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caswc 2014.04.22 21:26






마왕 이야기 이야기



* 용어집, 도움말은 한글이 나오지 않아 표제는 영어로 작성했습니다.


* 전투시 상태창은 정상을 제외한 나머지는 스크립트 상의 문제로 한글이 한 글자 밖에 출력되지 않습니다. 



2014.1.21 - 배포 시작

2014.1.25 - 미번역 수정 





번역 : 자츠, 간옹, casw


테스트 : 자츠, 간옹, casw



공략 1 : http://yuruminmemo.blog46.fc2.com/blog-entry-581.html

공략 2 : http://maou.unira.org/index.html



한글판 다운로드 : https://drive.google.com/file/d/0B0uwpLXvgrf8S3RDYnRwbW9ZbUU/edit?usp=sharing


원본 다운로드 : http://www.vector.co.jp/soft/win95/game/se436806.html




* 본 게임은 제작자 테츠님의 허락을 받고 배포한 것입니다. 





[마왕이야기 이야기]는 RPG 만들기 XP에서 만들어진 프리웨어 RPG입니다. 제작자는 테츠. 





본 작품은 간단하고 재밌는 RPG를 캐치 프라이즈로 하고 있으며 조작성이나 기본적인 시스템 등은 고전적이고 전통적인 RPG 입니다. 게임은 일관되게 히마리 = 플레이어의 시점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자동 삽입되는 이벤트의 수는 적고 등장인물간의 대화도 게임의 볼륨에 비해 적습니다. 오프닝은 게임의 목적을 시사하는 아주 간단한 대사만 거론될 뿐, 플레이어는 아무런 지침도 없이 보금자리 (게임 진행의 거점이 되는 맵) 에 던져지게 됩니다.





본작은 Nepheshel 과 이스투아르의 영향을 강하게 받고 있는 점이 제작자에 의해 공언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필요이상의 설명은 이루어지지 않고 않고, 스토리도 단편적으로 얻을 수 있는 정보에 의존하여 전체상을 조금씩 파악해나가는 구성으로 그 일단을 엿볼 수 있습니다. 또한 전투의 난이도가 매우 높습니다. "전멸 기록"이라는 시스템이 존재하는 것에서 알 수 있듯이 기본적으로 여러번 전멸하는 것을 전제로 한 조정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매우 불친절하고 불합리하다고 말할 수 있는 설계가 되어 있지만 점차 퍼져나가는 행동 범위나 뭐든지 장비 시스템에 의한 폭넓은 커스터마이즈. 그 외 독자적 요소에 의한 고유 요소로 강한 중독성이 태어났고 공개 직후 Vector 다운로드 수 랭킹에서 상위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본 작은 "RPG 만들기 XP VALUE!"(2009년 2월 26일 발매)에 샘플 게임으로서 수록되었습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rpgmakerkorean > 마왕이야기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왕 이야기 이야기  (2) 2014.0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