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caswc 2016. 2. 19. 09:00







툴  : RPG 쯔꾸르 2000

장르 : 호러

제작자 : シアン

링크 : 제작자 사이트   

한글판 : 




먼 미래의 고딕호러


과거 대전으로 문명이 붕괴된 세계. 총을 [고대병기]라 부르며 매우 강력한 무기로 취급받을 정도로 문명의 수준은 떨어졌으나, 그래도 사람들은 인간다운 생활을 되찾기 시작한다. 그런 가운데 어느 벽지 대저택에 망령이 나타나고 살인에다 좀비까지 커다란 소동이 터진다. 사태 해결의 조짐이 보이지 않는 가운데, 도시의 젊은 신부인 노아. 왕국에서 파견된 엑소시스트 로드, 두 사람이 저택으로 향한다. 저택 안에는... 시체, 시체, 시체의 산!


기분 나쁜 호러 게임인가 생각했는데 조작하는 주인공을 변경할 수 있는 재핑 시스템에 먼저 눈길이 간다. 노아로는 약 조합을 할 수 있고, 로드로는 문서에 숨겨진 글자를 알아차릴 수 있는 등 각자의 능력을 활용하고 분담하는 형태로 탐색을 추진하는게 중요하다. 그들은 각각 남인지라 기본적으로 별도 행동이지만 두 사람이 같이 있을 때는 전투 때 서로를 돕는 등 게임을 유리하게 진행할 수 있는 장면도 많다.


또한 멀티엔딩 인점도 주목하고 싶다. 전투에 패하면 물론 노아와 로드는 사망하고 일단은 배드엔딩을 맞게 되지만 없던 걸로 하여 세이브 지점부터 다시 시작하는게 아니다. 사망으로 인해 파헤칠 수 있는 스토리가 준비되어 있다.


성장 시스템도 개성적이다. 레벨과 경험치 개념은 없으며 전투 직후 쓰러진 적이 떨어뜨리는 어떤 물건을 먹는 걸 통해 스테이터스를 레벨업하는데 그 물건은... 꼭 자기 눈으로 확인해보길 바란다!



국내 유일의 리뷰로 추정되는 것



'쯔꾸르 명작 도서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금의 바람을 느껴줘  (0) 2016.02.19
죄인에게 보내는 페르트 엠 흐루  (0) 2016.02.19
용사일행 살인사건  (0) 2016.02.19
마녀의 집  (0) 2016.02.19
병아리 사무라이  (0) 2016.0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