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caswc 2014. 8. 12. 14:42

연대기


신대

아직 인간은 태어나지 않았습니다. 신들과 요정족이 이 세계를 온화하게 다스렸던 것 같습니다. 또한 반신들 중에서 소인과 거인, 수인 등 여러 종족이 태어났습니다.


7만년전

미르드라 신의 손으로 인간족이 만들어집니다. "

 녀석들과 작은 소귀들이 세계를 바꾸면 필시 재밌어 질거야." 

이 말은 부신 하르의 노여움을 사, 미르드라는 자매신 대하 아크피아의 원류에 봉인됩니다. 


1만년전 

이 무렵, 대하 유역에 작은 도시 국가군이 일어나기 시작합니다. 후에 아크피아 제국으로 불려집니다. 초대 황제는 인간족에서 최초의 마법사였다고 합니다. 제도 아크발트는 대하 위에 떠있는 수상도시였으며, 그 안에서 다양한 마물과 마법물이 생겨났습니다. 


5000년전

토지의 황폐화가 계속되며, 아크피아 제국의 국력은 쇠퇴하기 시작합니다. 그러던 어느날, 제도는 하룻밤 사이에 대하 바닥으로 빠져 버렸습니다. 동시에 대하도 모습을 감춰버립니다. 암흑시대가 계속되었습니다. 땅은 메말라 황폐화되고, 마력을 지닌 폭풍이 몰아쳐 문자조차 잊혀졌다고 전해집니다. 암흑 시대가 계속되었습니다. 땅은 메말라 황폐해지고 마력을 머금은 폭풍이 불어 글자마저 잊혀졌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3000년전

대하에 물이 돌아오자 사람들도 다시 강 유역에 돌아왔습니다. 숲과 산 속에 숨어 살던 요정족에서 이전 문명의 자취를 전했습니다. 


464년전

황야에 미르드라를 숭배하는 국가 마르디리아가 흥합니다. 그 왕은 마왕이라 불렸습니다. 동시에 고제국 시대의 마물들 또한 부활합니다. 


302년전 왕국력 원년

대하 하류의 국가가 통일되어 시바 왕국이 태어났습니다. 그 왕가는 고제국 황제가의 피를 이어받았다 전해집니다.


왕국력 5년

대하 신전 총본산에서 "세계가 멸망할 때 제도 아크발트가 되살아나리라."  라는 예언이 이루어졌습니다. 


왕국력 47년

마르디리아가 시바의 국경을 침범했습니다. 많은 타종족을 말려들게 한 100년 전쟁의 시작이었습니다.


왕국력 151년

영웅 아발론과 그 동료들이 오랜 탐험 끝에 마왕 살해의 검을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같은 해. 마르디리아 왕 전사. 


왕국력 152년

마르디리아의 멸망으로, 오랜 싸움은 끝났습니다. 그러나 막강했던 시바도 몇 개로 분열되 버립니다.  현재까지 왕가의 피를 남긴 곳은 대하 하구의 동 시바 왕국입니다. 네스 공국도 이 때 탄생합니다.


왕국력 161년 

이 해 마지막 요정왕이 대하 원류로 떠났습니다. 이리하여 지상에서 순혈 요정족은 자취를 감췄습니다. 남은 요정들은 인간과의 혼혈을 거듭하며 결국은 여러 민족의 하나가 됩니다. 


왕국력 189년 

황야 남쪽에 있는 연꽃 호수 주변서   예언자 메트세라가 [유일신] 의 가르침을 설파합니다. 메트세라교가 흥하게 됩니다 .


왕국력 202년

마력 결정의 제조법이 재발견되었습니다. 


왕국력 213년

마법을 동력으로 한 급수기의 발명. 사숙에 의한 교육의 충실, 인쇄 기술의 확산도 있고 기술 혁신이 일어나기 시작합니다. 


왕국력 246년

메트세라 교회가 황야의 여러 부족을 거느리고 국가의 형태로 정돈시킵니다. 타국에 대해선 메트세라 교국이라 자칭하게 되었습니다. 정식 국명은 [하스 맹약 국가 연방] 초대 교황은 메트세라의 조카에 해당하는 인물이었습니다. 


왕국력 297년

대하의 원류를 살피고자, 기구를 이용한 대규모 조사단이 출발했습니다. 하지만 그 소식은 불명입니다. 


왕국력 302년

대하 유역의 소공국 네스에서 수수께끼의 지하 유적이 발견됩니다. 네스 대공은 유적의 조사를 위해 유적 근처에 모험가의 마을을 쌓았습니다. 이곳이 이야기의 무대입니다. 



*게임 본편에서는 제도 아크발트가 아르케아로 나타난다.







<지리와 나라들>

대하 아크피아
여신의 이름이 붙여진 성스러운 강. 우기에는 흙을 날라 농지를 풍요로이 하고, 교역로로서 사람이나 물건을 운반하며, 여신의 화신으로서 신앙의 대상이 되기도 한다.

동 시바 왕국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전통과 문화를 가진 지역. 고 아크피아 제국의 혈통을 전하고 있다. 

율프레르 섬
대하 하구에 있는 성스러운 섬. 대하 신전의 총본산이 있으며, 겹겹의 결계와 수호자에 의해 지켜지고 있다.

멘다힐 공국
다양한 기술이 연구되고 있는 중인 국가. 공업이 활발하다.

교역도시 하켄
수상 교역 중계지점으로 번영하는 도시 국가. 각지의 산물과 문화가 모인다. 강력한 수군을 갖고 있다. 

네스 공국
농경과 교역으로 번영한 소국가. 숲과 습지가 많다. 역사적인 유적이 많이 발견된다. 

홀름 마을
네스 공국 변두리에 개척된 신흥도시, 라기엔 마을. 수수께끼의 대던전이 있다. 

폭포의 도시 
세인 폭포 위에 위한 요새도시. 발라콜 왕국의 속국. 폭포를 거슬러 올라가기 위한 기계 장치로 된 운하가 있다.

발라콜 왕국 
초원국가. 포란디어 사람들과의 싸움이 계속되고 있다.

에라인 강
뼈의 산맥에서 대하로 흐르는 강

별의 학원
마술 연구가 이루어지는 학원. 킬산 기슭에 있다.

북구
광대한 숲과 평원이 펼쳐진 지역. 요정족과 소인족, 라크센인의 취락이 점재해 있다.

페리안의 마을
호빗 족이 사는 평화로운 토지. 

시간의 성관 
거대한 숲의 중심에 옛날 요정족이 잠든 성관이 있다 전재힌다. 그 위치도 실재여부도 불명. 

포란디아 
수렵민과 수인족의 추락이 몇 군데 점재한 심림지대. 정령신앙을 믿고 있다. 

뼈의 산맥
북쪽의 대산맥. 드워프족의 광산과 왕국이 있다. 

겨울의 영토
북쪽 끝에서 펼쳐지는 영구 동토. 신대부터 역사를 가진 도시가 있으며 거인족과 소인족이 산다. 그 태수는 겨울의 왕이라 불린다.

남쪽의 황야
사막과 초원이 펼쳐진 광대한 지역. 유목민들의 땅.

메트세라 교국
유일신의 가르침을 받드는 유목민들의 국가. 정식 국명은 하스 맹약 국가 연방.  정예 기사단을 갖고 있다. 

하스호
거대한 담수호. 

마르디리아 터 
과거 마왕이 통치했던 토지. 지금은 여기저기 흩어진 유적으로 마물이나 도적단만이 사는 볼모지다.

모래의 영토 
남서쪽 끝에 있는 황야. 어딘가에 죽은 자의 왕국이 있다는 소문이 있다.

도적 도시 할론 
무법의 도시. 노예 매매나 암살 청부 조직이 버젓이 활동한다. 

이시야 
북쪽 바다에 번영하고 있는 왕국. 해상 교역이 활발. 강력한 해군과 해적단이 분쟁 중이다. 

용국
용인들의 나라. 용을 신앙으로 삼고, 이상한 제의를 지낸다. 

남동제도
밀림으로 뒤덮인 섬들. 동이와 용인의 나라가 흩어져 있다. 

일륜국
동쪽 끝에 있다 전해지는 동이의 나라. 태양을 천제로 받는다. 수많은 마수가 산다는 섬나라로서 무예가 활발.

순례신전
인간이 사는 땅 중에선 세계에서 가장 대하 원류에 가까운 곳. 거대한 사원이 있다.

필머 산맥
북동쪽 끝에 있는 거대한 산맥. 유익인이나 거인족, 마수들이 지키고 있다. 이 산맥을 넘은 사람은 없다. 

대하 원류
대하의 원류에는 지저에서 하늘까지 이어진 거대한 나무가 있다 전해진다. 그 뿌리에는 미르드라 신이 봉인된 나락계나 명부가. 그 꼭대기에는 신들이 사는 천계가 있다고 한다. 


<각지의 민족>
라크센인
대하 상류에서 중류 지역 및 대하 북쪽에 사는 인간족입니다. 농경을 하며, 축제를 즐기는 온화한 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참고로 네스인 상당수가 이 인종입니다. 

시바인
대하 중류서 하류 지역에 걸친 구 시바 왕국 영토에 사는 사람들입니다. 고대 문화를 계승하여 높은 교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황야인
대하 남쪽 광야와 하스호에서 유목생활을 하는 사람들입니다. 명예를 존중하는 엄격한 기상과 거무스름한 피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근래에는 메트세라 교도가 많아지는 듯 합니다.


동이 
시바 해안에는 가끔씩 동쪽에서 표류해 오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의 고향은 바다 동쪽에 있는 신비의 섬 일륜국이라 합니다. 

엘프
고대 요정족의 피를 짙게 계승한 일족으로서 200년이 넘는 수명을 가집니다. 예전에는 숲 속에 살아 모습을 드러내는 일이 거의 없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고향을 떠나 집시 같은 방랑 생활을 하는 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작은 요정
날개달린 소인이나 작은 동물들의 모습을 한 작은 요정족입니다. 그 성질은 야산의 정령과 가깝기에 방자하며 태평합니다. 개체 수가 적기에 만나기는 어려울 듯 합니다. 

유익인
등에 날개를 가진 이상한 일족입니다. 그 기원은 수수께끼로 싸여 있습니다. 일설에는 대하 원류를 보호하기 위해 창조된 종족이라고 합니다. 고산 정상 등에 마을을 만들어 살고 있습니다. 

드워프
북쪽 산맥에 사는 소인족입니다. 풍성한 수염과 완강한 육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득한 고대부터 대지의 뿌리를 침범한 마족들과 싸워 왔습니다.그들은 우수한 전사이며, 장인이기도 합니다.


호빗
북쪽 구릉지대에 사는 페리안 (작은 사람)이라 불리는 소인족입니다. 밭을 경작하며 태평하게 살고 있습니다만, 민첩함과 강한 마음을 선천적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거인족
태고의 거신들의 후예이며, 대하 원류 근처의 팔머 산맥에 살고 있습니다. 그 키는 2.5미터에서 3미터 정도. 강인한 육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수인족
과거 반신들에게서 태어난 일족으로서 짐승과 사람의 양쪽 성질을 가집니다. 다양한 형태를 지녔으며, 성격도 다양합니다. 보통 사람들에 섞여 생활합니다. 

괴뢰인
고 아크피아의 기술로 만들어진 인조인간입니다. 가끔씩 유적에서 벌굴되어 현대에서 되살아납니다. 

용인
남동제도 밀림에 사는 용과 사람의 양쪽 특징을 가진 일족입니다. 그 육체를 살린 독특한 무술을 사용합니다. 또한 고룡이라 불리는 존재를 숭상하며, 용에게서 배웠다는 마술을 사용합니다. 

마족
마족은 미르드라 신의 영향을 강하게 받은 마물들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걔중에는 비교적 온화한 자들도 있어 PC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인간 사회에서는 그다지 환영받지 못합니다. 







■ ■ ■ ■ ■ ■ ■ ■ ■ ■ ■ ■ ■ ■


<대하 세계의 신들>

이 세계에서 추앙받는 신들은 , 대하신군신앙, 미르드라 숭배, 메트세라 교, 고룡신앙, 일륜교, 정령 숭배, 기타 신앙 등의 종교로 구별된다. 


대하신군신앙
대하 여신 아크피아와 그 권속을 받드는 신앙. 명료한 교리는 없으나 신들을 신전에 모시며 가호를 얻으려는 아주 실제적인 신앙이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대하 신전이라 불리는 교단이 있어, 각지의 신전을 통솔하며 국가와 다른 종류의 권력을 갖고 있다. 

대하 여신 아크피아
대하 유역에서 가장 널리 믿고 있는 여신. 강과 대지의 은총, 마술과 다산, 사랑 등을 주관하는 풍요신. 큰 사슴의 뿔을 지닌 여성이나 강가에 서 있는 소녀. 거대한 뱀 등의 모습으로 나타난다. 그녀의 육체인 대하 원류에 오빠신 미르드라가 봉인되어 있다고 한다. 

천둥의 신왕 하르 
모든 신들의 아버지이며, 대하신군의 주신. 하지만 실제론 딸인 아크피아가 더 널리 믿고 있다.  고산과 천둥, 폭풍우, 무예와 학문, 심판과 권세를 주관하는 군신. 사람의 형태로 나타날 때는 번개를 휘감은 흰 수염의 노왕이나, 찬란하게 빛나는 거룡의 모습이 된다. 

나무의 여신 이바 
하르의 아내. 신들의 어머니. 숲과 자연의 수호자. 지하로 내려가 명부의 지배자가 되기도 한다. 지상에 있을 때는 살아있는 꽃과 잎으로 만든 옷을 입으며, 생명과 사랑을 가져온다. 명부에 있을 땐 뼈로 된 장식품을 입고, 죽음과 광기를 가져온다. 

빛의 라야와 밤의 미스리디오 
천공을 달리는 쌍둥이 신조. 날개를 가진 남매. 태양의 여신인 라야는 빛과 불을 가져오고 마를 계속 사냥한다. 달의 신 미스리디오는 어둠과 꿈과 죽은 자의 혼을 실어 나른다. 

천칭의 신 큐그 
거래와 정의. 상업과 학문. 무예의 신. 모든 일에 균형과 안정을 가져온다. 검을 가진 기사의 모습으로 나타난다. 

차가운 송곳니의 샤릭크 
짐승의 수호자. 신들의 사냥개. 대지의 지혜와 피의 광기를 지상에 가져온다. 1년에 한번. 폭풍과 더불어 거대한 늑대의 모습으로 지상에 나타나며, 무서운 [송곳니 사냥]을 행한다 한다. 

도가니의 주인 오로리오
광부와 대장장이, 지식과 재보의 수호자. 지저에 있는 그 궁전에선 불꽃을 휘감은 거인의 모습으로 나타나지만, 지상에선 꾀죄죄한 소인의 모습으로 출현한다. 

방랑자 미아쿡
여행자와 광대, 도둑과 음유시인의 수호자. 도박을 좋아한다. 여러가지 사물을 엿보고 얻은 지식을 아무 생각없이 사람들한테 뿌려댄다. 고양이의 가면을 쓴 젊은이, 혹은 광대옷을 입은 고양이의 모습으로 나타낸다. 

큰 바다뱀 엠버
바다와 물고기, 항해술을 수호하는 신. 잊혀진 지식과 마술, 자비와 복수를 관장한다.  바다를 헤엄치는 거대한 짐승 또는 바닷가에 서계시는 노왕의 모습으로 나타난다.

흑의 미르드라 
하르 신의 맏형, 타락한 신. 사람을 부추기는 자, 사룡의 두령, 전쟁과 학살을 가져오는 손. 과거 그가 인간족에게 지혜와 욕망을 가르쳤기에 지상에 죄와 싸움이 생겨났다. 아버지신 하르는 그것을 책망하고, 남매신 아크피아의 원류에 그를 봉인했다. 

미르드라 숭배 
재앙신 미르드라를 숭상하며, 대하신군의 이단파. 미르드라를 인류의 진정한 주인이라 부르며 그의 봉인을 풀고자 책략을 꾸민다.미르디리아의 마왕의 손으로 확산되어 현재도 명맥을 유지하고 있다. 

밤의 자녀 미르드라 
하르 신의 맏형, 불꽃과 마술, 밤과 어둠, 자유를 주관한다. 인간족을 탄생시켰으며, 그들에게 언어와 불을 주었다. 그는 아버지신 하르의 노여움을 사, 남매신 아크피아의 원류인 지하 깊숙한 나락계에 봉인되었다. 그는 아버지신과의 결전에 도전하기 위해서 봉인을 풀려고 힘을 기르고 있다. 그래서 신도는 의식과 신앙을 그에게 바친다. 그는 항상 자유를 구하기에 신도에게도 자유를 준다. 그는 항상 노에나 학대받은 자의 수호자다. 그가 지상에 그 화신을 보낼 때는 칠흑의 기사와 거대한 용, 뱀, 날벌레, 귀공자등의 모습으로 보낸다. 

마신들
미르드라를 따라 주인과 함께 나락계에 봉인된 작은 신들. 평소에는 지상에 나올 수 없으나 마술사 등에 의해 소환됨으로써 계약에 따라 주인의 의지를 지상에 미치려 한다.  뼈의 기사 보라, 마녀 리리아, 곤충의 왕 등과 같은 개체가 유명하다. 마르디리아의 마왕도 실은 마신이었다는 설이 있다. 


메트세라교 
세계는 유일신에 의해 만들어졌다 주장하는 종교 



번역 도움 : 라몬키나
http://blog.naver.com/mhnk4a















'Ruina 폐도의 이야기 > 세계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괴물과 생물  (0) 2014.08.12
역사  (0) 2014.08.12
네스 일대 세계관  (0) 2014.08.12
소개  (0) 2014.08.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