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caswc 2017. 1. 15. 12:56








툴  :  RPG 쯔꾸르 VX ACE

장르 : RPG

제작자 : ゆうやけ

링크 : 홈페이지

한글판 : 있음 



이야기의 서두. 주인공에게 들린 말은 "삼가조의를 표합니다" 였다. 주인공 코스케. 향년 17세. 아무래도 그는 죽은 듯 하지만 그런 건 도저히 받아들이기 어렵다. 미련을 갖고 죽은 인간인 [경계인]으로서 현세로 내려와 자신이 죽은 이유를 찾는다. 


경계인이란 보통 유령 같은 것이다. 마을을 평범하게 걸어다닐 수 있지만 사람에게 말을 걸어도 뚫어버리고, RPG의 약속된 보물상자도 건드리지조차 못한다! 보통 사람이 아닌 존재가 된 불편함이 이 게임이 주는 재미 중 하나다. 주인공의 HP는 유예라 불리며 이게 제로가 되면 영원히 생사의 갈림길을 헤매는 귀신이 되고 말지만, 회복 아이템은 극히 조금밖에 손에 넣을 수 없으며 교회에서 부활할 수도 없다. 싫어도 남은 유예를 걱정하다보니 전투서는 굉장히 긴장된다. 


그래서 슬픈 이야긴가 싶더니 결코 그렇지 않다. 사람들의 대화를 엿듣고, 어딜 들어가도 마음대로다. 지금까지 당신이 상상해본 이런 곳이나 저런 곳을 들어갈 수 있을지도? 또 주인공과 마찬가지로 이승을 떠도는 경계인과 자연스레 대화도 나누며 걔중에는 동료가 되어주는 경계인도 있다. 친구들과는 "고스트 토크"라는 시스템을 통해 더 친밀한 회화도 즐겨 캐릭터의 개성을 파고 들어준다.


또한 경계인은 각자 생전의 집착을 갖고 있었던 거에 대한 특기를 지녔다. 동물을 좋아하는 여자아이는 동물과 대화할 수 있다는 식이다. 다만 주인공인 코스케는 이상한게 어쩐지 그게 없다. 그 이유는 눈으로 확인하기 바란다.

'쯔꾸르 명작 도서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스트 시프 4~6월의 이야기  (0) 2017.02.04
Ruina 폐도의 이야기  (1) 2017.01.15
실페이드 환상담  (0) 2016.04.23
Forget me not 팔레트  (0) 2016.04.23
문휘슬  (0) 2016.0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