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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2019.09.16 라하와 마법의 학원 10
posted by caswc 2019. 9. 16. 22:21

 

 

 

 

원문판 : https://freegame-mugen.jp/roleplaying/game_4617.html

한국어판 : 다운로드

 

 

* 폰트 문제로 엔딩 크레딧 한자가 일부 깨지는게 나옵니다.

* 공략은 하단에 실려있습니다.

 


전 7장 구성입니다.1장당 30~40분 정도입니다.
플레이 시간은 5~6시간 정도입니다.
난이도 선택이 가능합니다.
스토리 중심으로, RPG입니다만 노벨게임을 플레이하는 듯한 테이스트입니다.
대사가 긴 씬이나 이벤트가 다수 있으므로,  시간이 있을 때 천천히 즐겨주시길 바랍니다.


제일 주목해줬으면 하는 점, 공 들인 점
단순히 마법학교에 입학하여 즐겁게 보낸다는 이야기 뿐 아니라, 여러 사건이나 수수께끼 풀이 요소를 포함한 약간의 미스테리 테이스트가 들어간 작품으로 마무리지었습니다.

전 마법학생 52명 및 강사 전원의 캐릭터 리스트를 만들어 한 사람 한 사람을 소중히 그려냈습니다.


플레이 여러분께 메시지 
부디 부담없이 즐기며 플레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배워온 것이나 프리게임을 만드는 분들과의 교류를 거치며 완성한 게임입니다.
전개나 결말에 찬반양론이 있을거라 생각되지만, 이 작품 제작에 걸린 날들은 평생의 보물입니다.

게임의 실황 플레이, 생방송, 플레이 동영상등에 대해서.

클리어 후 오마케 요소 포함, 모든 스토리를 자유롭게 실행해 주셔도 OK입니다.
환영합니다.

★엔터브레인 제18회 엔터테인먼트 대상 자작게임 부문 특별상 수상
★프리게임 몽현 프리게임 대상 2016 금상 수상

속편 라하와 이치의 마법생~the 2ndstory, 최종작 라하와 백년 마법석~the endstory~도 공개중입니다..

갱신 이력
2018/01/01 ver2.2b
공식 URL 변경

 




Story.

무대는 베그드력 1336년 6월, 마법계.
빛의 룩시에 메일 마법학원으로 불리는,
17세 이상의 마법 학생을 육성하는 학교 앞에 쓰러진 기억상실에 걸린 소년 라하는
자신도, 마법에 대해서도, 세상 일도, 무엇 하나 기억하고 있지 않았다.
그는 학원장이 주워 갑작스레 그 학원으로 전입하게 된다.


학원 견학 도중 마법생이 어린아이를 둘러싸고 있는 광경을 발견한 라하는 순간 도움을 주지만
마법을 쓰지 못하는 그로선 어찌할 도리가 없었다.
게다가 마법계에서는 "마법계법"이라 불리는 엄격한 계율로 "사람을 돕는 것은 비상식"이라 불리던 세계였다.

학원 생활을 보내는 와중에
만년 낙오 마법생 채터와 
천재 마법생소녀 사리를 만나는 라하.
그들은 다양한 사건을 겪으며
서로를 돕는 것의 중요성을 이해해 간다.

한편, 마법계법을 정하는 마법교회 톱인 S급 마법사,
자반 법장이 괴한에게 살해된 사건이 발생했다.
S급 마법사는 마법생들이 지향하는 "A급 마법생"를 능가하는 마력을 지녔으며

학원강사진조차 맞설 상대가 아니라고 한다...
과연 범인은 도대체 누구일까?
또 라하의 잃어버린 기억의 진상, 그리고 그의 정체란?
마지막에 의외의 "진실"이 기다린다.

스토리 중심의 롤플레잉 노벨
플레이 시간 약 5~6시간. Windows판·Mac판·브라우저판 동시 공개.

제작 각본: kotonoha*
타이틀 캐릭터: グリコーゲン 님
Cv :  鹿島アヤ님
BGM : PeriTune님
기타 캐릭터 소재 : 臼井の会님 및 기타

 

World

마법계
신이 사는 세계, 정령이 사는 세계, 소인들의 세계, 대검과 함께 사는 강한 인간들의 세계.
무수히 존재하는 세계 중 하나, 마법사들이 사는 "마법계"
마법계 신의 이름을 빌려 "베그드 력"으로 불리는 시대 속에서 사는 사람들.
우수한 마법사로 구성된 기관 "마법교회"에 의해 법과 교육이 통치되고 있으며,
사냥에서부터 생활 구석구석에 이르기까지 마법이 이용된다.
자동차나 자판기라고 하는 과학에 의해 만들어진 기계도 존재하지만
이거 또한 이 세계에서는 모두 마법을 원동력으로 한 에너지로 움직인다.

마법 학원
마법계에서는 초등학원 중등학원을 거쳐서 만 17살이 된 자는
각지에 소재하는 마법 학원(고등 마법학원)에 3년동안 다녀야 한다.

미숙한 육체·정신 그대로 마법을 쓰는 건 생명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마법 사용 가능 연령은 17세로 마법교회가 정해놨지만.
마법에 대한 역사, 지식, 이론등을 배우는 것 자체는 자유로와,
학원 입학 시점부터 당장 다양한 마법을 구사하는 마법생도 적지 않다.

마법계에는 강한 마력에 이끌린 야생 마물이나,
마력의 소용돌이로부터 생겨난 마물, 주인을 잃고 흉포화한 사역마 등이 다수 생식하고 있어,
이에 대항하기 위한 전투마법과 치유마법, 마법약에 대한 지식과 생성방법,
살아가기 위한 생활마법을 익히는 것이 마법학원의 주된 목적이다.

A급, B급 C급 D급 4개의 칭호(클래스)가 존재하고
학원에 입학한 사람은 모두, 몇 번의 시험을 치뤄 A급 마법생을 목표로 한다.
A급으로 진급하지 못하고 B급이나 C급인 채로 졸업하는 사람도 있어,
그 후 취직처에서의 평가 등에 좌우된다.

방학에 들어가기 전까지는 외출은 일절 허가되지 않고,
어긴 자는 학원 추방 후, 제적 처분을 받고, 칭호가 취소된다.
제적된 자는 마법교회의 시설 섬에 보내고 10년간의 학업과 노동이 기다리고 있다.

또, 학원에서 중대한 죄를 지은 사람은 마법 교회에 의해 즉시 구속되어 처분이 결정된다.
종신형을 선고받은 자, 마력을 모두 박탈당해 마법계에서 추방당한 사람도 적지 않다고 한다.
성년·미성년에 관계없이 모든 마법생이 평등하게 처분되는 것이 마법교회의 계율이다.


어둠의 마법사 사건
태고적 마법계에는 전쟁이나 주술에 이용된 수많은 "금지된 마법"이 존재하고 있었다.
마비시켜 온 몸을 서서히 조여가는 마법, 죽을 때까지 사람의 마음을 마음대로 조종하는 마법,
자손에 이르기까지 무서운 전염병에 걸리는 마법, 불로불사의 마법...
세계를 파멸시킬 수 있는 마법은 모두 수백 년 전에 술자와 함께 세계에서 지워지고,
역사의 어둠에 묻히는게 당연했다.
20년 전 아크 길드 백작이라는 A급 마법사 귀족이
봉인되었을 금서를 발굴해, 금술 복원에 성공했다.
우수한 마법사의 마음을 조종하고, 대항하는 자는 역병에 걸리게 해 죽이는 잔혹한
살육마법은 어둠의 마법사로 세계를 공포에 빠뜨렸다.

많은 우수한 마법사가 그에게 맞섰지만,
수백 명에 이르는 귀중한 목숨은 모두 어둠 속으로 사라져 버렸다.

어둠의 마법사의 출현으로부터 약 3년 후, 마법계의 핵심인 마법교회에서 첫 S급 인정을 받은 
세명의 마법사가 아크 길드 토벌을 위해 파견됐다.
그 결과, 그들 손에 의해 아크 길드의 생명과 야망은 완전히 사라졌다.
한 S급 마법사의 목숨을 희생시키고...



System
난이도 선택으로 초반을 쉽게 진행할 수 있다!

게임을 시작했을 때, 먼저 난이도를 선택해주세요.
'이지'는 아군의 상태나 적의 힘에 변화는 없습니다만,
소지금과 아이템 등이 많이 지급됩니다.(마법생 기숙사에 보물상자가 설치됩니다)

꽤 쉽사리 진행되므로 첫 플레이시 게임을 즐기고 싶으신  분은 노멀을 추천합니다.
버전 1.13에서 새로운  "드라마"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주인공의 레벨과 소지금이 높은 상태에서 스타트 할 수 있고,
엔카운트 무효 장비를 받을 수 있으므로 천천히 스토리만을 따라갈 수 있습니다.


시간대나 말을 거는 사람에 따라 바로 변하는 마법생들과의 대화.

복도를 걷는 마법생들이나 선생님들과의 대화는, 이벤트마다 대화 내용이 바뀌거나 
또, 말을 거는 사람에 따라서도 내용이 바뀝니다. 그중에는 놓치면 귀중한 마법을 배울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반드시 몇명에게 말을 걸지 않으면 플래그가 서지 않는다
모두에게 말을 걸지 않으면 시나리오가 진행되지 않는다는 없으므로

맘에 드는 사람한테만  말을 걸고 서두르는 것도 있습니다.


마법생의 싸움은 마법 온리!

마법학원의 마법생 싸움 방법에는 물리 공격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물리공격력이나 물리방어력이라는 개념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기본 공격 마법 "포컬"과, 기본 방어 마법 "베카"가, 통상의 RPG로 말하는 공격·방어에 준합니다만,
지팡이를 갖고 있지 않으면 쓸 수 없는·포컬은 MP를 소비. 포컬은 "속성 마법" 에
적의 속성 내성에 따라서는 대미지가 0이 될 수 있습니다.
베카는 방어 효과와 함께 MP, TP가 회복한다는 특성이 있습니다.
또, 「서드 스킬」이라고 불리는 마법도 존재합니다.

베카와 적한테 대미지에 따라 늘어나는 TP(서드 포인트)가 100까지 찼을 때만 쓸 수 있는
강력한 마법입니다. 보스조차도 행동불능에 빠지게 만드는 효과가 
있는 것도 있으니, 만약의 경우에 사용해 보세요.


마법생 평가시스템 "학생수첩"
마법생이나 선생님과의 대화, 시험중 행동, 전투 결과등에 점수가 매겨져 
시험이 종료되었을 때에 이에 상응하는 골드를 받게 됩니다.
또, 결과에 따라서는 더욱 보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투에서 너무 도망치거나 선택을 잘못하면...?

내용물이 랜덤한 보물상자가 많다! "푸른 숲"
B급 마법생으로 진급한 사람은, 푸른 숲이라고 불리는 학원 오지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곳은 마물이 많이 서식하고 있는데 마법생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
왜냐하면 많은 보물이 잠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크리스탈을 만져서 몇번이라도 보물상자를 리셋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만 구할 수 있는 귀중한 장비나, 색다른 아이템도 많이!
그러나 방심은 금물. 흉악한 몬스터가 숨어있는 경우도...! ?

 

 

 

Chart & FAQ.

공략·해설
이 페이지의 내용은 스포일러입니다.
공략이 막힌 분이나 클리어 하신 분이 보도록 하세요.
이 아래는 스토리 상 알기 어려웠던 부분의 보충 설명 및 해설입니다.
만일 클리어후에도 개운치 않았던 분은 참조하세요(스포일러 주의입니다)

Q1. 식당의 요리는 누가 만들고 있는가.
A1 스카이 더 배럿이라는 이름의 마법 수송업자가 조리한 걸 하늘을 나는 트럭으로 옮겨옵니다.  여러 세팅된 메뉴 중에서 좋아하는 걸 가지고 가는 급식+뷔페 형식입니다.(사정상 세팅 테이블까진 못 만들었지만 식당 앞 벽에 보이지 않는 곳에 숨겨져 있다고 생각합시다)

고기, 수프, 빵, 과일 등이 많이 있습니다만 저녁식사 씬에서 C급 마법생 수스가 라면을 먹는 씬이 있어서 비교적 갖춰져 있는 듯 합니다.


Q2. 마법생의 사역마가 도돈가 이외에 거의 안 나오는 거에 대해

A2 기본적으로 마법생 기숙사 안에 있다든가, 작은 사역마라면 주머니 내지 가방 속에 숨어있습니다. 도돈가는 굉장히 커서 기숙사 방에 못 들어갑니다. 필수는 아니고, 식당에서 나오는 요리랑은 별도로 식비가 드는 경우도 있다보니 전원이 다 사역마를 갖고 있는게 아니라 "혼자 조용히 지내고 싶다"며 안 만드는 사람도 있는 듯 합니다. 당연히 라하는 B급 마법생이 되어도 사역마를 만들 수 없습니다.


Q3. 클라리스는 뭘 하고 싶어했을까.

A3. 기억을 잃어버린 라하를 동정하고 뭐든 소원이 이뤄지는 샘으로 라하의 기억을 원래대로 되돌리려고 합니다. 이를 위해 라하 혼자 몰래 불러내고 싶었지만, 설마 이렇게 데리고 올거라고는 커녕, 라하 자신은 불러냈다는 걸 전혀 눈치채지 못했습니다. 이 상황에 화가 난 것입니다. 클라리스는 라하에게 연정을 품었다기 보다는 뛰어난 재능을 지닌 라하의 재능에 이끌려 결국은 같은 A급 마법사로서 학원에서 어깨를 나란히 하고 싶었다는 느낌입니다.


Q4.월화에게 한 소리를 들었던 사리가 기억을 되찾은 이유에 대해
A4."기억"은 지워지면 자연스럽게 떠올릴 수 없습니다. 사리는 A급 마법생이 되기까지 연애 등의 불필요한 요소는 일절 필요없다 다짐했더라도 라하에 대한 마음에는 위화감을 느꼈고, 추억으로서 강하게 남은 파편을 계속 필사적으로 주워모으고 있었습니다. 장 마다 나온 이야기가 거기에 해당합니다.

그리고 계속 라하에게 품었던 감정이 "애정이 아니고, 친구도 아닌 뭔가"를 깨닫게 해준 건 바로 그때 당시의 월화입니다. 월화에게 기억 부활의 특수능력이 있다던가 그런 건 결코 아닙니다.

라하 쪽도 느닷없이 자신의 일을 기억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3장에서 모습을 바꾼 것, 무대에서 사리의 말과 자신을 바라보는 표정을 통해 자신의 원래 형태를 되찾은 것입니다. 연애에 대해서는 눈치가 둔한 라하입니다만, 사리라면 뭐든지 아는 것은 복선 중 하나였습니다.

이름을 밝히지 않은 라하의 이름을 초반에 어찌된 일인지 알고 있었던 것에서(뭐든 알고 있는 만물 위원은 제쳐두고)도, 이 두 사람의 인연은 기억소거 마법 정도로 미치지 못할 정도로 깊음을 알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Q5.자반 법장 살인에 대해

A5. 처음부터 죽일 생각은 전혀 없었고" 17년 전  진실을 마법석에 기록하고자 법장을 만나러 갔습니다.
자반이 예상 이상으로 흥분하여 덤벼들 줄은 몰라 참극으로 번졌습니다.
하지만 그녀 자신은 자반한테 마비당하기 까지 마비시킬 때까지는 일절 손을 대지 않았습니다. 실제로 살해한 건 "그 녀석"입니다만 중상을 입게 한 그녀한테도 어떤 형량이 내려질 것은 불가피하다 생각합니다만...


Q6. S급 마법사인 자반은 정말 강한가?

A6. 모든 마법을 망라할 만한 지식을 가진 자가 S급 마법사라고 하는데, 누구든 특기 분야라는게 있습니다.
전투마법을 잘한다고 치유마법도 완벽할 수는 없습니다. 자반은 마법계에서 기억마법의 제1인자였습니다. 사람 하나의 기억을 말소하는 금술에 가까운 수준의 능력과 전투 마법에서도 무시무시한 마력을 가지고는 있지만 어쨌든 오랫동안 큰 자리에 앉아온 만큼 40대 후반의 아저씨가 S급 마법사 두 사람이 남긴 아이와 진심으로 경쟁한다고 이길 수 없습니다.

Q7. 선생님들이 너무 약한 점

A7. 역시 S급 마법사가 만든 사역마답게 A급 마법사들이 맞설 힘은 아닙니다.
야쿠루 선생님의 독약은 그 좁은 방에서 주변에 해를 끼치는 것 말곤 쓸 수 없고 쟈라 선생님의 마법도 거의 무효화로 끝났습니다.

그 자리에서 그를 이길 수 있는 건 룩시에와 A금 마법생을 넘는 잠재력을 지닌 사리뿐인데 그걸 모두가 이해하고 있습니다. 룩시에는 학원에 가해진 피해를 복구할 목적 때문에 마력(소비 MP2000)을 보존할 필요가 있어 전투에는 참여하지 않았습니다.


Q8. 도서관에서 공부하던 학생이 중얼거리던 문제의 답
A8. 대답은 다음과 같습니다.

47번"사역마의 크기는 마력의 크기다"
답 × (마지막까지 플레이하면 알 수 있을 겁니다)

62번 "불꽃마법을 불꽃 마물한테 걸면 흡수된다
답 ○(무효나 회복하는 경우가 있지만 어느 쪽이든 흡수됩니다)

79번 바람 속성의 마법은 마법계에 존재하지 않는다"
답 ○(바람을 일으키는 마법은 존재하지만, 바람 속성이란 건 존재하지 않습니다
)

96번 "마법 학원은 모두 27개다
답 × (구체적인 수는 등장하지 않지만, 더 많을 겁니다)

144번 사역마도 감기에 걸린다
대답 ○(인간과 영혼을 나누는 존재이기 때문에)



Q9.자반 법장이 살해당하던 날 밤. 그녀의 행동은 무단외출이 아닌가요?

A9)이야기 중에는 설명이 없었지만, 자반이 사망한 날은 창립 기념일이라 휴일이었습니다.
창립기념일을 모르는 채터가 수업을 빼먹을려고 라클리스 선생님 양호실을 방문했다가
웃음거리가 됐다는 것도 이 날입니다.

이 날은 마법생의 외출이 하루 개방되었습니다만,
자반이 그녀를 몰래 초대했기 때문에 자반 법장의 저택엔 사람이 없었던 것입니다
(라고 해두겠습니다. 여기까지 쓰면 범인이 좁혀지니)


Q10.자반의 저택을 나오고서 그녀의 뒤를 좀 더 자세히

A10. 폭발한 마력으로 날려 깨진 창문으로 뛰어난 순간,
스킬빌드로 예약해놓았던 티레로 학원 앞까지 이동했습니다만,
그녀는 이 날의 기억을 잃어 재구성되고 그 또한 모든 기억을 잃습니다.
잠시 두 사람이 정신을 잃었습니다만, 그녀는 먼저 의식을 되찾아 그대로 자신의 방으로 텔레포트.
남은 그는 눈앞에 떨어져 있던 약을 먹었습니다.
나머지는 이야기대로입니다.

Q11. 원장 선생님은 누구인가? 라하의 정체도 묘하게 짐작하고 있고

 

A11. 기본적으로 수수께끼가 많은 인물입니다.
어떤 시점에서 어디까지 알고 있었는지는 일체 불명입니다.

Q.12. 평가 100점이면 뭔가 좋은 일이 있습니까?
A12. 학원에서 사망자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만점 때와 그렇지 않을때 두 번 플레이하지 않으면 깨닫기 어려울 거라 생각합니다.

Q13. 줄리아가 두 사람 아닌가요? 
A13. 실수입니다. 기왕에 말하자면 탄두리와 똑같이 생긴 마법생도 있습니다.
일부러 말이죠.

Q14. 디키움의 탑 꼭대기 전투 공략 방법이 실리지 않았습니다.
쓰다보니 길어져서 글자 수 제한에 걸렸어요.
보통은 전멸하지 않을 것 같고, 여기에 쓸 의미는 없다고 생각합니다만, 올려 둡니다.

토네 HP 2000
낮은 위력의 마법을 쓴다. 방치해도 별 문제는 없다.

리르아 HP 1700
독이나 잠 등 악원마법을 사용하므로 우선 쓰러뜨리자.

마릴하트 HP 3000
마법력 59, 민첩성 98, 독 무효, 반감, 마법 회피율 4%,
20%의 확률로 두번 공격이라는 치트 성능을 가진 난적.

햄스(HP 2000
변신마법을 쓰지만 전혀 효과 없으니 무시해도 된다.

인스 HP 2100
마법공격으로 마법방어력을 떨어뜨린다.

나르니스 HP 2600
라클리스 포토로 마법력을 상승시키고 가해오는 라클리스 산드라 주의.

회복에 신경쓰면서, 오로지 전체 마법 연발로 쓰러뜨리면 된다.
아마도 마릴하트가 마지막에 남지만, 상대는 전체 공격 마법이 없기 때문에 크게 질 일은 없을 듯.


 

 

 

 

 

 

 

 

 

 

 

스토리 공략


프롤로그

본관 1F안뜰로

햄스 ,윈스와 전투.
 
지팡이를 받으면 포칼 X2로 이길 수 있다.

2층으로 이동하여 서족에 위치한 듀난과 얘기한다.
이때 직원동에 가서 각 선생님에게 인사를 하면 평가를 받을 수 있다.
 (지팡이를 받기 전에 직원동에 가면 엔카운트하지 않는다)

1층으로 돌아가 북서쪽 출구를 통해 마법생 기숙사로 이동

마법생기숙사 앞에 있는 쟈라에게 말을 건다.

마법 학생 기숙사에 들어가 남자 기숙사 1층에 있는 채터에게 말을 건다.


1장
1층 북쪽 중앙 식당에서 이벤트

2층 서쪽 제1교실

불꽃과 얼음 동굴.
라하는 포컬. 채터는 붉은 적에게 얼음 마법 프리즈. 푸른 적에게는 불꽃 마법 피아를
쓰도록 한다.

최하층에서 보스전. 
·보스 피아 프리즈 HP 1300
 포컬·약점 속성 이외의 마법 무효화.
 필드가 얼음이기 때문에, 불꽃 형태일 때는 적의 HP가 자연 감소한다.
 3턴마다 "형태 변화"에 따라 속성이 바뀐다
 불꽃 마법밖에 사용할 수 없는 라하는 얼음 형태로는 베카나 아이템을 통해 회복, 보조를
철저히 한다.
 자판기에서 스모크 치즈를 사놓고 채터에게 쓰면 편하다.

마법생 기숙사로 돌아오면 직원동 푸발트 방으로.
 
던전으로 날라가 전투. 패배 이벤트.

라하가 파티에서 이탈. 이때 채터의 단독행동이며 구매부로 이동하여 준비할 수 있다.

마법생 기숙사의 휴게실에 있는 사리에게 말을 걸어 준비는 다 되었다고 대답한다.

루미나르트 동굴.
파티에 사리가 가입하고 라하가 복귀
데블기자만 포컬, 불꽃 마법 무효.
도중 모두 TP100이 되었을 때에만 쓸 수 있는 마법 서드 스킬을 쓸 수 있게 된다.
최하층에서 보스전.
·보스 피아 프리즈 HP 3900
 포컬은 유효. 불꽃 속성의 마법은 흡수된다.
 약점은 얼음과 물 속성이지만 물이 더 강하다.
 형태 변화가 없기 때문에 라하는 베카로 TP를 충전시켜, 서드 스킬로 공격.

동굴에서 탈출한 후, 푸발트의 방에서 이벤트. 마법생 기숙사로 돌아가, 1장 종료.


2장
제3교실에서 수업 이벤트

파티에 월화가 가입.

직원동으로 향하고, 도중에 사리와 대화.

야쿠루의 방에 가서, 야쿠루와 대화.

구매부에서 독방지 망토를, 여유가 있으면 전원 구입해 둔다.

화장실에서 서브 이벤트. 이때만 한정.
 
햄스 윈스와의 전투(완전판은 발광모드 없음).

1층 북동쪽 출구에서 푸른 숲으로 가는 길 호수 앞에서 영원호로 다이빙.
 
10분 이내에 요정의 거처에 도달하다
 
요정의 거처는 출발지점에서 남동쪽.
·
요정의 거처인 크리스탈을 터치하면 타이머가 2분 회복

요정과 이야기, 이벤트.
·
보스 재앙의 마수 유넬라 HP 3760

포컬 반감, 약점 번개.시간 제한이 있어 주의.
 
치즈로 마법 방어를 굳히다.
 
독공격을 가해오므로 독방지 망토를 장비해 둔다.

도중 보물상자에서 입수할 수 있는 뇌운의 지팡이를 월화에게 장비시키고 월화는 
오로지 산드라만 쓴다.

HP를 줄이면 발광 모드가 되어 공격력이 업되기 때문에.
이전까지 서드 스킬을 보존해둬, 발광 모드 후에 단번에 쓰러뜨린다.

학원에 돌아가면 직원동의 야쿠루 방으로.

방에 있는 사역마에게 말을 걸고 원장실로.

제3장
???와의 전투
 
반사 마법은 독을 걸어 자멸을 기다리거나 잠을 재운 틈에 공격.

수업 종료후, 양호실에서 라클리스와 대화

푸른 숲으로 이어지는 길에서 월화 대화.

이때 도서관의 책장을 조사하면 잡지에서 마법을 배울 수 있다.
 
이 시점에서 놓치면 이후 못 얻는다.
 
라하와 채터는 런팩트, 치유의 마법이 없는 월화는 런힐을 추천한다.

학원입구에 있는 상, 오른쪽에서 두번째의 상에 피아를 건다.

숨겨진 통로로 들어간다.

지하1층 모든 촛대에 불을 붙인다. 플로어 북쪽에서는  벽에 걸려 있는 촛불에 불을 댕긴다.

지하2층 날고 있는 적들에게 닿아 전투 세번. 중앙의 악마 상을 조사하고 보스전.
 
약점 없음·번개 흡수·포컬 거의 무효·독무효.
 
서드 스킬 봉쇄를 사용하므로  사용할 수 있을 때에는 사용해 둔다.

지하3층 여신상의 말에 해당하지 않는 마법 이름을 중앙 기사상에 입력한다. 베카


지하4층 로른쪽 위 몬스터를 회복시킨다. 케어 라파카프트 
(실패했을 경우 우측 하단의 여신상을 만지며 리셋)
    
인형을 조사한다.

왼쪽 아래 시계에 월화가 산드라.

왼쪽 위 전투가 되면 케이프를 써 즉각 도망.(실패할 경우 여신상을 만져 리셋)


지하5층 선생님 환영에 말을 걸고 안쪽 문을 조사한다.
야쿠루의 환영에 말을 걸어 전투.

보스 야쿠루의 환영 HP. 9999
 
반사 마법을 지울 수 없는 데다 공격이 강력하기 때문에 독약을 뿌려 
재우게 하고 오로지 자멸을 기다린다.
 
럼팩트는 반사 마법을 관통하므로 사용가능.
안쪽에 있는 여신의 샘에서 이벤트.
휴게실에서 이벤트.


4장

식당에서 이벤트.

복도 식당 근처에 있는 파즈마 대화.

안뜰에 있는 야쿠루와 대화.

도서관에서 이벤트.

양호실에서 라클리스와 대화.

2층 제2교실에

디키움탑
 
기본 3분 이내에 각 플로어 통과
 
단, 각각의 플로어의 빛을 만지면 타이머 및 제한은 해제된다.
 
1층 3분 제한

보스 피아 프리즈 그랜트 HP 2788
   
약점 속성 마법으로 쓰러뜨린다.
   
얼음 상태일 때는 라하의 "피아 그랜트" 추천.
   
힘들면 여기 층을 돌아다니며 "한번 더 도전한다"를 선택해서 돈을 벌면 된다.
 
2층 3분 제한+서드 스킬 금지   

회피 마법을 채터·월화의 브레이커블로 해제 후, 불꽃 마법으로 쓰러뜨린다.
 
3층  3분 제한+전투시 아이템 사용 금지
   
가장 움직임이 빠른  보물상자를 조사한다.

보스 매직 드라군 HP 2656
   
독무효, 포컬 반감
   
월화의 서드 스킬 "프람셰르트"로 무력화가 가능.
   
공격마법은 불꽃이든 얼음이든 번개든 유효하다.
 
4층 3분 제한+전투시 아이템 사용 금지+서드 스킬 금지
   
보스 프린세스 위치 HP 1840
   
부하는 2마리 모두 쓰러뜨려두 부활하므로 1마리를 남기고 먼저 보스부터 쓰러뜨린다.

5층 플로어
세이브 가능.침대를 조사하면 회복.
 

6층 3분 제한+메뉴 화면 금지
   
통상 엔카운트 플로어. 도망갈 수 없기 때문에, 최소한의 보행으로 행동할 필요가 있다.
   
마제장비를 하고, 최단 걸음으로 걸으면 노 엔카운트로도 통과할 수 있다.


오른족의 푸른 불꽃을 조사->왼쪽의 푸른 불꽃을 조사->출현한 푸른 빛을 만진다
->출현한 푸른 빛을 만지고 나타난 계단을 오른다(계단 끝은 엔카운트 없음).
   
푸른 빛에 닿은 시점에서 타이머 종료, 메뉴 제한 해제.
   
엘리베이터를 타고 보스전.
·
수하 3마리에 브레이커블을 걸고 전체 마법으로 쓰러뜨리다

보스에게 걸린 베일에 의한 자동 회복은, 독이 어느 정도로 상쇄할 수 있다.

보스의 HP를 0으로 만들기 전에 두 사람 혹은 혼자만은 베카로 방어하여 
파이널 공격을 막도록 하자(운이 좋으면 베카 없이 살아남는다.)

전투가 끝난 후는 완전 회복. 최상층에서 이벤트


5장
푸른 숲. 서쪽에서 북동쪽으로 걸어간다.
 
도중의 보물상자는 랜덤하게 아이템, 무기, 방어구, 마법석, 몬스터가 들어있다.

크리스탈을 만지면 보물상자를 리셋할 수 있다.
(두번째 리셋 이후 평가가 줄지만 5장 종료 시 보상
보다 보물 상자를 우선하는 경우엔 문제가 없다)

여신의 광장에서 보스전.

보스 절망의 사자 HP 6176
 
먼저 자신에게 베일과 회피 마법을 걸어놓으면 싸우기 쉽다.
 
이 싸움에서는 단 한 번 전투 불능이 허용된다.
 
오른손·왼손 각각 약점 속성이 다르지만, 서드 스킬로 일소하면 빠르다.

전투가 끝난 후 이벤트.

식당에서 이벤트(이후 구매부에서 모든 판매품이 해금된다)

마법생기숙사 앞에 있는 클라리스에게 말을 건다.

원장실에서 이벤트.


제6장

스테이지에서 이벤트.

객석에 있는 월화에게 말을 건다. 파티 합류.

바이엘에게 말을 건다(힌트가 필요없는 경우는 불필요).
 
마법제 회장 중앙의 포장마차에서 구이를 구입해, 전부 채터에게 사용하는 걸 추천

축제장 텐트에 있는 한에게 말을 건다.

본관 1층 구매부 앞에 있는 카셰에게 대화.

마법생 기숙사 1층에 있는 가펀에게 대화.

회장으로 돌아가 채터에게 말을 걸면 파티에 합류.

월화가 파티에 있는 상태로  도서관의 맨 왼쪽에서 두번째에 있는 책장을 조사한다.

직원동에 가서 박쥐에게 말한다.

나선계단을 빠져나와 보물상자를 조사한다.

보스 마죠린느 HP 11125

불꽃 마법, 번개 마법 유효

전원에게 번뇌의 망토를 장비해 두다.
 
자판기에서 올드 패션·베이글·파르미쟈노를 구입해 두면 꽤 쉽게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보물상자의 내용물을 한에게  건네준다.

월화가 있는 상태에서 클라리스에게 말을 건다(순서는 보스전 전,후 어느쪽이든)

월화와 이벤트를 보고 클라리스에 다시한번 말을 건다.

보주를 든 상태로 안뜰에 있는 사리에게 말을 건다.

마법제의 밤 이벤트.




최종장
학원을 나와서 니브라스거리를 목표로 한다.

도중, 몇 번 전투가 있다.

자반의 저택에 들어간다

2층 책장 조사(두군데)

옷장을 조사하다.

문 부근으로 돌아가면 문이 열리므로 안으로 들어간다.

안에 있는 사람과 이야기, 이벤트.

벽걸이 시계를 조사하다.

거리로 나오다.
·
학원1층에서 월화가 파티에 합류

윈스((도서관앞), 트루퍼(통로 왼쪽 위), 마릴하트(안뜰),
 
화장실 문 앞 몬스터, 나르니스(양호실 앞)에게 말을 걸어 전투.
 
1층 오른쪽 위에 있는 클라리스에게 말한다.

2층으로 올라가 비체, 리스, 듀난과 말을 걸고 전투.

직원동으로 진행하여 이벤트.

원장실 앞에서 이벤트.
 
야쿠루로부터 마법의 독사과를 받는다.

원장실에서 라스트 배틀.
 
(최종 보스)HP 15278

가장 빨리 움직일수있는 캐릭터가 마법의 독사과를 사용.
 
가드를 굳히면서 공격.
 
모두 마염의 망토를 장비하면 쉽게 진행할 수 있다(라하는 마뢰나 마빙의 망토로 좋다)
 
서드 스킬은 가능한 보존한다.
 
파르미쟈노를 사용한 뒤 올드패션으로 전체 회복.
 
HP가 30% 남으면 발광모드에 들어가 강력한 주문을 사용한다.
 
15%를 밑돌면 전체 공격 마법을 사용한다.

발광 모드에 들어가면 서드 스킬을 일제히 써서 재빨리 쓰러뜨린다.

만약 침묵구슬이 있을시 여기서 쓰면 1턴을 더 벌 수 있다



만점을 받기 위한 요령

학원 견학시 안뜰 이벤트를 보기 전이라면, 직원동은 노엔카운트입니다.
학원을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을 때는, 선생님들과 적극적으로 대화를 합시다.

제1장 종료 시점에서 합계 15점, 제2장 종료 시점에서 합계 30점 되면 순조롭습니다.
제3장은 지하 4층 이후 잘못선택하면 감점입니다. 불안하면 세이브를 잊지 마세요.
·
B급 시험은 1위로 중간 도달이 필수 입니다.

최종장 한 인물과의 대화를 통해+50점입니다.



애프터 스토리
애프터스토리는, 엔딩 후 타이틀 화면 오른쪽 아래에 표시되는 "PRESENTS"에 
커서를 맞춰 결정키 또는 클릭하여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숨겨진 보스 공략

전제 1 학원 내의 선생님, 마법 학생이 거의 모두와 대화하세요
전제 2 선생님들한테 아이템을 입수하세요.

1턴 두 사람다 블루 치즈 사용
2턴 한 사람이 마법의 독사과 한 사람이 올드 패션
3턴 둘 다 피아
이후로는 구하러 온 마법생을 포션과 힐 라떼로 회복시키며 버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