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caswc 2016. 2. 19. 08:57







툴  : RPG 쯔꾸르 VX

장르 : RPG

제작자 : 우메

링크 : 제작자 사이트  

한글판 : 페이지   

 



세계를 관리하는 모자. 그걸 빼앗는 게 목적.



모자를 가진자가 [관리인]이 되고, 각각 자신의 세계를 창조한 [모자세계]. 게임은 6명의 관리인 중 한 사람을 주인공으로 고르고 시작된다.주인공은 다른 세계로 이동하여 자기 이외의 관리인들한테 서 모자를 빼앗는 "모자 빼앗기"를 시작한다. 처음에는 밝혀지지 않은 모자를 빼앗는 이유. 그리고 이 모자세계의 진실은? 플레이어는 상상도 할 수 없는 충격적인 전개가 기다리고 있다..!


그런 스토리는 물론, 전투를 중시한 시스템 면에서도 즐길 요소가 풍부하다. 전투 중의 특기나 마법같은 능력은 한번에 4개만 장착할 수 있는 [젬]에 따라 사용한다. 파티 캐릭터의 역할을 보석의 조합으로 플레이어가 자유롭게 결정할 수 있다는 점에서 커스터마이즈의 재미가 있다. 


또한 특기나 마법은 어떤 조합을 통해 콤보 공격을 하게된다. 처음에는 우연히 나올법한 콤보도 스스로 생각해서 계속 사용하게 되면 기분이 좋아질 것이다. [레벨업]이라는 개념은 존재하지 않고 전투 중에 취하는 행동에 따라 조금씩 성장해나가는 시스템이므로 전투를 반복하는게 중요하다. 그러나 거기엔 [작업감]이 아닌 앞에서 언급한 콤보와 경쾌한 연출등과 더불어 스피디한 전투 자체가 실로 즐거운 것이다.


이야기의 전체적인 흐름은 6명의 관리인 누구로 플레이해도 크게 달라지지는 않지만 무기나 방어구등을 만들어내는 "레시피" 수집이나 관리인 여자들끼리의 꺅꺆우후후 (주 : 게임에 일부 백합표현이 있습니다) 미묘한 관게 등 이 세계의 모든 걸 즐기고자 주인공을 바꿔 여러차례 플레이하고 싶어진다. 회차 플레이 특전도 준비되어 있어, 할만하다는 점은 보증한다. 다른 관리인을 선택하면 애착을 갖고 플레이했던 과거의 주인공을 쓰러뜨려야 할테지만...


또한 2015년 9월 현재. 본작의 그래픽 및 스토리, 시스템 등에 새로운 요소를 추가한 [신약 모자세계]가 개발중이다.



'쯔꾸르 명작 도서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녀의 집  (0) 2016.02.19
병아리 사무라이  (0) 2016.02.19
타올켓을 다시 한번  (0) 2016.02.19
신비한 성의 헬렌  (0) 2016.02.19
IB, 유메닛키, 히어로 앤 도터, 아오오니  (1) 2015.0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