는 제작자 시점에서 그렇게 높지 않다 생각합니다. 호러요소 외 이야기 중 연애요소나 일부 성적표현(R15)를 연상시키는 부분이 있으며, 순수한 호러게임을 원하는 분들께는 추천하기 어려울지도 모릅니다. 

 

◆주의 사항

본작은 시나리오 상, 성적표현을 연상시키는 장면이 존재합니다. 피튀김, 죽음묘사 등이 있고 캐릭터의 대화량도 좀 많습니다. 이쪽에 혐오감이 있으신 분들 플레이도 권장하지 않습니다. 권장 플레이 나이는 15세 이상입니다. 또 본작에는 대사 일부에 "보이스"기능이 들어있습니다. 보이스 기능은 OP 또는 메뉴 아이템란 "보이스 기능"에서 ON, OFF 전환이 가능합니다.

 

◆본 작품을 플레이하려면

본 작품을 플레이하려면 RPG 쯔꾸르 VXAceRTP가 필요합니다. RPG 쯔꾸르 VXAceRTP를 설치하지 않으신 분은 RPG 쯔꾸르 VXAceRTP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하세요.

 

RPG 쯔꾸르 VXAceRTP:http://tkool.jp/support/download/rpgvxace/rtp

 

 

 

◆엔딩&공략

엔딩은 "GoodEND""HappyEND""TrueEND""NormalEND""BadEND1""BadEND2""BadEND3" 일곱 종류가 있습니다.

처음의 선택으로 루트가 분기하여 1회차에 모든 엔딩을 볼 수 없으며 최소 2회차는 해야 모든 엔딩을 볼 수 있습니다.

공략은 폴더 내 공략메모(스포일러 포함)가 들어 있으므로, 그걸 참고 하세요.

 

 

 

◆실황·생방송

자유로이 하세요.

 

◆버전

1.01:오자수정,공략 메모에서 [TrueEND 풀이] 공략의 추가

1.02:GoodEND클리어 후, 데이터를 이어 2회차를 할때 분기까지의 스킵이 추가

1.03:인계를 통해 스킵을 쓸때 2회차 추격에서 바로 따라오는 장소를 수정. 일부 캐릭터는 스탠딩을 조금 수정.

1.04:Ver1.02&Ver1.03에서 인계를 통해 스킵을 쓸때 2회차 추격에서 바로 잡히는 곳, 귀신이 나오는 곳 등을 수정.

·또 Ver1.02&Ver1.03에서 귀신에게 잡히고 세이브 하신 분들을 위한 용도로 구제 세이브 데이터 파일을 동봉. 자세한 건 [Ver1.02&1.03용 구제 세이브 데이터]을 보도록 하세요.

·맵 개선

·캐릭터 조작 중에 F5버튼으로 볼륨조정을 할 수 있게 했습니다.

1.05: 새로이"HappyEND"와 "BadEND3"를 추가(공략 메모 정보 기재)

OP대사에 보이스 추가.

1.06:"TrueEND"후, 에필로그를 추가. 일부 보이스의 추가.

1.07:오프닝에서 CG 추가

1.08:전체적으로 대사 컷.일부 캐릭터 스탠딩 CG추가

 

 

posted by caswc 2017. 8. 2. 16:35




다운로드


원사이트

https://freegame-mugen.jp/roleplaying/game_94.html


2017.8.13-미번역,오탈자 수정

2017.8.16-튕기는 버그 수정


2002년 6월 20일 공개.


플레이타임 : 20시간 정도

번역이 3년전이라 좀 올드한 감이 있는걸 양해해주시길 바랍니다.



* 다운로드시 주의사항





charset의 픽쳐이미지가 일부 뷁어로 출력되야 정상입니다. 

정상출력되지 않으면 반디집 우측 코드페이지를 일본어 내지 한국어로 수정하세요.


* 튕기는 버그가 있으면 연락바랍니다.


* 작업중 실수로 일부 픽쳐 화질이 떨어지는 현상이 생겼는데 사정상 수정하지 않았습니다. 양해바랍니다.


일본 위키피디아 번역

2002년 6월 20일 프리웨어로 공개된 RPG 쯔꾸르 2000 제작 롤플레잉 게임. 마을을 운영하는 경영시뮬레이션 게임의 요소가 포함된 RPG다. 공개 당초 코프바을 촌장이야기였지만, 6월 28일 현재 제목으로 수정됐다.


개요

리프마을 소녀 히나타를 주인공으로, (전)촌장의 손자로 소꿉친구인 스바루는 파트너로 조언을 한다.

마을에서 촌장이 갑자기 마을을 나간 바람에 촌장 선거를 치르게 되고 히나타는 촌장이 되기로 결심해서 입후보한다. 게임 초반은 선거가 열리기까지의 10일 동안 6종류의 능력을 향상시키고 히나타를 당선시켜야 한다. 본 게임은 이벤트에 의해 시간이 경과하는 시스템으로 공복상태가 되면 효율이 악화되므로 회복을 위해서 식량을 확보할 필요가 있다.

히나타가 촌장에 취임한 이후는 마을운영이라는 요소가 겹치면서 하루 시작에 전투 훈련·상업 개발·식량 조달·휴가 중 하나를 선택하고 실시해야 한다. 마을의 상황보고를 통해 주민들의 수, 마을의 발전율, 식량·불만도 수치가 각각 나타난다.


제작배경

제작자 히로씨에 따르면 RPG 쯔꾸르 2000의 한정된 시스템으로 울티마 온라인 같은 게임을 어떻게 구현하느냐의 도전으로 본작의 개발이 시작됐다고 말하낟. 그리고 나름 매우 만족스럽게 완성됐다고 하는데, 작중 고유명사 등을 오리지널로 변경하여 공개했다고 한다.


또한 히로씨는 콘테스트 파크 Web 2007 Autumn에서 금상을 수상한 RPG『달의 눈물』의 제작자기도 하다.



평가

Vector "새 소프트웨어 리뷰"에서는 "플레이어 나름대로 여러가지를 즐길 수 있는 독특한 게임"으로 평가했으며, "등장하는 캐릭터는 표정이 풍부하고 사랑스런 스토리와 게임 시스템도 잘 조화되어 있다." 고 평가했다.

『ダウンロード激ネタ得盛り4.7ギガ』(타카라지마사)에서는 RPG를 바탕으로 시뮬레이션 요소를 도입하여 이벤트에서 발생하는 미니게임 등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내용으로 평가했다.

"Possibilities of Non-Commercial Games"에서 이토 켄지는 여자 아마추어 게임 크리에이터가 만든 독창적인 RPG 쯔꾸르 게임 중 하나로 본작을 소개했다.

『Free Games』(신유샤)에서는 "프리게임 중에서도 많은 플레이어에게 사랑받아 온 게임" 중 하나로 소개됐다.

『Hero and Daughter』의 작자 tachi는 제작에서 "마을이 점점 발전하는 착상"을 채용한 것은 [리프마을 촌장 이야기]에서 재미가 잘 성립되어 있던 걸 알고 있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posted by caswc 2017. 8. 1. 09:54





다운로드 

https://www.freem.ne.jp/win/game/10016


* 진엔딩 조건이 아주 까다로운 게임입니다. 하스야에게 놓치지 말고 말을 걸고, 첫번째 선택지 때 잘 선택해야 하는 등 만에 하나 잘못 흘러가면 진엔딩을 볼 수 없습니다.

* 타이핑 치는 퍼즐은 첫번째는 띄어쓰기 없이 6글자. 두번째는 띄어쓰기 포함 6글자입니다. 픽쳐는 그냥 실력없어서 그러니 양해바랍니다.



제11회 프리무! 게임 콘테스트 건투상


플레이 시간:10~30분

엔딩 수:3종류 

난이도:쉬운편

공포도::살짝



소개 동영상은 이쪽

→ http://www.nicovideo.jp/watch/sm27119907



☆"공포,수수께기 풀이, 게임조작에 서툴러도

짧은 시간에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컨셉으로 제작.

호러게임 초심자도 플레이해보세요.


☆실황,생방송 환영합니다. ※보고 불필요


☆플레이 전에 반드시 『Read me』를 읽으세요.



원 맵 페스 참가 

프리게임 퀘스트 4『마녀』 참가 중



━━━━━━━━━━━━━━━━━━━━━━━━━━━



≪≪≪ 갱신 이력 ≫≫≫



2017/02/12

연락처 메일 주소 변경


2015/11/27 

Ver1.03 Scene4의 이벤트 미조정


2015/09/13 

Ver1.02 Scene2에 탐색장소 1개 추가


2015/09/12 

Ver1.01·Scene7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END1, END2이 볼 수 없는 오류를 수정

·특정 조건하에서 발생하는 세이브/로드 화면의 Scene 번호표시 오류 수정

·암호가 적힌 종이 2의 『6』 기재 누락을 수정


2015/09/11 Ver1.00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