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2/05'에 해당되는 글 3건

  1. 2017.02.05 팔레트
  2. 2017.02.05 Doll [폐병원 탐험 어드벤처]
  3. 2017.02.05 THE PANSPERMIA
posted by caswc 2017. 2. 5. 14:18





[Windows 95/98][프리 소프트]


제4회 아스키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 콘테스트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하고 플레이스테이션 게임 소프트로도 이식되어 "Forget me not~팔레트~"라는 게임 이름으로 발매된 작품.


정신과 의사인 "시아노스·B·시안"의 진료실에 진료시간을 훨씬 지난 밤, 수수께끼의 여성이 문 너머에서 한 소녀의 기억을 되찾게 해달라고 부탁한다. 시안은 나중에 와달라고 하지마만, 그녀는 "우리한텐 시간이 없어"라며 총으로 협박하며 상담을 강요한다. 그런 와중, 갑자기 울리는 전화...전화에서 들려오는 목소리의 주인공은 기억상실에 걸린 소녀(B.D)본인이었다. 정신과 의사인 시안은 전화를 통해서 "기억하는 건 빨간 색 뿐..."이라는 소녀의 말을 근거로 소녀의 정신세계를 탐색하면서 잃어버린 기억의 끝에 있는 진실을 찾는 기억찾기가 시작된다.


흥미를 끌 듯한 연출이 멋지고 특히 [효과음]의 사용법이 훌륭하다. 예를 들어, 카메라의 셔터를 누르는 소리, 유리가 깨지는 소리, 전화 소리 등 배경 음악이거나와 소리의 효과로 기억이라는 보이지 않는 것을 잘 표현하고 있다. 그리고 제각각인 기억이 조금씩 모이는 듯한 소녀(B.D)의 대사도 이 세계에 빠져드는 요인 중 하나. 끝이 궁금해 멈출 수 없는 매력이 있는 게임입니다.


기억을 되찾아가는 소녀의 정신세계가 복잡하게 배치된 방을 이동하고 방마다 흰 테두리로 표시된[기억의 조각]을 살펴보는 걸 통해 조사가 이뤄진다. 일단 처음에는 움직여가며 신경쓰이는 곳을 조사하며 단서를 찾아보자.


참신한[소리]과[색]의 연출이 어우러진 서스펜스 어드벤처


RPG 쯔꾸르 95으로 제작


끝이 궁금해서 멈출 수 없는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


[Version]:?(2000/05/29)


[본체 크기]:13.7MB


[제작]:西田 好孝씨


[사이트][ 제4회A콘] http://www.enterbrain.co.jp/gamecon/no4/01.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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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caswc 2017. 2. 5. 00:50



RPG쯔꾸르 2000(용량:6.8MB)


폐허가 된 병원을 무대로 실종된 동급생 여학생을 찾는 탐색형 호러 ADV. 고교생의 남녀,"토시아키","유키" 2명의 주인공을 선택. 선택한 주인공으로, 난이도나 공략 루트가 변화합니다.


주요인물은 귀여운 스탠딩 CG가 준비되어 있고, 학교나 병원의 맵 그래픽도 좋은 분위기를 내줍니다. 이벤트 때는 그림이 삽입되고 이미지에 의한 호러연출이 풍부합니다. 게임기록은 세이브 불가 씬도 있지만 메뉴화면"ITEM"의 학생수첩을 골라서 세이브가 가능합니다.


아이템은 사용대상의 방향을 향한 채 메뉴 화면에서 아이템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선택과 행동으로, 3종류의 END로 분기하는 멀티 엔딩 시스템. 남녀 주인공은 각각 능력에 차이가 있어 공략 순서가 바뀌거나 발생하는 이벤트와 대화 내용이 변화. 주인공은 "토시아키"쪽이 많은 힌트를 줘서, 난이도로는 쉽습니다. 1회차는 남자의 주인공으로 하는게 진행하기 쉬울 듯 합니다.


게임의 2회차에서는 1회차에는 없던 플래그가 나타나고 새로운 전개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두 주인공의 이벤트의 변화나 클리어 후의 오마케 요소도 있으므로 몇번이나 회차 플레이가 가능하니, 조금씩 진상이 밝혀지는 긴박한 시나리오를 즐길 수 있는 작품이었습니다.


http://www.vector.co.jp/vpack/browse/person/an034543.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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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caswc 2017. 2. 5. 00:44





RPG쯔꾸르 2000(용량:87MB)


SF서바이벌 호러.

지구 생명의 기원을 찾아 미지의 행성에 찾아온 여성 조사단원이 주인공(디폴트 네임:나오미). 행성를 탐험하는 어드벤처 요소와 원거리, 근거리 무기로 적과 싸우는 액션 요소가 있는 작품. 동료와 교류하고 호감도를 끌어올리는 시스템도 있다.



여주인공이 미지의 생명체에 조우하며, 차례로 조사단원이 희생된다는 설정은 "에이리언"을 연상시키는 스토리 전개입니다. BGM도 의식해서 만들었는지, 호러 영화에 있을법한 불안을 부추기는 묵직한 음악. 어두운 맵을 탐색할때는 라이트 빛으로 비추기 때무넹 좁은 범위밖에 볼 수 없지만 알아볼 수 있는 포인트는 빛이 나 표시되므로 알기 쉬운 시스템입니다.


기본 조작의 설명이 있는 "프롤로그"에서 "chapter1"까지는 섬뜩한 생물의 존재를 느끼면서도 통상 탐색 ADV게임과 같은 인상이었습니다. "chapter2"에서는 무기를 손에 넣어 적을 발포하며 싸우는 액션 조작이 생겨납니다. 주인공은 HP외에 정신력이 설정되어 있으며, 무기의 총알수나 HP정신력의 지속을 위해, 전투 이외에도 도망치는 선택을 하면서 탐색을 진행시킵니다. SF적인 스토리와 긴박감 있는 연출을 즐길 수 있는 작품. 막판의 전투는 난이도가 심해, 몇번이나 다시 했지만 어두운 결말은 맘에 들었습니다.

게임의 난이도 설정이 생기면 액션에 약한 사람도 하기 쉬울 듯 합니다.



제작자·TWMSTUDIO님의 공식 사이트에 작품 정보가 공개되어 있습니다

http://www.vector.co.jp/soft/winnt/game/se503831.html?_ga=1.235238402.2056400154.13981550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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