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caswc 2017. 5. 1. 00:34



툴  :  기타

장르 : 슈팅

제작자 : 蓮田

링크 : http://kerubin.web.fc2.com/index.html

한글판 : 없음 



하이퀄리티, 일본풍 세계관 슈팅


『기담 이와나가』는 [슈팅 쯔꾸르 95]로 만든 횡스크롤의 액션 게임이다."고도경제성장에서 소외된 산촌에서 일어난 괴이한 이야기"란 설정으로, 전편에 독특한 분위기가 넘쳐난다.


"슈팅"이라고 하면 "하늘을 나는 자기 기체와 샷과 폭탄"의 스테레오 타입을 상상하지만 본작은 "지상을 걷는 자기 캐릭터와 이동하며 조준"이란 형태로 점프도 중요한 요소로 액션게임으로서의 색채가 강하다. 2종류의 무기를 사용하는 샷도 하나의 무기를 사용하면 위력이 감소하지만 다른 무기는 회복하고 위력도 오르는 자체 에너지 게이지를 쓰고 있다. 그것과는 별개로, 적의 탄막을 없앨 수 있는 근접 공격도 존재한다. 우선 이러한 조작에 익숙해지기까지 꽤나 고생할 것이다.


중요한 점은 무적상태가 되는 점프나 대시다. 이러한 회피행동 중에는 적이나 탄에 맞아도 데미지를 받지 않지만 대가로 체력과는 별도로 [시간 게이지]를 소비한다. "시간"이 제로가 되면 체력이 줄어들기 때문에 무턱대고는 쓸 수 없을 것이다. 그렇다고 단순한 좌우이동만으로는 한계가 있다. 이 부분이 어렵기도 하지만 즐거운 점이기도 하다.솔직히 첫인상은 좋지 않지만, 캐릭터를 키우는 RPG와 달리 플레이어 자신의 실력이 올라가는 과정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은 스포츠랑도 통하는 면이 있다. 또한 3단계 난이도가 준비되어 있으며 제일 간단한 EASY모드라면 이런 액션슈팅에 익숙치 않은 사람이라도 어떻게든 해볼만할 것이다. 시스템은 물론이고 게임밸런스도 훌륭하다고 할 수 있다.


참고로, 본작에는 컨티뉴 기능은 없다. 한번 당하면 다시 처음부터다. 요즘은 보기 드문 강경한 사양이다. 1판에 100엔 동전에 모든 걸 거는 아케이드 게임을 하는 셈치고 플레이해보도록 하자.

'쯔꾸르 명작 도서관' 카테고리의 다른 글

Morning,Star  (0) 2017.05.01
물념세계  (0) 2017.05.01
랜덤던전  (2) 2017.05.01
로스트 시프 4~6월의 이야기  (0) 2017.02.04
Ruina 폐도의 이야기  (1) 2017.0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