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caswc 2017. 8. 31. 00:07







다운로드

https://freegame-mugen.jp/roleplaying/game_89.html


* 3년도 훨씬 전에 번역했다가 이제 꺼내든 작품입니다. 일단 굉장히 어색한 부분은 다 손보긴 했지만

당시랑 지금이랑 실력이 달라 미진한 부분이 있으니 그 점은 양해바랍니다.



[나의 용사님] 2003년 3월호 테크윈 콘테스트파크 금상 수상작.


클리어 시간 10시간.





[설명서]


* 게임 공략은 바로 아래의 게시글을 따로 파놨으니 참조하세요.



-기본조작-


게임중의 기본조작


제일 기본적인 조작 설명입니다.


커서·캐릭터의 이동  

<위>↑·K·8(숫자 패드)

<아래>↓·J·2(숫자 패드)

<왼쪽>←·H·4(숫자 패드)

<오른쪽>→·L·6(숫자 패드)

<결정·공격> Enter·Space, Z

<취소> Esc·X·C·V·B·N(숫자 패드)



[게임 중 조작(특수)]

이 게임에서만 쓰이는 특수조작의 설명입니다.

대시 - 화살표 키를 두번 연속 누른다.(3번 누르면 안됩니다)

점프 - 방향키를 누르면서 취소키(대시 중에는 거리가 늘어납니다)

메뉴 - 방향키를 누르지 않은 상태에서 취소키



[기타 조작]

펑션키에 할당된 효과 설명입니다.



F4- 풀스크린, 윈도우 모드 전환

F5- 창 싱글,더블 사이즈 전환

F12 - 강제로 타이틀 화면으로 돌아온다.




[스테이터스]


주인공 스테이터스의 설명입니다. 능력치는 적과의 전투를 계속함으로 각각 단독으로 올라갑니다.

전투에 참여하지 않은 멤버도 약간 늦지만 성장합니다.



HP - 적에 닿으면 감소합니다. 조작캐릭터의 HP가 0이 되면 게임오버입니다.


AP - 마법을 사용할 때 소비합니다. 


STR - 물리공격력입니다. 통상공격,기술에 영향을 미칩니다.


DEF - 물리방어력입니다. 적의 물리공격 데미지에 영향을 미칩니다.


INT - 정신력입니다. 마법공격. 마법방어에 영향을 미칩니다.


STM - 지구력입니다. 전투 중에 행동하면서 줄어들고 전투 종료 후에는 완전회복됩니다. 전투 중 가만히 있으면 STM 잔량에 따라 HP가 회복됩니다. 또 잔량에 따라 전투 승리 후 HP,AP가 회복됩니다.


CP - 전투 때만 확인할 수 있는 기술을 사용하기 위한 포인트입니다. 전투 중에는 항상 게이지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스테이터스 이상의 설명입니다. 모든 상태이상은 전투 중이라면 이따금 낫습니다. 상태이상이 있을시 전투 중에는 화면 오른쪽 위의 게이지 아래에 표시됩니다. 




화상 - 걸으면서 여부의 관계없이 시간경과에 따라 데미지를 받습니다. 단 이로 인한 데미지로 HP가 0이 되지 않습니다. 




근육통 - 근육통입니다. STM의 감소가 2배가 됩니다.




동상 -  주는 모든 데미지가 1/2이 됩니다.






[중요한 용어]


게임 중의 특수한 용어 설명입니다.


선석 - 마물을 쓰러뜨렸을때 손에 들어오는 특수한 돌로 연금술 재료 중 하나입니다.


선석 자루 - 선석을 보관하는 자루입니다. 사용하면 선석 소지 개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자의 돌 - 연금술로 만들어지는 붉은 돌로 불로불사의 약이라 합니다. 더 높은 수준의 연금술을 위한 재료가 될 수 있습니다.


고철 - 연금술을 위해 필수적인 걸로, 이를 다른 금속으로 변환시킵니다. 일반 상점에서는  안파므로 주의.


연금술 - 선석 혹은 현자의 돌을 소비시켜 고철을 귀금속 등으로 변환시킵니다. 선석을 사용한 연금은 일반적인 광석을 만들고, 현자의 돌을 사용한 연금에서는 대량의 금이나 특수한 광석을 만듭니다. 그러나 이따금 실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신구 - 신들이랑 그에 관련된 사람들이 가진 신성한 도구의 총칭입니다. 선택받은 자만이 가질 수 있습니다.


속성 - 불, 물, 번개, 땅, 빛 5개의 속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빛은 회복보조 일 뿐인지라 속성으로서의 힘은 없습니다. 또한 각각의 속성에는 숙련도가 있습니다. 그 속성의 마법을 사용하면 위력이 강화됩니다. 


(통상)마법 - 불,물,번개, 땅의 전체공격 혹은 빛의 회복마법입니다. INT에 따라 위력이 좌우됩니다.


복합마법 - 불,물,번개,땅, 빛의 속성 중 어느 2개가 결합된 마법의 총칭입니다. 이들 속성은 메인속성과 서브 속성이 있으며, 메인속성의 마법으로 분류됩니다. 기본적으로 소비 AP가 높은 대신 통상마법에 비해 높은 효과를 가집니다. 두 가지 특성이 있기에 공격마법의 경우는 적마다 유리한 특성이 효과를 발휘합니다.






[용어 외]

게임중 여러가지 설명입니다. 


장식품 만들기 - 스토리가 진행됨에 따라 장식품을 만들어줄 것입니다. 이것은 토대가 될 아이템을 준비했을때 특정 무언가의 아이템과 더해짐으로 완성됩니다.


새로운 기술 - 스토리가 진행되면 기술을 배울 수 있게 됩니다. 이건 공격의 연속히트로 벌어들인 보너스 경험치와 또다른 특별한 포인트를 소비하여 배우게 됩니다.




회복 포인트 - 회복 포인트에서 결정키를 누르세요.





이계의 문 - 갑자기 열린 이세계의 출입구. 보통 사람은 볼 수도 만질수도 없습니다. 또한 이것이 열린 원인이 있으니 이를 없애면 이계의 문은 닫힙니다. 이때 이계에 들어온 생물,마물은 밖으로 나오고, 나와있던 생물,마물은 안으로 철수합니다.



동료와의 대화 = 같이 행동하는 동료와 대화합니다.(혼잣말할 때도 있음) 대개의 경우 현재 목적을 말합니다. 아이템도 아닌데 아이템란에 있거나 행선지를 모를때 사용하세요. 


리사이클 샵 - 마을에 있는 매입이 주인 가게. 연금으로 만든 금등의 아이템을 여기서 팔아 돈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메뉴]

메뉴는 평상시와 전투시 전혀 다릅니다.



[평상시 메뉴]




보통 상태에서 메뉴 설명입니다.


왼쪽부터 설명대로 연금술, 멤버 체인지,시스템, 마법변경, 설정입니다.


1.연금술  - 연금술을 합니다.


2.멤버 체인지  - 전투에 참가할 수 있는 동료가 있다면 이걸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3.시스템 - 아이템 사용 , 장비 변경, 능력확인, 세이브 등은 모두 여기서 합니다.


4.마법변경  - 전투에서 쓸 수 있는 마법은 1개의 속성에 하나 입니다. 복합마법을 습득했을 경우 메인속성 마법으로 분류되므로 사용하려면 여기서 변경해야 합니다.


5.설정 - 각종 설정을 변경합니다. 다만, 여기에서 전투시 대시를 할 경우, 전투 중 예상치 못하게 대시를 하는 경우가 있으니 조심하세요.








[전투시 메뉴]


전투시 메뉴 설명입니다.

왼쪽부터 순서대로 데이터, 멤버체인지, 기술, 마법, 아이템입니다.


1.데이터 - 조작캐릭터 CP를 포함한 능력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멤버 체인지 - 전투에 참가할 수 있는 동료가 있다면 이걸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3.기술 - CP게이지가 일정량 축적되어 기술을 쓸 수 있습니다. 새로운 기술을 기억할때마다 CP 최대치가 상승합니다. 그 시점에서 MAX까지 쌓이면 등급이 제일 높은 기술을 쓸 수 있습니다. MAX까지 모이지 않았으면 축적량에 따른 아래등급의 기술을 사용합니다.


4.마법 - 마법을 사용합니다. 기억하는 속성이 표시되므로 그걸 선택하세요. AP가 부족하면 쓸 수 없습니다.


5.아이템 - 전투에서 쓸 수 있는 아이템은 한정되어 있습니다.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 중 소지하는게 표시되므로 그걸 선택하세요.








 

전투에 대해서




[아군 전투화면]


①HP게이지입니다.

최대 HP에서 현재 HP의 비율이 표시됩니다.


②CP게이지입니다. 현재의 축적량이 표시됩니다. 게이지 내의 크기가 표시됩니다. 기술을 사용할 때에 참고하세요. 현재의 최대치까지 축적하면 게이지가 하얗게 됩니다.


③히트 수입니다. 히트 수 표시가 사라지기 전에 다음 공격을 맞추면 히트수가 상승합니다. 히트수가 늘어나면 시크릿 스테이터스인 보너스 경험치가 축적되어 갑니다. (1히트면 1포인트, 3히트면 3포인트 가산)


④데미지입니다.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적에 대해서]

이 게임 중에 등장하는 적 캐릭터는 전투를 거듭할수록 성장합니다. 다만, 주인공 측은 능력치 위주로 증가하는 반면, 적 측은 레벨입니다. 주인공이 성장하지 않을땐 적들도 성장하지 않으므로 전투에서 도망(적을 전부 쓰러뜨리지 않고 화면 전환)칠 경우에는 적들도 성장하지 않습니다. 위험하면 망설이지 말고 달아납시다. 또, 보스도 예외없이 조금씩 성장합니다





연락처 등 여러가지


알고는 있으나 못 고치는 버그


○플레이 도중 대사가 도중에 끊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Windows를 재시작하면 고쳐집니다.


○메모리가 다른 데이터로 점거될 경우 극단적으로 동작이 나쁠 수 있습니다. 메모리를 깨끗이 해주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불필요한 데이터를 해제시켜주세요.



[의견 감상]


MASA의 연락처

(홈페이지) 낙서공방


http://rakugaki.web.infoseek.co.jp


이메일

htjkb830@ybb.ne.jp


음악 소재

음악소재 제공자, 氷石彩亜님의 홈페이지입니다


http://fhouse.s17.xrea.com/



[초기 동작 테스트에 협력해 주신 분들]


北辰太郎님

K.H님

KOH님

白米社님(http://www.geocities.jp/hosysem0)

結城 芹香님(http://www.ktroad.ne.jp/~farland)


















[등장인물] (누설포함)



신도 아키 - 본편의 주인공. 고등학교 2학년 17세. 평범한 소녀. 갑자기 눈앞에 나타난 천사장 미카엘에 의해 불의 신검 레바테인의 소지자로 지명된다. 어머니 사키가 희귀병에 걸려 쓰러진 걸 계기로 천계의 다툼에 본격적으로 휘말린다.




야자키 코스케 - 아키 반 친구. 고등학교 2학년 17세. 물의 힘을 지닌 마검 그람의 소지자. 뭔 생각을 하는지 모르는 구석이 있다.





키시오카 유카리 - 아키의 반 친구. 고등학교 2학년. 17세. 아버지가 대기업 사장이며, 천연끼가 있는 차분한 성격의 아가씨. 타천사 아스타르테에게 납치되 묠니르를 받는다. 타천사에게 조종되어 제정신으로 돌아오고 동료에 참가한다.


오노데라 카즈라

아키의 반. 고등학교 2학년. 코스케를 안 좋아한다. 처음에는 아키를 믿지 않았지만 유령건으로 아키랑 화해하고 함께 행동한다. 부정하지만, 유카리 스토커이고 그걸로 여동생 유즈한테 놀림받는다.


오노데라 유즈

카즈토 여동생. 유카리의 구출후 요우에게 납치됐다. 빛의 힘을 지닌 영륜 드라우프니르의 소지자이며, 영혼과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능력도 지녔다.






미카엘 - 천사를 총괄하는 천사장. 세계의 이변을 다스리기 위해 신에 의해 지상에 보내졌으며 레바테인을 아키에게 갖고 왔다. 운명의 돌 리어파일이 박힌 반지를 갖고 있다.


가브리엘 - 코스케 곁에 나타난 천사. 손재주가 좋아 아키일행을 위해 아이템을 만들어준다.


마리크 - 유카리가 아스타르테한테 납치되고 난 후 호위를 위해 온 천사. 지옥의 감시자이며 지옥에 온 영혼을 고통으로 정화시키는게 본래 역할이다. 책수집가로 책을 주면 대가로 기술을 알려준다.


라파엘 - 어떤 조건하에 나타나는 이계의 주인인 천사. 복마전으로 향하는 아키 일행에게 협력한다.


아스타르테 - 소녀의 모습을 한 타천사. 타락이전에는 오파님(좌천사 - Ofanim)에 속했다. 얼빠진 성격으로 아키 일행을 먼저 상대한 타천사로 8명의 신구의 각성자들중 5명을 처치했다.


요우 - 아키 일행과 대치하는 불량배. 과거 사고로 친구를 잃고 경찰에게 부당한 대우를 받은 바 있다.


아자젤  - 왼쪽눈에 안대를 단 타천사. 그리고리(Grigori)의 리더였으나 신의 진노를 사 대홍수로 전부 멸망했다.


고노 타츠야 - 아키 친오빠. 대학생. 자기 애인을 죽인 아버지를 죽였고, 아자젤의 꾀임에 궁니르의 소지자로 아키 일행 앞에 나타난다.


루시퍼 - 전 천사들의 수장. 신의 사랑이 천사가 아닌 인간만을 향한데 불만을 갖고 반기를 들었다. 일련의 사건의 주모자이며 타천사들의 우두머리다. 거룩한 불길을 조종하는 성검 칼리부르누스(엑스칼리버)의 소지자이며 미카엘의 형.



기타



신도 사키 - 아키 어머니. 10년전에 남편이랑 이혼하고 아키랑 둘이서 산다. 마물에게 영혼을 뺏기고 잠이 들었다.


이상한 언니 - 아키한테 아이템을 팔아주는 수수께끼의 여자


뮤 -반인반수의 소녀. 밝고 명랑한다. 아키에게 다양한 아이템을 팔아준다. 미카엘을 아키의 남친이라 생각한다.


히토미 - 몸이 투명한 유령소녀로 유즈 밖에 말을 걸 수 없다. 여러 소원을 말하는데 마지막엔 공부한것에 만족하여 유즈에게 감사하고 위로 돌아간다.



'쯔꾸르 장편 롤플레잉 > 나의 용사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의 용사님? 공략  (0) 2017.0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