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어판 : http://www.freem.ne.jp/win/game/13681
수수께끼 제작에 도움주신 분들 : 으잌, bomuljs0203
* 수수께끼 2개는 일부 도움을 받아 제작했습니다. 미진하다 생각하는데 어렵다 생각하시는분은 글 아래 공략을 참조하세요
■전재나 동영상 전달에 대해
▶무단 전재는 일절 금지입니다.
▶동영상 제작/게시는 자유로이 하셔도 상관하지 않습니다.
또한 엔딩 장면을 썸네일에 쓰는 건 삼가해주세요.
▶생방송 및 기타 스트리밍 전송(트윗 캐스팅)은 원칙 『허가제』입니다.
사전에 제작자에게(C3) 허가를 얻고 방송토록 하세요.
※ 자세한 건 게임파일에 동봉된 [동영상 전달에 대해.txt]를 꼭 읽어주세요.
■제12회 프리무! 게임 콘테스트 [단편부문 금상] 수상작품!
■장르
오컬트 미스터리풍 탐색 어드벤처
이 게임에는 유혈,폭력 등의 공포표현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플레이 시간
1시간~1시간 반 정도
※엔딩 하나를 볼때까지
■게임 소개 동영상(니코 니코 동영상)
http://www.nicovideo.jp/watch/sm30298487 …
■제작자HP(공략 정보 있음)
http://c3games.webcrow.jp/
버그가 있을 경우 위 HP 문의로 부탁드립니다.
세이브 파일 전달도 포함하여 신속하게 대응하겠습니다.
■스토리 소개
사무실에 남아있는 주인공 츠키미야 준.
밖은 어두운 [초저녁 시간]
눈 앞에 나타난 수상한 그림자.
그림자는 말한다. [아무것도 몰라, 츠키미야 준]
그는 무얼 모르는 걸까.
무얼 알아야 하는가.
■게임의 개요
현대 사무실을 무대로 한 탐색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재핑 시스템을 사용하여 이야기를 다른 등장인물의 시점에서 볼 수 있습니다.
게임을 진행하기 위해 필수는 아니지만 개체의 반응을 살펴,
이야기와 등장인물에 대한 이해가 깊어집니다.
엔딩은 4가지입니다.
※스태프 롤이 표시되는 엔딩은 3가지입니다.
일러스트, BGM캐릭터 칩 등은 모두 오리지널입니다.
MAP소재도 움직이도록 수정했습니다.
자세한 연출 등은 꼭 살펴보세요.
■프리무! 리뷰 게시에 대해
잘 부탁합니다.
■프리무! 팬 일러스트 투고에 대해
환영합니다!
■갱신기록(최신버전 업 이력)
2017.03.02-Ver1.07
[게임파일의 경량화]
,각종 소재를 경량화했습니다.
이전 이력에 대해서는 HP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Q1.문에 써진 피글씨는 어떻게 해야 되나요?
A : 한글판을 만들면서 다른 문장으로 교체했습니다.
최선은 아니었다 생각하지만 주인공 이름(츠키미야 준)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Q2 : 엘리베이터가 안 움직이고 갇혔어요!
A : 달 순서로 외우기 쉽다는게 힌트.
January February March April May June
"J""F""M""A""M""J"라고 입력하면 됩니다.
Q3 : 영어로 써진 글씨.
한글로 치환하면 됩니다.
엔딩분기편
End1 조건
①준이 20년전 영상을 봤다.
②재핑이 종료되었다
③엘리베이터의 스위치를 조사한다.
위의 조건을 만족시키면, 1F의 엘리베이터가 닫혀 있습니다.
End2 조건
①준이 20년전 영상을 봤다.
②재핑이 종료되지 않았다.
③위의 조건을 만족시킨 상태에서 엘리베이터를 통해 지하로 내려갑니다.
End3조건
①준이 20년전 영상을 보지 않았다.
②위의 조건을 채운 상태에서 엘리베이터의 지하로 내려간다.
End4의 조건
①1F 경비원실에 있는 "봉투" 선택지 중 열지 않는다를 고른다.
이 엔딩만 엔딩 크레딧이 없습니다.
※준이 1층에 당도한 시점의 세이브가 있으면 전 엔딩 회수 가능합니다.
갤러리 회수편
※회수하기 어려운 것만
①준으로 조작해서 3F개발부 사무실의 이벤트를 본다.
②마이로 재핑해서 덕트를 통해 3F 창고에서 망치를 입수후 다시
덕트로 들어가 맵 오른쪽 켠에 있는 바닥을 조사한다.
③마이로 재핑해서 덕트를 거쳐 3F 회의실로 나온다. 그후 3F 회의실 안쪽 잠금을 푼다.
④마이로 3F회의실 내부를 열고 준으로 3F 부장실에 가기전에 3F 회의실 이벤트를 본다.
6.17-오류수정
http://www.freem.ne.jp/win/game/136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