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caswc 2017. 2. 28. 23:57





[Windows 95/98/2000][프리 소프트]


리프 마을과 낚시를 좋아하는 여자 히나타가 갑자기 마을을 나간 촌장의 대신하여 자신이 촌장이 되겠다고 출마한다. 선거에서 보기좋게 당선되어 촌장이 된 히나타가 다양한 경험을 쌓고 벽을 넘어 마을을 크게 발전시키는 RPG.


아침에 제일 먼저 할 일은 촌민에 적절한 지시를 내리는 것."전투훈련""상업개발""식량조달"그리고 주민들의 불만을 해소하기 위해 "휴가"중에서 1가지 지시를 냄으로써 마을의 발전 방향을 정한다. 또한 단순히 지시 뿐 아니라 상업발전에는 "히나타"의 지식 능력도 영향을 주는 등, 자기자신을 키우는 것도 게을리 해서는 안된다.


게임 내에는 시간의 개념이 존재하는데 아침 9시부터 저녁 5시까지 행동가능한 시간. 그 한정된 시간 속에서 자신을 단련하거나 사냥을 가거나 동료를 성장시키거나 획득한 아이템과 돈은 마을경비의 무기를 위해 사용하는 등 시간을 유효하게 사용하며 행동해야 한다. 또 현실과 마찬가지로 "히나타"도 행동할 때마다 배가 고프다. 배고픈 상태로 놔두면 스테이터스 업데이트가 잘 안되거나, 전투 중 공격력이 반감되거나 능률이 나빠지니 음식은 제대로 먹도록 하자. 식량은 낚시로 물고기를 잡아도 되고, 가게에서 사과나 빵 등을 살 수 있다. 또 음식의 종류에 따라 포만도가 달라지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서 뭐를 먹을지는 알아서 판단하자.


이벤트는 어느 날 갑작스럽게 발생하며 마을이 적에게 습격당하기도 한다. 마을 전체가 적을 격퇴해야 하므로 히나타의 동료뿐 아니라 마을사람 자체의 전투레벨도 올릴 필요가 있기 때문에 장비나 무기도 좋은 걸 사모아서 적의 내습에 대비해야 한다.


전체적으로 따뜻함이 있는 캐릭터의 표정이 풍부함이 매력. 제작자 페이지에 "이 게임은 모 유명 인터넷 게임의 세계관을 참고로 작성했습니다" 라고 하니 알바스에는 다양한 이벤트나 아이디어가 가득한 시스템으로 판타지 세계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또 시뮬레이션적인 몰입요소도 있으므로 최소 며칠 안에 클리어할 수 있는가를 겨루는 것도 재밌을지도 모른다.




여촌장이 마을을 발전시키는 시뮬레이션풍 RPG


RPG 쯔꾸르 2000으로 제작


게임 패드 대응


실제로 매일 아침 마을주민들에게 지시를 내리는 촌장 시스템


행동함으로써 시간이 경과하는 시스템


행동할 때마다 굶주리면 능률이 악화되는 시스템


날짜 개념도 있으므로 최단 일수 해결을 목표로 하는 것도 재밌다


[Version]:2.09(2003/09/26)

[본체 사이즈]:2.15MB

[제작]:히로 씨

[사이트][히로의 방]http://park2.wakwak.com/~hiros_room


'쯔꾸르 소개 (번역)'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샌드맨  (0) 2018.09.06
스카이 프론티어  (0) 2018.08.29
흑마검사 어스 영웅담  (0) 2017.02.28
Little Spirits  (0) 2017.02.27
BELIEVE it or not  (0) 2017.0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