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전화의 와중에 소중한 사람도, 행복도 잃은 소녀 이노리는
부모의 무덤 앞에서 [사슬]이라 밝히는 두 소년을 만난다.
세상의 창조주인 존재 [옛 신]은 사슬을 보내
이노리한테 [세상의 종말을 가져올 힘]을 부탁한다.
세상의 장래를 선택하는 건 당신.
이노리의 선택에 따라 이야기의 결말이 변화한다.
협계를 벗어났을 때 당신이 보는 건 세상의 파멸? 아니면...
무한히 펼쳐진 성소의 출구를 목표로 겹겹이 쳐놓은 함정을
돌파하며 [대답]을 기다리는 협계의 출구를 목표로 한다.
스피디하게 적을 섬멸하라!
간단한 조작에 다채로운 액션이 펼쳐지는 배틀.
3명의 캐릭터와 스킬을 구사하여 적을 섬멸하라!
타테시나 이노리
세계의 창조주 옛 신의 위력을 물려받은 소녀. 그녀는 인간의 [부정의 감정]을 힘으로 삼는 BREAKER로, 잘못을 반복하는 세상을 없애기로 결심한다. 그녀는 어둠의 세계의 모든 것에 절망한 소녀의 염원이기도 했다. 하지만 마음 속으로는 계속 갈등하는 이노리. 수수께끼의 소녀 나트와 그녀의 전도사 쇠사슬 사이에서 이노리가 마지막으로 내리는 결정은....
나이 : 17세
무기 : 파괴의 힘 [역기 "파"]
특수능력 : BREAK
공격가능 범위 : 정면 1칸
통상공격 : 호(弧), 열(裂), 무(舞)
초기필살기 : 파광ㅡ검은 빛이 적을 삼킨다
카이
옛 신의 측근이며, 파괴자의 인도자로 창조된 두 청년 [사슬] 중 한 명. 그 존재는 신도 아니면서 신, 인간도 아니면서 인간이다.
신과 인간의 결정적 차이. 그건 힘과 감정의 유뮤다. 그럼 어느 쪽에도 속하지 않은 사슬은 어떠한가. 카이는 감정을 지니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같은 존재인 리츠는 감정을 지녔으니, 아마 자신도 감정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그가 감정을 드러내는 건 극히 드문 일이다.
그건 그의 인간증오가 감정을 싫어하는 걸로 끌고가고 있기 때문일지도 모른다.
나이 : 불명(창조된지 수만여년으로 알려졌다>
무기 : 칼 [풍도 "풍설화"]
특수능력 : 쇄법
공격가능범위 : 정면 가로 3칸
통상공격 : 일섬, 천룡,파장
초기 필살기: 계ㅡ얼음 칼날이 쏟아진다
리츠
옛 신의 측근이며, 파괴자의 인도자로 창조된 두 청년 [사슬] 중 한 명.
그 존재는 신도 아니면서 신, 인간도 아니면서 인간이다.
"인간답다"라는 건 그를 말하는 것이다. 신한테도, 인간한테도 속하지 않으나 리츠는 감정이 풍부하여 희노애락 모든 걸 드러낸다. 이건 모두 그와 접했던 인간들이 준 것이다. 그런 성격이기에 그는 세계파괴가 정말 옳은가 번민한다. 안도자이면서 이런 표정을 짓는 리츠를 향한 이노리의 마음 속은 복잡하다.
나이 : 불명(창조된지 수만여년으로 알려졌다>
무기 : 총 [권총 [타비가라스]]
특수능력 : 쇄법
공격가능 범위 : 정면전방 3칸
통상공격 : 쇄(砕), 이계(弐繋), 말주(末奏)
초기필살기 : 일진ㅡ마음을 담은 강렬한 샷을 날린다
나트
이노리한테 밖에 들리지 않는 목소리. 이노리가 협계에 왔을 때 갑자기 나타난 수수께끼의 존재다.
"길안내나 해줄까 싶었거든"
이라며 반갑게 말하는 이후 이노리한테 많은 의문을 던진다.
그레이스
옛 신 대신 탄생했다 "새 신".
형태가 여신이라는 얘기가 들려 구제의 여신이라 불린다. 새 신은 인간의지의 집합체이며, 본래는 자아가 없었으나, 의사가 어떻게 하여 인간의 형태를 자아를 얻었는가는 수수께끼다. 성이나 하급 사자를 보내 이노리 일행을 협계에 유폐시킨 장본인이나, 어째선지 일행을 없애려하지 않았다.
"우리 이상의 힘을 갖고 있을 것"이라 말하는 이노리는 새 신이 뭔가를 꾸미고 있다 짐작한다.
비타
옛 신 대신 탄생한 [새 신]의 측근 성(聖) 중 하나. 그 존재는 인간의 구원을 향한 열망으로 형성되었으며, 인간에 가까운 성질을 지니며 창조됐다. 고지식하고 타인한테도, 자신한테도 엄격한 성격. 주인을 향한 충성심은 특히 깊어, 주인을 지키기 위해서라면 자기 몸도 내보이겠다 각오한다.
나이:불명
무기:빛의 검
특수 능력:신성기
코드
옛 신 대신 탄생한 [새 신]의 측근 성(聖) 중 하나.
그 존재는 인간의 구원을 향한 열망으로 형성되었으며, 인간에 가까운 성질을 지니며 창조됐다. 항상 온화한 표정을 짓고 있어, 마치 재미삼아
싸우는 듯 보이나, 이면에 있는 광기의 측면이 지닌 위험성은 헤아리기 어렵다.
나이 : 불명
무기 : 하계에 전해지는 모든 기술 <로드>
특수능력 : 신성기
동작환경
OS
Microsoft(R)Windows(R)95/98/98Se/Me/2000/Xp/Vista/7(※)일본어판 대응
※Windows7은 환경에 따라서 글자가 깨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건 FAQ의 Q8을 참조하세요.
CPU
Pentium(R)Ⅲ500 MHz이상 권장
DirectX
하드웨어 DirectX8.1(R)이상 대응.
※OS가 Windows(R)95인 경우는 DirectX(R)8.0a에 대응해야 합니다
그래픽
해상도 320×240 픽셀 및 800×600이상의 하이컬러 표시가 가능해야 한 것
사운드
사운드 블라스터 호환 음원과 PCM을 탑재한 것
메모리
32MB이상(64MB이상 권장)
HDD용량
BREAKER...110MB이상의 여유공간
또 본작을 플레이하려면 RPG 쯔꾸르 런타임 2003 패키지가 필수입니다.
미리 이쪽에서 다운로드하세요.
https://www.famitsu.com/freegame/rtp/2003_rtp.html
스킬, 전투
필드 탐색 중에 특정 맵에 들어가면 전투가 시작됩니다.
각 캐릭터의 특성과 "스킬"을 살려서 적을 섬멸합시다!
전투의 흐름
전투 개시! 특정 맵에 들어가면 자동으로 전투모드로 들어갑니다.
■적 공격
[Enter]를 누르면 플레이어가 통상 공격을 실시합니다.
공격범위 내에 적이 있으면, 적에게 데미지를 줍니다.
※공격 범위는 캐릭터에 따라 다릅니다.
■필살기 발동
미리 기술을 세팅한 상태에서 세번 연속으로
통상공격을 하면 필살기가 발동.
■적의 공격
적 캐릭터도 플레이어를 공격합니다.
공격을 계속 받아, 플레이어의 HP가 0이 되면 플레이어의 패배입니다.
(※아이템·재생 결정을 소지하고 있으면 패배해도 그 자리에서 복귀할 수 있습니다)
또 일부 적 캐릭터나 보스 캐릭터 중에는 전투 중 강력한 기술을 쓰는 것도 있습니다.
적 캐릭터를 모두 쓰러뜨리면 전투가 종료되면서 경험치·BP(스킬 습득에 필요한 포인트)아이템을 입수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전투 중 1회 이상 전투불능이 됐을 경우 (재생 결정으로 부활한 경우)는 얻을 수 있는 BP수가 대폭 줄어듭니다.
스킬
스킬은 배틀 중에 다양한 효과를 발휘하는 특수능력입니다.
스킬에는 크게 2가지 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적에게 큰 데미지를 주는 "필살기"(위의 화면)와
전투 중 파라미터 보정이나 보조 역할을 하는 "옵션 스킬"이 있습니다.
다만, 게임시작 때는 대부분의 스킬이 봉인된 상태에서 시작됩니다.
스킬을 전투 중에 사용하려면 미리 메뉴화면에서 BP(브레이크 포인트)와 봉인의 열쇠를 사용하여 스킬의 봉인을 풀어둬야 합니다.
주요 스킬 소개
파광... 이노리 필살기. 부정의 에너지로 공격한다.
일격...크리티컬률을 보정하는 스킬.
전체화...필살기의 효과를 맵 내에 있는 적 캐릭터한테 널리 퍼뜨린다.
추격···세팅한 캐릭터가 비전투 때 발동하는 기술.
아군 캐릭터가 필살기를 발동시킨 뒤, 필살기로 추격한다.
연속 공격과 필살기·추가기
신속한 버튼조작으로 연속 공격을 할때마다 통상공격의 연출이 전환되고 세번째 통상공격을 가하면 필살기가 발동합니다.
예를 들어, ㅋ이로 전투를 시작해 적한테 다가가 3연속[Enter]를 누릅니다.
첫번째는 "쇄" 두번째는 "이계" 세번째는 "말주"를 발동, 필살기가 세팅되어 있고
게다가 사용 SP가 1이상으로 설정되어 있으면 마지막에 필살기가 발동됩니다.
연속 공격과 필살기의 예(리츠의 경우)
쇄
이계
말주
필살기:일진
추가기
특정 필살기는 어느 일정 조건을 만족한 상태에서 발동하면
연달아 강력한 추가기를 발동할 수 있습니다.
이노리의 필살기:유전·쇄인무를 CP세트 3+SP5에서 발동하면...
이어서 추가기 : 개벽유전회귀가 발동!
퀵 메뉴
퀵 메뉴에서는
·장비한 아이템의 사용
캐릭터 교체
·스킬 셋업(CP의 세트만)을 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캐릭터와 대화하여 전투 팁 등을 얻을 수 있는 "회화"를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
엔딩과 2회차
게임 중 이벤트씬에서 이노리한테 던져지는 몇 가지 질문.
이 선택에 따라 이야기의 결말이 바뀝니다.
또, 클리어 시 데이터를 계승하여 2회차 플레이를 즐기는 것도 가능!
엔딩에 대해서
게임 도중에 몇번 등장하는 선택지, 그 선택지에 따라 게임의 엔딩내용이 변화합니다.
엔딩은 모두 4가지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2회차 이후
엔딩 후, 스킬과 아이템의 상태를 계승한 상태에서 2회차 플레이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2회차 플레이에선 1회차 때 등장하지 않았던 추가 이벤트, 새로운 스테이지·보스가
출현합니다. 또 마지막으로 본 엔딩의 내용에 따라 출현하는 추가 이벤트가 다릅니다.
2회차 요소
①파편 이벤트(추가 이벤트)
모두 16개의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파편 이벤트 클리어 상황은 2회차 플레이때 메뉴에 등장하는
"엑스트라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추가 스테이지·보스
1회차 때 등장하지 않았던 스테이지 보스가 등장합니다.
③키워드 리스트
PhysicsPoint공식 사이트에서 클리어 한 사람밖에 볼 수 없는
특별한 페이지에 액세스 하기 위한 힌트.
2회차 플레이 때 등장하는 "엑스트라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