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caswc 2015. 7. 2. 16:35

 

* 실행시 상단 창에 뷁어가 출력되는데 실행과는 연관없으므로 무시하시면 됩니다.

 

 

 

 

 

 

 

 

한국어판 다운로드

 

https://drive.google.com/file/d/1cMOlk_UCKPHI_nOTYp30PuuKlhCuvkbC/view?usp=sharing 

 

twelve_midnight_school.zip

 

drive.google.com

 

* 모든 권리는 일체 사쿠라프린에게 있습니다.

 

 

 

 

제작 : 사쿠라프린

(원문판  : 링크)

 

 

 

 

 

 

제작툴 

RPG 만들기 VX ACE

 

 

플레이 시간

2~3시간

 

줄거리

오늘은 일년에 한번 있는 즐거운 축제!

동경하는 치나 선배랑 불꽃놀이를 보기로 약속했는데,

정신을 차리고 보니, 야밤의 학교에 갇혀버렸다...?

엇? 이거 전부... 유령의 소행인가?

야밤의 학교에서 일어나는 쪼금은 야한 유령탐색형 러브 코미디 ADV!

 

엔딩은 3개!

 

주의사항

약간의 호러표현.

약간의 에로

ED에 따라선 BL스러운 것도.

 

실황도 2차 창작등은 자유.(연락 불필요)

 

 

 

 

 

 

공략

 

 

 

 

 

ver 1.00~1.01 기준으로 작성됨. 

 

 

* 스포일러 있음.

 

 

(*)은 엔딩 C 플래그 회수이므로 A,B만 보고 싶은 사람은 (*)만 봐도 문제없음.

 

 

 

2층 과학실 - 방 조사한 후 밖으로

 

3층 조리실 - 칸나기 만남.

(*)칸나기와 얼추 대화한다.

 

 

 

3층 1-1 : 방 조사한 후 밖으로... 그리고 교탁 빝에 숨는다.

2회차에서는 대화 이벤트 직후 시청각실 열쇠를 입수할 수 있으며 회상씬을 볼 수 있다.

(* 조리실에 가서 신이치와 대화한다. 요리시로제가 뭐였다는지의 매번 같은 지문이

나오는 대사는 계속 선택하지 않아도 좋지만 힌트 등 다른 메시지가 나오는 선택지는

제대로 회수토록 하자)

 

 

 

1층 출입구 : 나갈 수 없음을 확인한다... 교무실 문을 조사한다.

 (* 조리실에 가서 칸나기와 대화한다. 요리시로제가 뭐였다는지의 매번 같은 지문이

나오는 대사는 계속 선택하지 않아도 좋지만 힌트 등 다른 메시지가 나오는 선택지는

제대로 회수토록 하자)

 

 

2층 2-2 : 이벤트 후 사람 그림자가 있던 곳 부근을 조사한다.

(* 위에서 말한대로 칸나기와 대화한다)

 

 

 

2층 과학실 - 유리문 선반을 조사하고 밖으로 나간다... 다시 안으로 들어가면

양초를 입수할 수 있다.

 

 

 

2층 2-2 : 가방을 조사한다.

(* 위에서 말한대로 칸나기와 대화한다)

 

 

 

1층 3-1 교실 앞 : 문 옆의 게시판에 있는 포스터를 조사한다... 쓰레기통에 

버리지만 주인공 단독행동시에 살펴볼 수 있다.

 

 

 

1층~2층의 서쪽 층계참 : 폰 수신음 소리를 추적하자. 1층 3-2반에서 교실 바닥 빛나는

부분을 조사토록 하자.

 

 

 

3층 1-3 : 교실 앞의 사람 그림자... 안으로 들어가 바닥의 번쩍이는 곳을 조사하면

미술실 열쇠를 조사한다.

 

 

1층 미술실

(*영혼에 다가갈시에 접촉에 실패한다. 그 다음 칸나기에게 가서 상기식대로 대화한다)

 

Q키(또는 L버튼. 옵션에서 확인가능)를 누른 채 천천히 그림자에 접근한다. 그런다음

붓을 입수할 수 있다. 칠판에 있는 그림물감 100엔과 휴지통에 있는 팁을 확인하자.

 

(*칸나기를 만나 상기식대로 대화한다)

 

 

3층 1-3

쓰레기통에 있던 팁 그림대로 왼쪽 부근에 있는 책상을 조사한다. 이벤트 직후

로커를 조사하면 돈을 챙긴다.

(* 칸나기를 만나 상기식대로 대화한다)

 

 

1층 자판기 앞

자판기에서 캔을 산다. 물감 입수.

(*그 옆의 자판기에서 쥬스를 마실 수 있지만 뒤로 미뤄두고 칸나기를 만나 상기식대로

대화하자.)

 

1층 미술실

캔버스를 조사하고 도서실 열쇠 입수한다.

....서쪽 계단을 통해 위층으로 올라가면 루프 상태가 된다.

....동쪽 계단을 통해 위층으로 가자... 2층 복도 중앙이 봉쇄되는 이벤트가 생긴다.

 

2층 2-1

교실 오른쪽 책상을 살펴보면 이벤트 발생

...1층으로 돌아가 주인공 단독행동 때 1층 복도에 쓰레기통을 조사하면 포스터를 볼 수 있다.

...서쪽 계단을 통해 위층으로 

 

 

2층 2-1

치나미를 구출 후 밖으로 나간다.

(*칸나기를 만나 상기식대로 하자)

 

 

 

4층 도서실 

책상 위 문서... 교무실에 나오는 영혼에 대한 대처법 팁.

책장 중앙 ... 영혼의 대처법 등 

(*칸나기를 만나 상기식대로 하자)\

...2층 복도 오른쪽 양동이를 조사한다.

 

 

 

1층 3-1

창문에 사람 그림자가 비치는 이벤트... 안으로 들어가 사람 그림자가 앉아있던

책상을 조사한다.

(*칸나기를 만나 상기식대로 하자)

 

 

1층 진로지도실

(*안으로 들어간 후 나와 조리실로 향해 칸나기를 만나 팁을 듣는다)

...팁대로 진로지도실 앞에 있는 책장을 측면을 조사

...실내로 들어가 책상을 조사한다.

(*의자 뒷면을 살펴보기 전에 칸나기를 만나 팁을 듣는다)

...의자 뒷편을 조사하고 책상열쇠로 서랍을 연다

(*상기식대로 칸나기를 만나 대화한다)

 

 

3층 1-2

의자 폴터가이스트 이벤트 

(*상기식대로 칸나기를 만나 대화한다)

...중앙 책상의 메모를 본다.

(*상기식대로 칸나기를 만나 대화한다)

...책상은 방향키를 길게 눌러 움직일 수 있다. 진로지도실에서 본 사진 배치대로

책상을 오른쪽에 배치한다.

(*올바른 위치로 배치했으면 나와서 칸나기를 만나 대화해 힌트를 확인한다)

....한번 교실을 나왔다가 다시 들어온다... 정답일 경우 실내가 변화한다.

 

3층 1-2?

칠판 메시지를 조사... 일정 시간 도주후 바닥의 빛나는 부분을 조사.

과학 준비실 열쇠 

(*상기식대로 칸나기를 만나 대화한다)

 

 

3층 여자화장실

(* 화장실에 들어간 뒤 곧바로 나가서 칸나기를 만나 위의 *와 같이 대화)

...여자 화장실 중앙 칸에 들어간다.

(* 영혼을 유인하는데 일단 실패하고 칸나기를 만나 위의 *와 같이 대화)

...둘이서 자판기에서 쥬스를 마시고 영혼과 조우하는 이벤트 발생 + 폴라로이드

...중앙칸에서 치나미와 합류 한 후 화장실 앞에 떨어진 종이를 조사

(*상기식대로 칸나기를 만나 대화한다)

...3층 여자화장실에서 사진 찍는다(X키 또는 A버튼 조작키는 "Option"에서 확인) + 심령 사진 C

(*상기식대로 칸나기를 만나 대화한다)

 

 

2층 과학준비실

....방안을 살펴보고 사진을 찍는다. E입수

 

 

 

4층 도서실

방 안에서 사진을 찍는다. D입수

...3층 서쪽 복도를 통해 위로.

 

 

옥상으로 향하는 계단참 1

...사진을 찍는다 A입수

...1층 복도 왼쪽에 있는 로커에 가까워지면 이벤트가 생긴다.

...그 후 사진을 찍는다. B입수.

심령사진 5장이 모이면 이벤트가 생기며 유리 케이스 열쇠를 입수할 수 있다.

(*상기식대로 칸나기를 만나 대화한다)

 

 

1층 진로 지도실

...유리케이스를 열고 회중전등 입수.

(*상기식대로 칸나기를 만나 대화한다)

 

 

2층 왼쪽 끝편, 그림이 놓여있는 교실

그림을 조사해서 전지를 챙긴다.

 

 

4층 도서실

라이트를 끈다. (X내지 A버튼. 조작키는 옵션서 확인)

...실내에 있는 그림자에게 안들키게 방 오른쪽 아래로 내려가 문을 연다.

바닥에 있는 깡통도 주의한다.

 

 

 

4층 컴퓨터실

...왼쪽 위의 PC를 살펴보고 걷어찬 물건을 확인. 선반 열쇠 입수.

(*아직은 선반 열쇠로 도서실의 선반은 열지 않는다)

...문을 조사하면 안 열린다.

...숫자가 표시된 PC를 조사하면 열린다.

....칠판의 3-1 메시지를 조사한다

 

 

 

 

 

1층 3-1

숫자가 표시되어 있던 PC의 배치와 같은 위치에 있는 책상을 

숫자 1~18의 순으로 조사한다. 

(컴퓨터실에서 메모를 하거나 세이브 데이터를 나누고 확인하며 진행하자)

 

 

2 12  1 16 18 11

 

3  9 13 10  4  5

 

8 15  7 17  6​​ 14

 

위와 같이 1의 위치에 있는 책상에서 시작하여 2,3 위치에 있는 책상을

순서대로 조사하며 1~18까지 조사한다. 

...잘못된 경우에는 치나미가 가르쳐주므로 1 위치에서 다시 한다.

...쓰러진 쓰레기통을 조사해서 음악실 열쇠를 챙긴다.

...3층 서쪽 복도를 통해 위로

 

 

옥상으로 향하는 층계참 

로커를 통해 안으로 들어가자.

 

 

여자 탈의실

샤워실에 들어간다... 치나미 실종 후 칸나기가 있는 곳으로

 

 

1층 양호실

안에 들어가면 중앙 침대로 향하자... 적에게 잡힌다.

칸나기와 얘기후 샤워실로 향하고 교무실 열쇠를 입수한다.

3층 창고로 들어간 후 밖으로 향하자.

 

 

 

 

 

교무실

전화를 조사한 후 이벤트 발생... 도서실에 있던 힌트대로

움직이지 않고 가만히 있는다.

 

책상 +조리실 열쇠 ... 방 상단 교장실로 이어지는 문을 조사하면

안 열리는 것을 확인한다. 

(*선반 열쇠를 통해 도서실 유리선반을 열어 정보를 얻었으면

교장실로 이어지는 문이 열린다. C엔딩 목표가 아니면 문을 열고가도 무방하다)

 

 

3층 조리실

안으로 들어가 인체모형을 조사한다. 다시 들어가면 사라진다.

 

 

 

1층 양호실

...칸나기와 조우.

 

 

 

4층 도서실 

(*칸나기와 대화)

왼쪽 위 유리선반을 선반 열쇠로 열어 정보를 입수한다.

요리시로제와 학교지하실 관한 정보등 힌트를 확인한다.

 

 

3층 복도

이동하다가 복도의 불가사의와 조우한다.

...붉은 말미잘같은 괴물을 지나갈때 설명대로 Q키를 누른채로

천천히 이동한다.

...길을 막는 푸른색 말미잘 괴물은 라이트를 끄고 지나간다.

...푸른색 말미잘 괴물을 지나가자마자 라이트를 켜고 다른 말미잘 괴물을

피하며 지나간다.

...치나미의 지시가 내려오면 왼쪽 방향으로 대시하며 도주하자. 

 

 

 

4층 음악실

라이트를 끈 상태로 베토벤 초상화를 조사한다.(오른쪽 왼쪽 순으로

움직이는 눈의 움직임, 빨강과 노란색의 색의 변화를 메모)

...교실에 나오자 벽에 option 힌트.

 

 

1층 교장실

방을 조사하고 문에서 복도로 나가려고 하면 베토벤을 춤춰라라는

소리가 들린다. 

(*상기대로 칸나기를 만나 대화하자)

...음악실에서 본 초상화의 눈 움직임 팁대로 입력

 

→ ← ↑ ↑ 빨강 노랑 ↓ ← 빨간색 → ↑ 빨강 노랑

 

... 성공하면 지하실 열쇠 입수

 

 

 

4층 도서관

(*칸나기와 대화)

 

 

3층 1-2

인체모형 이벤트

 

 

2층 2-3

인체모형 이벤트... 다시 들어가면 모형이 사라진다.

...옥상으로 향하는 통로에 위치한 거울을 보고... 옥상으로 들어간 후 과학실로.

...그 이후 치나미 시점에서 옥상 문을 열면 B엔딩으로 간다.

...치나미 시점이 되었으면 계단을 올라간 후 옥상문을 열지 말고 아래층으로 돌아간다.

...1층 복도 왼쪽지점 빛나는 걸 조사하면 켄고 소지품을 찾는다.

 

 

4층 도서실 

왼쪽 상단의 유리 선반을 조사한다.

 

...라이트를 켠채 도서실을 나선다

...계단을 내려간다

...3층 복도를 동쪽에서 서쪽으로 간다.

...3층 여자화장실 오른쪽 칸에 들어간다...

...교실을 나와 2층 복도를 동쪽으로 이동하고 과학 준비실로 들어간다.

...바로 음악실을 나선다

...계단을 오르고 3층 창고, 1층 교장실, 양호실 순으로 들어간다

...1층 화장실에서 천천히 걸어사 밖으로 나간다.

(중도에 불이 켜져도 다시 켜지지 않는다, 켄고같은 모습이 보이기도

하는데 무시하자)

....서쪽 계단을 올라가 옥상으로

...옥상 문 손잡이를 세번 돌린다

...랩 현상 후 1층까지 계단을 내려간다. 지하실로 가는 길이 열린다.

...엔딩 A로 간다.

 

(*플래그를 회수해서 칸나기 루트로 돌입했을 경우, A루트 마지막에서 

C로 간다)

 

 

* 플래그 = 칸나기와의 대화. 게임을 조금 진행시킬 때마다, 칸나기와 대화하여

변화하는 대화 패턴을 회수하는 것이다. 매번 같은 메시지가 나오는건 여러번

선택할 필요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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