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caswc 2018.09.15 1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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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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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드디어 단테라인 창간1호가 발간돼는군요! 흑흑...T.T

 감동의 물결이...하여간 목차들을 보시고 하나도 남김

 없이 봐 주세요~


 1면.---------------------------------------- a.목차.

 2면.---------------------------------b.톱 게임 차트!

 3면.-----------------------------c.자료실 통계 순위.

 4면.------------------------------------d.단테 소식.

 5면.---------------------e.최고의 기대신작의 모든것!

                                     └▶더 샤이닝 2.

 6면.----------------------------------f.뭐든지 소개.

 7면.-------------------------------------g.이색조사.

                             └▶dun 최고의 인기인은?

 8면.------------------------------h.특종! 특집 기사!

                             └▶길티샤인의 도용문제.

 9면.-----------------------------------i.캡쳐 설명.

 10면.------------------------------------j.설문조사.

 11면.-----------------------------------k.편집 후기.


 ▶공략과 강좌.정보란은 이번달은 부득이 하게 빠집니다.

   착오 없으시기 바라고, 양해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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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 톱 게임 차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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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ANTE LINE 1997' <8>        
    SUMMER SPECIAL    
 

  ★☆★ TOP GAMES CHART! ★☆★
  안녕하세요? ^^: 
  이번 달 순위를 맞게된 BUST 입니다.
  팽크라고도 부르더군요. --:
  쩝쩝... 어쨌든 방가버요. ^^:
  긴 말 않고 본문으로 들어가겠는데용.
  이번 달은 순위의 변동이 매우 심합니다.
  새로운 기대작품들이 속속 출현하면서
  순위의 한 부분을 차지했구여. 
  고전 명작들도 역시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습니다. ^_^
  
      RPG 장르 인기순위 
   ▒  이 챠트는 RPG 장르의  ▒
   ▒  완성작들의 순위를 알  ▒
   ▒  려 주는 챠트입니다.   ▒
   저표 순위
   [키위] 님의 [네크]  - EXP 2.0
   [????] 님의 [천년의 사랑]  - EXP 1.0
   [고건] 님의 [파아란 태양아래]  - EXP 0.9
   
   5 위
   [오정현] 님의 [클레이티아 체험판] 
   - EXP 2.5
    ☞ 네. 정말 놀라울 따름입니다.
       이번달에 낸 체험판이 벌써 순위에. O.O
       자료실 평가란에선 상용과 맞먹는
       그래픽이라고 극찬을 받았었죠. ^^

   4 위
   [방재석] 님의 [더 샤이닝 1] 
   - EXP 3.0
    ☞ 여전히 그 위엄을 과시하는 명작.
       DUN 의 시삽이신 재석님의 작품입니다.
       요즘 '더 샤이닝 2'를 제작하시느라
       바쁘신 것 같군요. ^^;

   [한봉지] 님의 [카를로스 영웅전기 1]
   - EXP 3.0
    ☞ 제목한번 기똥차게 길군요 --;
       요즘 '더 샤이닝 2'의 시나리오를
       쓰고 계십니다.
       
   3 위
   [채주형] 님의 [사무라이 스피릿츠]
   - EXP 9.3
    ☞ 우홧. --;
       4 위와의 EXP 차가 무려....
       높은 자유도와 멋있는 맵탈을
       자랑하는 고전 명작입니당.
       군대에 가셨다던데... 냠...
       
   2 위
   [김부강] 님의 [아더스 히어로즈]
   - EXP 10.2
    ☞ 역시.. 아더스의 위력은 대단..
       달리 할 말이 없군요.

   1 위
   [스모프] 팀의 [다리밑에서 2]
   - EXP 10.7
    ☞ 아더스를 간신히 무찌르고
       1 위를 차지합니다.
       여러 신시스템과...
       묵직한 시나리오.
       나우에 나왔을 당시
       충격을 안겨주었던 게임.
       축하~

     ▶ RPG 장르 기대순위 ◀
   ▒ 순위가 대폭 자리      ▒
   ▒ 바꿈을 하였습니다     ▒
   ▒ 많은 동정표도--;      ▒
   ▒ 그리고,큰 폭풍이 일었 ▒
   ▒ 습니다. 엄청난 그래픽 ▒
   ▒ 을 자랑하던 '길티샤인'▒
   ▒ 이 '용기전승'의 파렛  ▒
   ▒ 을 도용한 이유로 순위 ▒
   ▒ 에서 제외당하는 일이  ▒
   ▒ 있었습니다.           ▒
   저표 순위
   [장광석] 님의 [석과악]  - EXP 1.1
   [시리아] 님의 [달의 펜던트]  - EXP 1.0
   [시리아] 님의 [미소녀 파라다이스]  - EXP 0.1
   
   9 위
   [한봉지] 님의 [카를로스 영웅전기 2]
   - EXP 2.0
    ☞ 이 겜도 제목이 길군요. -_-;;;
       여러 모로 훌륭한 게임입니다.
       그런데 시리즈가 점점 인기를
       잃어가는 듯.
       캡쳐 좀 공개하셔야 겠네요. ^^
       
   [강상우] 님의 [제목 미정]
   - EXP 2.0
    ☞ 자칭 미소년 상우님의 게임입니다. --;
       본인의 말로는 손도 안 대고 있다는데.
       가끔 공개하는 캡쳐는
       가공할 수준이죠.

   8 위
   [Dante Users in Now] 의 [피린샤스 전기]
   - EXP 5.0
    ☞ 공제에 관심 없는 분들이 만드시는
       공동 제작 게임입니다. --;
       많은 실력자들이 참여한다던데 ^^;
       
   7 위
   [BUST] 놈의 [왼손잡이]
   - EXP 6.3
    ☞ 3 시간만에 날려 만든 데모를
       내놓은 적이 있죠. --;
       보잘것 없는 작품인데.
       동정표가 대다수인듯...
       
   6 위
   [오정현] 님의 [클레이티아]  
   - EXP 6.9
    ☞ 체험판의 위력이 실로 막강하군요.
       그래픽이 엄청나다는건..
       다 아시죠? --;
       
   5 위
   [BUST] 놈의 [프레이 3]
   - EXP 8.3
    ☞ SRPG 라는 이유로 많은 분들이
       표를 던져주셨는디..
       그게 될지 안될지 모르겠습니다.
       근데 이 작품은.
       1 편과 2 편도 없답니다. ^^

   4 위
   [김부강] 님의 [리볼트 소나타]
   - EXP 11.2
    ☞ 얼마 전에 챕터 2 가 나왔는데
       세이브 포인트 라는 신시스템을
       채용해서 많은 화제를 일으켰죠.
       자료실 평가란에선 난리가 
       났었다는 소문이...
       
   3 위
   [방재석] 님의 [더 샤이닝 2]
   - EXP 12.8
    ☞ 봉지님이 시날을 써주신다던데
       잘 돼가나 모르겠네요 --;
       그래픽이 상용을 능가하는..
       캡쳐를 볼때면 경악을 금치
       못하게 하는... 
       혹시 재석님은 괴물이 아닐까? ^^
       
   2 위
   [공기태] 님의 [히야신스 스토리]
   - EXP 15.1
    ☞ 기태님도 잠적하신지 오래고,
       제작을 중단했을 듯 한데도..
       아직도 많은 분들이 기대를
       하고 계십니다.
       기태님 빨리 돌아오시길...

   1 위
   [리프] 팀의 [아포칼립시스]
   - EXP 15.9
    ☞ 천리안의 여러 실력자들이
       참여하는 공동제작 게임입니다.
       나우누리 쪽에선 1 위 먹은적이
       한 번도 없는데. ^^
       어쨌든 축하.
      
     RPG 부문별 순위 
        ♤ 시나리오
   7 위
   [한봉지] 님의 [카를로스 영웅전기 2]
   - EXP 0.5
    ☞ 게임 제목 좀 짧게 지으세요. \./
       
   6 위 
   [홍정의] 님의 [파멸의 불]
   - EXP 0.7
    ☞ 아직 시날이 밝혀진 것은 없지만
       순위에 오른 걸 보면은. ^^;
       
   5 위
   [Dante Users in Now] 의 [피린샤스 전기]
   - EXP 1.5
    ☞ DUN 의 공제.
       어떤 한 놈 빼곤 전부 훌륭한 분들이
       시날을 담당하죠. ^^;

   4 위
   [김부강] 님의 [아더스 히어로즈]
   - EXP 2.2
    ☞ 엄청난 스케일과
       자연스러운 전개 등.
       좋은 시날.

   3 위
   [리프] 팀의 [아포칼립시스]   
   - EXP 2.5
    ☞ 전 이 게임의 시날에 대해서는
       잘 모르나 ^^;
       많은 분들이 훌륭하다는군요.
       
   2 위
   [시리아] 님의 [달의 펜던트]
   - EXP 3.1
    ☞   를 중심으로 한 시날같은데
       정말 잘 썼습니다.
       소설같은 시날.

   1 위
   [스모프] 팀의 [다리 밑에서 2]
   - EXP 6.5
    ☞ 압도적으로 1 위를 차지합니다.
       말 안해도 다들 아시는 ^^;
       멋있는 시날...
       
      ♤ 이벤트
   6 위
   [스모프] 팀의 [다리 밑에서 2]
   - EXP 0.5
    ☞ 도적질 시스템은 정말
       가공할 시스템이죠. ^^;
       그 외에도 여러
       복잡한 이벤트들을
       잘 소화한 듯.
       
   5 위
   [강상우] 님의 [제목 미정]
   - EXP 0.7
    ☞ 공개 안 해서 얄미운 상우님
       게임입니다. --;
       상우님 이벤트는 한 번도
       본 적이 없음.
  
   4 위
   [장광석] 님의 [석과 악]
   - EXP 1.0
    ☞ 전 이 게임의 
       데모(?)를 해보고
       감동을 했습니다.
       이런 이벤트를... ^^;
       
   3 위
   [BUST] 놈의 [왼손잡이]
   - EXP 2.3
    ☞ 어떻게 이런 X 같은
       게임이 이런 순위에.
       
   2 위
   [김부강] 님의 [아더스 히어로즈]
   - EXP 5.5
    ☞ 이 게임은...
       말씀 안드려도 되겠죠? --;
       
   2 위
   [BUST] 놈의 [프레이 3]
   - EXP 5.5
    ☞ 윽! 어째서...?
       SRPG 라는 이유로
       많은 분들이 동정표를 --;
       
   1 위
   [김부강] 님의 [리볼트 소나타]
   - EXP 6.0
    ☞ 역시 이벤트 부문에서는
       부강님을 당할 자가 없나봅니다.
       이 게임은 쯔꾸르의 한계를
       넘어버린 게임. --;

         ♤ 그래픽
   7 위
   [김부강] 님의 [아더스 히어로즈]
   - EXP 0.3
    ☞ 윽! 여기도 아더스 --;
    
   6 위
   [강상우] 님의 [제목 미정] 
   - EXP 0.5
    ☞ 갑자기 상우님 겜이
       여기 저기서 모습을 보이는군요.
       ^^; 전 캡쳐 2 장밖에
       못 받았는데..
       상우님 왈
       "제가 2 장씩이나 보냈었나요?"
      
   5 위
   [공기태] 님의 [히야신스 스토리]
   - EXP 1.4
    ☞ 엄청난 그래픽이라던데...
       애석하게도 전 한 번도
       못 봤습니다.

   4 위
   [방재석] 님의 [더 샤이닝]
   - EXP 1.5
    ☞ 고전 명작이죵.
       재석님 그래픽 실력은
       상용 능가.
       
   3 위
   [오정현] 님의 [클레이티아]
   - EXP 1.6
    ☞ 흠냐.. 난 언제쯤
       이만큼 할지.. --;

   2 위
   [방재석] 님의 [더 샤이닝 2]
   - EXP 4.5
    ☞ 허억!
       2 까지 순위에 ^^;
       
   1 위
   [리프] 팀의 [아포칼립시스]
   - EXP 6.2
    ☞ 아포칼립시스가
       그래픽 부문 순위도
       1 위를... 
       그래픽 못하면 서러워서 T.T

        ♤ 사운드
   7 위
   [BUST] 놈의 [왼손잡이]
   - EXP 0.6
    ☞ 왜 등록됐는지 이유를 --;
       모르겠네용.
       
   6 위
   [리프] 팀의 [아포칼립시스]
   - EXP 1.0
    ☞ 아포칼립시스가 여기저기
       다 휘젓고 다니네여. --;
       그래도 사운드부문에선
       별로 세지 않은듯.
       
   5 위
   [김부강] 님의 [아더스 히어로즈]
   - EXP 1.2
    ☞ 오리지날 BGM 도 
       몇 개 있다던데...
       부러워라~
       
   4 위
   [공기태] 님의 [히야신스 스토리]
   - EXP 1.5
    ☞ 이 작품 역시 오리지날
       BGM 이 있답니다.
       
   3 위
   [스모프] 팀의 [다리밑에서 2]
   - EXP 2.2
    ☞ 좋은 BGM 이 많습니다.

   2 위
   [김부강] 님의 [리볼트 소나타]
   - EXP 3.0
    ☞ BGM 에 클래식이 들어갈 줄이야.
       --;
       
   1 위
   [시리아] 님의 [달의 펜던트]
   - EXP 5.8
    ☞ 허억!
       절대 우세다...
       그 많은 BGM 과 효과음은
       어디서 모으셨는지. --;
       
     슈팅 장르 기대 순위
   4 위
   [Dante Users in Now] 의 [슈팅 공제]
   - POWER 5
    ☞ 냠.. 거의 진행이 안되는듯.
       그래도.. 왕 기대!
       
   [켄신] 님의 [레드 라이더]
   - POWER 5
    ☞ 전 이 작품에 대해 
       알지 못합니다만.. ^^;
       
   3 위
   [신용희] 님의 [나디아]
   - POWER 7
    ☞ 데모(?)를 받아 본 적이 있는데
       주인공(전함?)이 엄청 크고,
       배경이 아기자기.. ^^
  
   2 위     
   [가메] 님의 [NEO 가이즈]
   - POWER 9
    ☞ 슈팅쯔꾸르 원조(?)이신
       가메님 작품.
       기대가 당연히 되죠. ^^
       
   [웬리] 님의 [SD 에바]
   - POWER 9  
    ☞ 이..이건 만든다는 것만으로도
       왕기대! ^^

   1 위
   [켄신] 님의 [EXIT ZERO PROJECT]
   - POWER 21
    ☞ 허억...
       굉장히 지지도입니다.
       3 스테이지까지 공개 됐는데. 
       엄청난 그래픽과 알맞은 밸런스..
       멋있는 주인공,적들의 모습. 
       대단한 작품이죵.
       
      슈팅 장르 인기 순위
   3 위
   [켄신] 님의 [제로]
   - POWER 2
    ☞ 켄신님의 초기 때 겜같은데
       엄청난 난이도땜에
       눈물나는 작품이었음

   2 위
   [신용희] 님의 [F.S.S]
   - POWER 4
    ☞ 깔끔한 그래픽과,
       황홀한(?) 뒷배경이
       매력적인 게임.
       
   1 위
   [켄신] 님의 [엑시트]
   - POWER 13
    ☞ 켄신님이 다 해먹으시네요--;
       엑시트 시리즈는..^^
       정말 인기가.. ^^
       어쨌든 축하~
       
     명대사 , 명장면 
   명대사
     달의 펜던트 오프닝 대사
     아더스 히어로즈 
        "싫더라도 이번 한번만 영웅이 
        되는게 어때?"
        "띄워주면 떠주는게 예의지."
        "난 이순간만 영웅이 되겠다."
     파아란 태양 아래
       "아무리 파란 하늘이라도
        태양까지 파랗게 물들일수
        없듯이 너를 향한 나의 마음도
        변하지 않을거야."
        
   명장면
     아더스 히어로즈: 
       타이틀
       다리건널때의  3 D 신
     다리밑에서 2:
       빈이 쓰레기를 치우는 것을
       보고 태거가 우는 장면

      나우누리 단테인 
   4 위
   이름 [강상우] 
   Now ID [ksangw]
   - 0.5 P
   
   이름 [오정현]
   Now ID [qwert0]
   - 0.5 P
   
   3 위
   이름 [박현용]
   Now ID [yoonhc](빌림)
   - 1.3 P
   
   2 위
   이름 [방재석]
   Now ID [banx]
   - 1.8
   
   1 위
   이름 [홍정의]
   Now ID [정의사랑](해지)
   - 2.2

   이름 [박찬혁]
   Now ID [스팽크]
   - 2.2

 -스팽크:bust-

 ▶team minerv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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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  ―   ―
   c. 자료실 통계 순위.
 ―――――――――――― ― ― ―  ―  ―  ―   ―

 지난번 약속대로 이번에도 자료실
 의 자료 점수를 올리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순위 변동이 아주 심합니다.
 그리고 5개 게임정도가 새로 들어왔습니다.
 후훗..
 그리고..
 계획이 있었는데..
 천리안 조사는 불가능 하게 되었어요..
 하지만.. 게임 정보하나 얻었어요..
 후훗..
 일형님인가? 돌아오시면..
 그때 다시..
 천리안 조사가 가능해집니다.
 음..
 그리고..
 몇가지 더있는데..
 이번 새로운 조사에 대해서..
 봉진님의 1표에 새로운 방법을 사용합니다.

 <-->  조사 파트 <-->
 조사시간 : 8월 29일     4시~5시 PM
 통신망 : 나우누리 , 천리안(약간)
 TOTAL = 받은 횟수 + BGM(3점) + 소감 평가(20점) + 캡춰(15점) + 자유글(10점)
        자료실 평가란(30점)
 위에는 각각 한글마다의 점수입니다.

     순위            지난순위            매겨진 방법
 1.타이의 대모험2       2               2743+  0+  0+  0+   0+  0=2743
 2.칼영전               1               2471+  0+  0+  0+ 100+  0=2571
 3.다리밑에서2        ★ ☆             1550+276+ 80+  0+ 240+180=2320
 4.드레곤퀘스트         3               2159+  6+  0+  0+   0+ 30=2195
 5.회색 마녀          ★ ☆             1986+126+ 20+  0+  10+  0=2142
 6.더 샤이닝            4               1802+  3+ 20+  0+  90+  0=1915
 7.아더스 세컨드      ★ ☆             1000+285+200+  0+ 390+  0=1875
 8.달펜 v0.4            6               1247+288+ 20+  0+ 150+120=1825
 9.최후의 전설          5               1712+ 45+  0+  0+   0+ 60=1817
 10.여름이야기          7               1255+  0+  0+  0+ 100+ 60=1415
 11.saga of           ★ ☆             960+279+ 60+  0+   0+  0=1299
 12.칼영전2             8                749+ 90+ 40+  0+ 120+180=1179
 13.아더스              9                776+ 12+ 60+  0+  40+120=1008
 14.블루사가           10                518+171+140+ 30+  60+  0= 919
 15.운명의 서          11                384+171+ 20+  0+   0+ 30= 605
 16.아더스2            12                330+ 42+  0+ 10+   0+  0= 382

 오옷!다적었습니다.
 이제 이렇게 결과가 나오고..
 17위까지..
 다음번 부터는 15위까지만 할 예정입니다.
 게임은 많아 지고..
 골라내야 되죠..
 재석님께 물어보고 하는 방식을 또 도입하고..
 그리고..
 건의 사항이나 의문나는 점있으면..
 메일주십시오.
 bsndally한테.
 이번에 아무도 안 도와졌어요..
 독점적으로 했습니다.
 후훗...
 순위가 엄청바꼈죠..
 그리고.. 그다음 기대적으로 올라올수 있는작..
 나오면..

 <--> 지훈이는 뭘 기대 하고 있나 <-->
 스팽크님의      왼손잡이
 qwert0님의      클레이티아..

 엄청 기대중입니다.
 점수도 매겨보고..
 그리고 리볼트 소나타도 기대 중입니다.
 이정도면 됐구요..
 다음번에는 지금 계획이..
 그러니까..
 멜로 어떤 게임을 좋아하나?
 자료실에 있어야 된느 그런 게임을 보낼 생각입니다.
 그럼..

 -bsndally:배지훈-

 ▶team minerv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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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 단테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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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우누리 단테 소식◀

  안녕하세요? 나우누리의 단테소식을 맏고 있는 혀뇽입
  니다. 그간 안녕하셨죠? 방학중이라 그런지 이번달엔
  기사거리가 상당할거 같네요. 따끈따끈한 특종기사들도
  얼마든지 있을거 같지만 일단 써봐야 알것 같네요.
  그럼 일단 쓰고나서 보죠.

 [특종!]

 1.길티샤인 도용문제!

  ♨―몇달전 네크를 만드셨던 키위님께서 길티샤인이란
    게임을 캡쳐로 내신적이 있습니다. 상당히 충격적이
    었던 이 캡쳐가 용기전승의 파렛을 도용했다는 사실
    이 밝혀졌습니다. 이로 인해 천리안의 몇몇 길티샤
    인을 좋아하시던 분들과 나우의 단테동인 저희 미네
    르바와 시비가 붙었었는데요. 이것을 1면기사로 한
    다는 말 때문에 싸울뻔한 일이 있었습니다. 천리안
    측의 입장은 그 수많은 색들 중에 몇가지 색 도용했
    다는 것이고 나우누리측은 도용은 도용이다 라고 하
    는데요. 각 통신망의 생각의 차이로 싸우는 짓은 어
    리석다고 할 수 없습니다. 어쨌거나 길티샤인으로인
    해 사건이 벌어진 것은 특종이라고 할 수 있죠.
    또, 키위님께서도 용기전승 파렛도용을 시인하셨다고
    합니다.

 2.D.U.N의 활성화!

  ♨―침체기를 보여주고 있었던 dun이 차츰차츰 회원분
    들의 참여도가 높아지면서 갑자기 증폭된 활동량을
    보여줬습니다. 방학이라 그런지 게시판은 쉴새없이
    글들이 올라와졌고, 하루에 2~3페이지에 육박하고있
    는 엄청난 활동량을 보여주었습니다. 개학이 되어도
    회원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도를 기대합니다.

 3.상용도용의 첫선! 판타지 랜드 스토리!

  ♨―정말 열심히 도트제작을 하고 계시는 분들께는 큰
    충격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동안 도용이라고 해 봤
    자 다른 단테게임들의 도트를 배끼는 것에 벗어나지
    않았었는데 이번처럼 공개적으로 충격적으로 드러낸
    일은 사상 처음입니다. 용기전승의 맵타일 그래픽과
    파랜드 스토리의 적 캐릭터를 도용함해서 보기에는
    엄청나게 좋은 그래픽이지만 열심히 단테 도트를 제
    작하시는 분들을 봐서라도 이런 행동은...
    하여간 이번 일로 상용도용이 번져나가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소식!]

 1.D.U.N의 강좌/질문/답변 란의 부활!

  ☞―잠시 침체기를 보여주고 있었던 dun의 질문/답변
    란이 상당히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
    재 dun에서 크게 활동을 하시지 않으신 분들도 질문
    답변란에서 많은 질문을 던져주시고 단테를 잘 알고
    많이 접해본 분들께서 성실하게 답변을 해주고 계십
    니다. 최근에는 강좌도 어느정도 나오고 있고 따끈
    따끈한 최신 정보들도 많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단
    테가 나온지도 3년이 다돼가는 이래 상당히 좋은 현
    상이 아닐까 싶습니다.

 2.공제의 침체!

  ☞―역시 이번달에도 이 소식을 다루어야 돼는군요.현
    재  dun에서 제작계획중인 공동제작 `피린샤스 전기'
    의 준비가 늦어지고 있습니다. 시나리오란에서 망쉬
    형과 정의군 그리고 팽크님께서 수고해 주고 계시지
    만 정작 그 다음의 그래픽 파트의 진전이 없습니다.
    제가 현호형이 바쁜관계로 임시 팀장을 맏고 있는데
    요. 현호형과 상의해서 공제진척에 최대한 힘쓸 예
    정입니다. 회원분들께서는 제작게시판의 한 파트정
    도 가입해 주시고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3.THE FIGHTING!

  ☞―싸움소식이 없는 날이 없는거 같네요[--;] 이번달
    은 특히 싸움이 많았던 날들이었습니다.
    미네르바와 슈쯔동이 dun슈쯔 게시판 폐기를 제의한
    것으로 시비가 붙어 잃어났으며, 미네르바와 천리안
    의 몇몇 분들이 길티샤인의 도용문제의 시비로 일어
    났었습니다. 이 외에도 라이돈님께서 왼손잡이를 아
    포와 열등적으로 비교함으로 인해 시비가 붙었었구요
    미네르바의 몇몇 분과 jiwony란 분과도 시비가 붙었
    었습니다. 이 외에도 알아내지 못한부분들은...[--;]
    저는 달리 뭐라고 할 말이 없네요. 하여간 저는 여
    러분들께 창피한 한편 죄송하다고 밖에 달리 할말이
    없군요.[--;찔끔!]


 4.나우누리 공개자료실 대거 등록!

  ☞―나우누리 공개자료실에 상당히 많은 단테게임들이
    등록되었습니다. 게임의 작품성을 떠나서 아직도 나
    우누리에는 단테를 사랑하시는 분들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대부분 dun의 사람들이 아니시지
    만 단테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볼때면 흐뭇해지는군
    요.

 5.정현군의 클레이티아 발진!

  ☞―100%에딧의 정현군의 클레이티아 체험판이 공개자
    료실에 등록되었습니다. 이 게임을 받아보신 분들께
    서는 자료평가란에 상용게임에 맞먹는 수준이라며
    칭찬을 아낄줄 모르는 엄청난 반응을 일으켰습니다.
    계속 클레이티아가 잘 되기를 빕니다.
    이정도면 재석형과 봉진형의 더 샤이닝2가 나온다면
    나우누리 단테계의 활성화는 문제될게 아니라고 봅
    니다.

 6.미네르바의 게시판 지기가 바뀌었습니다.

  ☞―뭐 기사거리도 돼지 않겠지만 미네르바의 게시판
    담당자가 정의에서 저로 바뀌었습니다. 정의군은 집
    안의 사정때문에 dun의 부샵직책도 탈퇴하고 미네르
    바까지 떠났네요. 하지만 다시 온다고 했으니 기다
    려 봐야죠. 게시판 담당자가 되면 좋을것 같았는데
    정말 힘드네요. 역시나 저같은 놈은 미네르바의 게
    담으로써 의무를 다 하기에 부족하지 않을까...--;;
    하여간 미네르바의 게담으로써 최선을 다할 것을 약
    속드리겠습니다.하지만 왠지 불안한 감을 떨쳐버릴
    수 없네요...

 7.정의군의 잠적.

  ☞―그 동안 dun의 부샵과 시나리오파트의 팀장 미네
    르바의 샵으로서의 직책을 많이 가지고 있던 정의군
    이 한순간 가버렸네요. 제가 알고 있는 바로는 정의
    군의 집안사정때문이라는 데요. 통신도 못 할 정도
    가 돼어버렸다네요. 정의군의 문제가 빨리 해결되고
    하루 빨리 돌아오기를 바랍니다.


 [슈팅 쯔꾸르 소식!]

 1.슈쯔동의 창설!

  ☞―그 동안 슈쯔게시판에서 활동하시던 회원분들께서
    pgf에 슈쯔동이라는 게시판을 만들었습니다. 이 일
    로 저희 미네르바와 약간의 마찰이 있었지만 잘 풀
    어져서 다행입니다. 슈쯔동을 pgf에 만들어서 회원
    수도 더 늘어날거 같네요. 슈쯔동의 안녕을 빕니다.
    그리고 슈쯔동은 최근 공모전을 가지기로 했습니다.

 2.슈팅 쯔꾸르 공모전 개최!

  ☞―최근 슈쯔동에서 공모전을 가지기로 했습니다. 심
    사위원은 뽑았다고 하는데요. dun의 실력자 분들이
    라고 하네요. 많은 분들께서 참여하여 공모전이 성
    공적으로 끝났으면 좋겠네요.

 3.슈쯔게시판의 활성화!

  ☞―그동안 침체기에 빠져 있어 폐기 의견까지 나왔던
    슈쯔게시판이 요즘들어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
    습니다. 슈쯔게시판 팀장인 가메형이 말머리 회칙을
    바꾸어서 닉/잡담 이런 형식으로 말머리가 수정되었
    습니다. dun에서는 활동을 안하시고 슈쯔게시판에서
    만 활동하시는 회원분들도 여럿 계시는거 같네요.
    dun에도 잡담이라도 써 주시길...[--;;]

 ▶타 통신망 소식!◀

  저번부터 만들어진 타 통신망 소식입니다만, 하이텔
  아이디가 없는 관계로 하이텔 소식은 제대로 전달하지
  못할 것 같네요.[말이 제대로지 전혀...] 그동안 계셨
  던 하이텔 분들은 모두 어디로 가신건지... 여하튼 천
  리안의 약소한 소식들을 쓰겠습니다.

 1.부강님의 컴백!

  ☞―잠시 잠적하셨던 부강님께서 콤백하셨습니다. 이
    로써 천리안에서 잠시 중단되어져야 했던 단테스테
    이션이 부활했습니다.[T.T 미네르바에겐 흑흑...]

 2.천리안에서의 길티샤인 도용설.

  ☞―천리안 분들께서는 수많은 색들 중에서 색 몇가지
    도용한걸로 그렇게 심하게 대할 필요가 있냐 고 하
    시는데요. 천리안과 나우의 생각이 조금 다른것 같
    네요. 도용을 우리 마음대로 자제하는 저희도 약간
    비 정상적인 거 같습니다.[--;] 하여튼 이번 사건으
    로 천리안과 나우와의 싸움으로 번지지 않은것이 정
    말 다행입니다.

 ▶단테 소식을 마치고...[편집 후기]◀

 아무리 제 머리를 쥐어짜도 나오는 기사는 겨우 요정도
 밖에 안돼네요. 기억력이 부족한 건지...멍청한 건지.
 하여간 그동안 많은 사건들이 있었습니다. 더욱 분기한
 다면 더 많은 소식이 나올지도 모르지만 자질구레한 소
 식은 다루지 않는게 좋을 거 같네요. 하지만 이 밖에도
 특종감이 있는데 놓쳤다면 마구 돌던져 주시기 바랍니
 다.[퍼버벅!!!] 다음 호 부터는 더욱더 알찬 기사로 여
 러분과 만나겠습니다. 그럼 안녕히...

 -yoonhc:혀뇽-

 ▶team minerv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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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 최고의 기대신작의 모든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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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더 샤이닝(The Shining) 2 ◀
       - Last Love Story -

 글쓴이:한봉진(NOW ID:GOD00)

 편집:박현용(NOW ID:YOONHC)

 안녕하세요?
 전 이번 달 게임 소개를 맡은 D-U-N 의 한봉진이라는 회
 원입니다. 지금부터 제가 소개하는 게임은 DUN의 시삽이
 신 BANX(방재석)님과 제가 공동제작을 하고 있는 `더 샤
 이닝 2' 입니다.
 그래픽 밑 이벤트 제작,음악 모으기(^^;) 등은 모두 재석
 님께서 맡으셨구요,전 이번 제작에서 시나리오를 맡게 되
 었습니다. 그리고 이벤트를 지도했구요.^^
 그리 길지 않은 내용일거라 예상되지만 정말 힘들여 제작
 하고 있는 게임입니다.
 재석님의 하드에 번개가 떨어지는(--;) 불상사가 두 번이
 나 있더니, 마침내 하드가 잦은 다운을...--; (아직도 하
 드는 복구되지 않았습니다.) 그런 역경(?)에도 포기하지
 않는 불굴의 의지로(뭔 소리여--;) 제작하고 있으니 부디
 격려의 메일을.
 (독자:우우...--;)
 아무튼 다음에 소개되는 내용은 재석님의 `국빈' 협박(?)
 관계로 극히 일부만
 소개할 예정이니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게임 제목 : 더 샤이닝 2

 장르 : 연애 코믹 판타지 RPG (--;)

 제작툴 : (당연히)DANTE-PC(쯔꾸르 or 단테)

 초반 주인공 설정.

 크리스 : `레먼'이란 마을에서 살고 있는 평범한 청년.
          그의 아버지는 `레드런'성의 기사단장이셨다.
          과거 아버지를 잃은 후 혼자서 레먼에서 지내
          오다 우연히 여주인공, 레이나를 만나서 동거
          (--;)하게 된다. 무기는 검류를 주로 사용.
          여자에게 약하며 음식 솜씨가 좋은편이다.

 레이나 : 과거의 기억을 잃어버린 터프한(--;) 마법소녀.
          잃어버린 기억을 묻어둔 채, 크리스군과 레먼
          마을에서 함께 생활하고 있다. 때론 과격한 말
          로 크리스에게 무안을 주기도 하지만, 또 때로
          는 애교를 보이기도 하는 신비한 (--;) 소녀.
          그녀는 롯드류의 무기를 쓸 수 있고, 무엇보다
          강력한 무기는 역시 요리! 그 수준은 독약 전문
          가 수준이라고들 한다.

 세계관 : 없음.(--;)
          제작자들이 모두 단순한 시나리오를 좋아하다
          보니 복잡한 설정등은 하지
          못한 상태이다. 게임을 해 나가면서 알게 되는,
          그런 형식을 취하고 있다.

 초반 시나리오의 대략...

  레이나와 크리스가 동거(?)중인 한 바닷가 마을. 오늘도
  변함없는 하루가 돌아오고,
  크리스는 먼저 눈을 뜨게 된다. 크리스는 레이나를 깨우
  고, 함께 레드런 성으로 가자고 제의. 하지만 레이나는
  마치 바람 쐬러 가는 것 처럼 행동해 크리스를 약(?)올
  린다. 레드런 성에서 기사 제의를 받는 크리스. 인생이
  바뀔만한 일에 크리스는 망설이게 되고. 다음날 아침 운
  명의 날은 밝아온다.
  (재석님의 협박 때문에 이 정도밖엔....T.T 흑..)

 이 게임의 특징

  첫 째는 길이가 짧다는 것--;. 여느 작품들과 달리 짧은
  시간으로 제작되기 때문에 플레이 시간은 그리 길지 않
  은 3~4시간 정도로 잡고 있습니다.
  둘 째 특징은 새로운 시도. 새로운 시도는 아직 공개해
  드릴 수 없구요^^: 나오면 `아아...이런거구나.'라고 느
  끼실 수 있을겁니다. 다른 분들도 이미 알고 계실지 모
  르는 시도.(말이 이상하당--;) 쯔꾸르에선 아마 첫 선을
  보이겠죠?^^
  셋 째, 엔딩이 네 개가 있습니다.그렇다고 크게 분기되
  어지는 멀티 시나리오는 아니고, 단순한 이벤트에 의한
  분기입니다. 장르에서 `연애'란 말을 되새겨보시면
  게임을 하실 때에 그 분기를 알아차릴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더 샤이닝 2'의 게임 소개를 마치려 합니다.
 빨리 재석님의 하드가 복구되길 기원하며, 그리고 여러
 분의 작품들이 다 잘 되시길 기원하며 이 글을 마칠까
 합니다. 그럼~~~바이. ^^

 < 특별 부록 : 새로운 팀 소개 (--;) >

 `더 샤이닝 2' 를 공동 제작하게 된 재석님(BANX)과 저
 (GOD00), 그리고 클레이티아의 제작자이신 오정현님
 (QWERT0)이 모여 새로운 팀인 D/G/T를 만들게 되었습니
 다. D/G/T는 DANTE GUIDE TEAM 의 약자로서, 뜻 그대로
 단테를 잘 모르는 사람이나 관심있는 사람, 또 좋아하는
 사람을 단테의 세계로 안내한다는 뜻입니다.

 세 명은 이번 작품인 `더 샤이닝 2'를 끝낸 후, 새로이
 `미지의 대륙,피네아레'라는게임을 제작할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이 게임에서도 새로운 그림 기법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 The Shining 2 ... -

 -god00:한봉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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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 뭐든지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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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혀뇽입니다.
 이번엔 dun이의 게시판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건성으로
 읽히고 기억의 저편[?] 으로 사라져 버린 소개 문서들
 을 총 집합 해서 여러분들께 보여드릴려고 합니다. 이
 것들은 dun의 게시판의 팀 소개나 게임 소개를 성심 성
 의껏 하신분들의 글을 뽑아서 이 곳에 낼 것입니다.
 물론 여러분들께서 직접 작성하셔서 저에게 메일로 보
 내셔도 그 내용이 꺼림칙하지 않는 한 미네르바에 최대
 한 실어드릴 것입니다.
 그럼...

 ▶신작 게임 소개!◀

 [3785] 제목 : [소개] `미지의 대륙,피네아레-의 내용
 올린이 : god00   (한봉진  )    97/03/15 17:06    읽음 :  14  관련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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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GOD00입니당^^

 오늘은 제 또다른 작품인 `미지의 대륙,피네아레'의 내용을
 대강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게임은 대략의 내용만 공개할 뿐,
 그래픽이라던지...데모는 전혀^^: 공개하지 않는것을 원칙(?)
 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럼 대강의 내용입니다.
 (그냥 두서 엎이 마구 쓴 글을 옮긴 것이니...이상하더라도 양해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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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지의 대륙,피네아레 -
 주인공 소개...(아직 확정되 주인공은 두 명)
                        된^^:
 -아레스:무엇이든지 호기심을 가지고, 어디든지 가고싶어 하는 성격의 소유자.
 언젠가 여행을 떠나겠다고 말하지만, 아직은 어린 소년.
 동료들과 잘 어울리는 성격이고, 가끔가다 엉뚱한 말로 사람들을
 황당하게 만들기도 한다.

 -세미:이 겜의 여주인공. 아레스와는 어릴적 부터 친구 사이이고,
      속으론 아레스를 동경(?) 하고 있다.
      어릴적 부터 유난히 빛(?)을 바랬던 아레스를 지켜봐준 가장 친한 친구.
      지금은 노바법사에게 마법수업을 받고 있는, 마법견습생이다.

 -대략의 내용...(글이 엉망진창이라도 이해해주시길...^^:)
 `티렌'... 희망의 여신 `베르디'를 섬기는 거대 국가.
 이 나라의 곳곳엔 여신 `베르디'를 모시는 신전이 있다.
 아니, 있었다고 한다. 지금은 흔적도 없이 사라져 버린 신전들...
 그 비밀은 풀리지 않는 수수께끼가 되버린 쳬
                                        채
 몇 백년이란 세월이 흐른다. 그리고 지금...

 아구--; 기냥 막 적어야쥐^^:
 티렌이라는 국가는 엄청난 크기를 자랑한다. 그만큼 역사도 길고 전통도 깊다.
 그리고 그 대국가의 영토를 지키기 위해 마법이 발달했다. 이 국가의
 마법은 다른 마법과는 상당히 다르다.
 모두 이곳에서 만들어진, 말하자면 새로운 마법이다.
 그 마법중의 하나가 `피네아레'.
 `피네아레'는 일종의 부유마법에 속하지만, 방법이 조금 다르다 .
 먼저 6각의 별모양을 한 마법진을 정신을 집중시켜 주문을 외우면
 별의 중앙에 있던 물건은 떠오르게 된다.

 마법설명은 이쯤^^:

 사실 희망의 여신,`베르디'를 모시는 6개의 신전은 신기하게도
 6각 마법진의 6각에 세워져 있었다. 워낙 넓은 대륙이라
 사람들은 느끼지 못했을 뿐이었다. 그리고 과거
 몇 백년전...그 6각의 중앙부분의 어마어마한 땅이 하늘로 솟아올랐다.
 지금은 하나의 바다처럼 되어버린 그곳.
 그 곳을 지나는 배를 타보면 언제나 어둡고 흐리다는 것을
 느낄수 있다. 하지만 아직까진 아무도 모르고 있었다.
 6개의 신전이 마법진과 같은 작용을 해서 대륙이 떠올랐다는 것을...

 사람들은 하늘에 떠오른 대륙을 `피네아레'라고 불렀다.
 그 이름은 마법이름과도 같았다. 하지만 아무도 그 이유를
 알지 못했다.다만 옛날부터 구렇게 전해져 왔을 뿐...
 대륙이 떠오르고 수백년이 지난 지금. 이젠 기술이 발달해서
 정확한 지도를 제작하기에 이르렀다.

 어느날 축소된 지도를 본 아레스. 그리고 무심코 그어본 신전 사이의 선들...
 이윽코 아레스는 예감하게 된다. 그의 미래를...
 그리고 모험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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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강 이런 내용입니다.
 두서없이 쓴글이라 이해가 않가실수도 있습니다만...
 기대(?)해주시면...감사~~~감사~~^^:
 그럼 안녕히~~~~~~


 [550] 제목 : [BUST] 신작 소개.
 올린이 : 스팽크  (박찬혁  )    97/07/24 23:00    읽음 :  17  관련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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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작을 소개 하겠습니다.
 참으로 어처구니 없는 일입니다만.
 새로 만드는 작품은 '프레이 3 <잃어버린 꿈>'입니다.
 카하하... 골 때리죠.
 아직 1 , 2 도 안 만들었는데
 3 부터 만들다니.. 하지만 1 은 이미 하드에서 없구요 ^^
 갑자기 아이디어가 탁 떠올라서
 시대 배경이나 무대는 1 과 동일하며...
 아.. 시대는 약간 후군요..
 서장에서는 RPG 형식으로 배경 스토리와
 이 게임의 골자를 짚어주며..
 서장이 끝나고 부터는
 SRPG 로 나갑니다.
 요즘 아무 생각도 안 떠오르다가
 갑자기 이런게 생각나니 기분 좋군요.. ^^;
 이번에 끈덕지게 제작을 할 샘입니다.
 앞의 작품들처럼 하다가 그만두지 않고..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
 게임의 분위기는.. 아마도
 제가 만들어 오던 게임들 중에서
 가장 어두운 분위기일겁니다.
 암흑 세계...
 쩝...
 지금 가장 걱정인건.....
 8 명밖에 조종할 수 없다는 건데..
 SRPG 는 많은 인간들을 조정해야 제맛인데..
 헐.. 어쨌든 나름대로 소화를 해 내겠고요.
 그래픽도 많이 신경 써야겠슴다.
 그럼 많은 기대 바라면서 안녕히..


 [444] 제목 : [소개] ROIT PART 1.[로이트:폭주]
 올린이 : 사바인  (김도영  )    97/07/11 23:05    읽음 :  15  관련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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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혀뇽입니다. 아실분은 다 아시는 로이트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드뎌 기타가 이런 용도로 쓰이다니 기분이 좋군요.
 그럼 소개를 하죠.

 소개:

 제목:RIOT[폭주]
 부제:Break faith.[배신]
 특징:이라고 할 것 까지야 없지만...
     일단 최첨단 시대의 전쟁이 배경이구요. 당연히 미래가 배경이죠.
     원래 제가 미래는 싫어하지만 좀 튀어볼까...하고...[^^;;]
     그리구, 뭐 다 하시고 있는 특수 이벤트와 애니를 대 다수 집어
     넣어 볼까...생각중입니다.
     그리고 지금 소개하는 것은 roit의 일부분이라고 할 수 있죠.
     첫번째의 소재가 배신이기 때문에요...
 스토리 소개:일단 미래에서 일어나는 전쟁이 소재입니다.
            이 전쟁때문에 모든 일이 시작돼구요,
            일단 스토리 소개는 이정도로만 해 두는 것이 좋겠네요.
 현재 진행:일단 지금은 배경들과 같은 구성을 짜고 있습니다.
          제가 얼마전에 돌렸던 캐릭터 일러스트와 같이,
          각 캐릭터들의 특징과 뒷배경등 모두 상세히 하려고 하구요,
          오프닝 스토리도 모두 짜 두었습니다. 일단.
          저희 팀원들이 각자 생각을 말하면서 최대한 모순을
          줄이고자 노력했습니다. 별거아닌거 가지고 화내서
          모험하거나 발단이 돼는것이 아니라,
          그 주인공이 모험을 벌이는 이유도 3일동안 애들끼리 짜낸
          것입니다. 그 시대 상황에 맞게끔 아이템 설정과,
          그리고 각 캐릭터들의 성격 특징등도 최대한 모순을
          줄이고자 했습니다.
          따라서 현재 진행도는 0%입니다...--;;
          아마 근 시일내에 에딧에 들어갈 것입니다.
 배경 소개:아까 얘기한 것과 같이 최첨단 시대이구요.
          과학 기술이 난무하는 시대입니다.
          하지만 소수의 검을 쓰는 사람들이 남아있구요.
          블레이드,스워드등 검의 종류에도 신경을 썼습니다.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의 미래가 아니라,
          환타지세계가 중세에서 미래로 전환되었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입니다.
 제작진:그래픽 담당:박현용,윤준석.
       bgm담당:박현용,윤준석,김도영.
       시나리오 담당:윤준석,김도영.
       이벤트 담당:김도영,윤준석.
       서브 스토리 담당:박현용.
       일러스트 담당:박현용.[^^;;]

 일단 이정도 입니다.
 많이 많이 기대해 주시구요.
 언제 나올지는 잘 모릅니다. 늦게 나올 것입니다.제가 게으르기 때문에...
 그럼...
 아! 이 게임 P.K.P TEAM.공제인거 아시죠?

 이상 혀뇽이었습니다.

 ▶뭐든지 소개를 마치고...[편집 후기]◀

 자료실을 뒤져서 썩고 있는[?] 문서들을 찾아봤습니다.
 회원여러분들께 상의를 안하고 올린점 사과드립니다.
 이것이 좋다고 하신다면 계속 이 코너를 운영해 나갈
 생각입니다. 자기의 게시물이 좋은데 썩어간다! 라고
 생각하시면 미네르바 게시판에 적어주시거나 제게 메일
 을 보내주시길...

 -yoonhc:혀뇽-

 ▶team minerv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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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 이색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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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혀뇽입니다.
 이번호 이색조사로는요, 단테의 게임이 아니라, dun 분
 들중 가장 인기있으신 분을 뽑아 보려고 합니다. 요즘
 인기투표가 성행이라죠? 하지만 자신을 찍는 분께서는
 절대로 없으시리라 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질문을 시
 작하죠.[^^]

 ▶이색조사! dun의 최고의 인기인은 누구인가?◀

 [설문지 쓰는 방법]

 이름과 아이디를 포함하여 적어주시고 아이뒤 뒤에 이
 름을 써 주세요.ex] yoonhc [박현용]
 그리고 3명만 있을 경우,

  1위는 30~21
  2위는 20~11
  3위는 10~0

 이렇게 해 주시고, 5명이 있을 경우,

  1위는 50~41
  2위는 40~31
  3위는 30~21
  4위는 20~11
  5위는 10~0

 이렇게 점수란에다가 써 주시면 됩니다.
 그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1.dun의 최고 인기인은 누구라고 생각돼는가? 5명. 아이디 포함으로 적어주시고 옆에 점수를 적
  어주시면 됩니다. 1위는 50에서 41. 2위는 40에서 31
  3위는 31에서 20까지 적어주시면 됩니다.

  1.☞                               점수:
  2.☞                               점수:
  3.☞                               점수:

 2.dun에서 꺼져가는 불꽃인 공제 피린샤스 전기를 위해
  가장 힘쓰는 사람은?

  1.☞                               점수:
  2.☞                               점수:
  3.☞                               점수:

 3.dun의 이벤트 부문 최강자 3사람은?

  1.☞                               점수:
  2.☞                               점수:
  3.☞                               점수:

 4.dun의 그래픽 부문중 최강자 5사람은?

  1.☞                               점수:
  2.☞                               점수:
  3.☞                               점수:
  4.☞                               점수:
  5.☞                               점수:

 5.dun의 시나리오 부문중 최강자 3사람은?

  1.☞                               점수:
  2.☞                               점수:
  3.☞                               점수:

 6.dun에서 가장 사귐성이 좋다고 생각되는 사람 3명은?

  1.☞                               점수:
  2.☞                               점수:
  3.☞                               점수:

 7.dun에서 차기 시삽으로는 누가 되었으면 하는가?

  1.☞                               점수:
  2.☞                               점수:
  3.☞                               점수:

 -yoonhc:혀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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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 특종! 특집 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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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길티샤인과 도용문제에 대해...◀

 얼마 전 길티샤인이 용기전승의 파렛을 도용
 했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도용에 민감한 우리
 나우는 당장 길티샤인을 순위에서 제외시켰고
 천리안측에서는 그냥 봐주자 라는 식의 분위
 기였다.

 이렇게 길티샤인 도용설이 들리고 있을때 천
 리안에서 활동하시던 라이돈님께서 당장 사과
 하라면서 나우측의 d.u.n에 글을 올렸다. 우
 리 dun의 아들격인 미네르바에서 단라에 길티
 샤인의 도용사실을 1면기사로 다루자고 한것
 때문이다. 우리 미네르바 측은 결코 그럴 수
 없다고 입장을 밝혔고 라이돈님은 당장에 사
 과하라면서 더욱 열을 내었고 몇몇 페일님 나
 코님은 자제해 달라고 부탁을 하셨다. 솔직히
 나는 라이돈님이 왜 저렇게 열을 내는지 알
 수가 없다. 자신의 게임도 아니고 자신이 도
 와주는 게임도 아닐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런
 데 라이돈님이 왜 우리 미네르바를 욕하고 나
 를 욕하는가?

 길티샤인에 대한 천리안측 생각은 수많은 색
 들 중에 그 용기전승의 색을 배꼈다고 뭐 그렇
 게 생색을 낼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나는 전혀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그렇게 보면 그 수많은 도트그림체 중에 몇개
 배낀다고 생색을 낼 필요가 없고 그 수많은 스
 타일들 중에 몇개 배낀다고 생색을 낼 필요가
 있느냐는 말이다. 그리고 그 수많은 시나리오
 중에 몇개 배낀다고 저작권법 침해가 돼지 않
 는다는 얘기가 될 것이다.
 용기전승의 파렛을 담당하신분도 수도없는 오
 차와 실수를 거쳐서 지금의 용기전승의 파렛을
 만들었을것이다. 여러분들도 생각해 보기 바란
 다. 나는 열씸히 그것을 만드느라 고생을 했는
 데 누구는 여러색중에 그거하나 배낀답시고 어
 떻게 되겠냐는 식으로 휙 배껴서 써버리는 행
 위를 하면 여러분들의 마음은 편하겠는가?
 좀 봐주자 하는 것은 키위님과의 친분있는 분
 들이 많아서 그러자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만
 약 그 천리안의 새로 들어온 설치는 단테인이
 용기전승의 파렛을 도용했다고 하면 그 반응은
 180도 바뀔 것이라고 생각한다. 어떻게 법적으
 로 본다면 피고인이 저작권법 침해로 불려왔는
 데 그 사람이 유명하고 배심원과 친하다. 그래
 서 배심원들은 무죄 판결을 내렸다. 이런 현장
 과 다를바 없는 것이다.

 솔직히 생각해 보면 길티샤인의 도용설을 일면
 기사로 다루어도 별 문제는 없다고 본다.
 나쁘게 말하자면 키위님은 그 용기전승의 파렛
 과 도트실력으로 일약 스타로 떠올랐을 것이다.
 내가 생각하기로는 이 길티샤인이 파렛이 엄청
 나게 광각받은걸로 기억하고 있다.
 이것은 우리를 속인 행위라고 생각할수도 있다.
 한마디로 표절을 한 톱 가수가 그 표절곡으로
 인기를 얻다가 나중엔 그것이 밝혀져 우리가 속
 은 기분이 나는 것과 다를바 없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분명히 아마추어고 상용게임도 만들지
 않는다. 이것이 저작권법 침해죄로 작용되지는
 않겠지만 키위님께서 캡쳐를 내셨을때 용기전승
 에서 힌트를 얻은겁니다. 용기전승의 파렛을 좀
 따라했습니다. 이렇게 솔직하게 말하셨다면 우
 리 나우측도 길티샤인 도용설을 눈감아 줄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지금의 상황으로는 눈감아
 줄수 없는 상황이라고 나는 생각한다.

 나는 이 길티샤인 도용설 때문에 라이돈님께
 이유도 없이 욕을 먹었다.
 갑자기 대화방에 초청해 놓구선 디아블로가 몇
 색이냐고 묻길래 256색 아니냐고 했더니 그것
 을 모른다고 나를 무시했다.
 또 나의 예전 도용한것을 갔고 나도 도용을 했
 으면서 그거좀 눈감아 줄수 없냐며 그것으로
 욕을 먹어야 했다.
 그리고 예전의 라이돈님의 왼손잡이 건 때문에
 사과했으니 이젠 나보고 사과를 하란다. 무슨
 사과 말인가? 내가 사과할 이유가 있던가? 하
 룻밤 사이에 이상한 일이 벌어져서 나는 이유
 도없이 미네르바의 기자란 이유로 욕을 먹어야
 했다. 나는 그때 상당히 기분이 나빴다.
 이런게 지금 길티샤인과의 상관없는 글일지도
 모르지만 내가 왜 이런 수치들을 당해야 했는
 지 그리고 그 수치를 준 사람이 길티샤인을 만
 드신 분이 아니라 다른 분이신지 그걸 모르겠
 다는 것이다.

 내가 이런글을 적는다고 나에게 욕할 사람은
 얼마든지 있을 것이다. 또 이 글을 보고 폭메
 가 올 수도 있다.
 하지만 나는 이 길티샤인의 도용은 결코 도용
 이란 말을 떨쳐버릴수 없다고 생각한다. 눈감
 아 주던 심각하게 대하던 어쨌든 도용은 도용
 이 아니던가? 나우와 천리안측의 생각이 차이
 로 싸울 필요까지는 없다고 생각한다.
 그냥 나우는 나우대로 천리안은 천리안대로 생
 각하면  다. 우리가 이런말을 한다고 해 봤자
 키위님은 계속 길티샤인을 제작하실 것이고 우
 리도 언젠가는 다시 이 싸움을 멈추고 원상태
 로 돌아갈 것이다.
 이 싸움으로 누군가 한명에 의해 천리안과 싸
 울 뻔한 일이 더 이상 번지지 않았으면 한다.

 -yoonhc:혀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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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 캡쳐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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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곡 차곡 캡쳐들을 모아놓고 있었던 정의군의 잠적으로
 인해 캡쳐들이 다 날라간 것과 같은 상황이 났지만요,
 하지만 그 중에서도 톱 게임 3개의 캡쳐들이 들어왔으니
 불행중 다행이네요. 그리고 이번달부터 캡쳐 번호제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캡쳐 설명.◀

 A-00~A-02:-더 샤이닝 2.
           재석형의 게임인데 최근에 봉진형이 시나리오
           를 쓰고 있죠.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들은
           저기 위의 `최고의 기대신작의 모든것!' 에
           나와 있습니다.

 A-10,A-11:-클레이티아.
           최근에 100%에딧으로 체험판을 내놓았던 클레
           이티아 캡쳐입니다. 아주 낡아빠진 중세의 풍
           경을 잘 묘사했죠.
           특히 나무의 에딧트 실력은 압권입니다.

 A-20~A-22:-프레이 3.
           이 것도 자세한 상황은 `뭐든지 소개'란에 있
           습니다.
           볼랜드 파스칼로 짠거 같은 그래픽. 최초의 시
           도가 아닌가 싶습니다.[검은 선이 쳐져 있는것]
           배경묘사가 뛰어나죠?

 이번 캡쳐는 이정도 입니다. 캡쳐들의 수가 적기는 하지
 만 모두들 속이 꽉 찬 뜨끈뜨끈한 호빵입니다.[???]
 다음 단라에도 이런 캡쳐들로 꽉 찼으면 하네요.
 그럼 여러분들께 캡쳐 번호제에 대한 약간의 설명을 드리죠.

 ▶캡쳐 번호제에 대해.◀

 캡쳐 번호제는 캡쳐들을 보관할때 잘 보관할 수 있는
 유용한 방법입니다. 미네르바의 캡쳐들과 다른 캡쳐들
 과 섞였을때 더 파워를 발휘? 하죠.
 한 게임의 캡쳐가 10개의 블럭을 차지합니다.
 보통의 캡쳐는 A-nn 이렇게 되구요,
 최신작의 캡쳐는 B-nn, 타 통신망의 캡쳐는 C-nn.
 이렇게 됩니다. 아시겠나요?[--;]

 -yoonhc:혀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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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j. 설문조사.
 ―――――――――――― ― ― ―  ―  ―  ―   ―

  안녕하세요? 혀뇽입니다.
 얼떨결에 미네르바 시삽이 된 전데요...[임시로...] 정
 의가 올때까지는 어떻게서라도 미네르바와 단테라인을
 부활시켜야 한다고 생각해서 이렇게 설문지를 돌립니다.
 받아보신 분께서는 꼭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단테
 라인은 기자들이 만드는 것이 아니라 지금 읽고계시는
 독자 여러분들께서 만들어가는 것입니다!

 ▶미네르바는 이렇게 돼야한다!◀

 1.미네르바의 기사의 분량은 어떤가?

  1.매우 적다[  ]  2.적다[  ]  3.그럭저럭...[  ]
  4.많다[  ]  5.매우 많다[  ]

 2.기사의 분량을 조정하는 것이 좋겠는가? 그렇다면
   어떻게?

  ☞

 3.미네르바의 기사는 알찬가?

  1.쓰레기다[  ]  2.빈 껍데기다[  ]  3.적당하다[  ]
  4.알차다[  ]  5.꽉 찼다![  ]

 4.미네르바의 기사의 성향은 바꾸어야 하는가? 바꾼다
   면 어떻게?

  ☞

 5.이번호 기사중 가장 좋았던 기사는?

  ☞

 6.이번호 기사중 가장 나빴던 기사는?

  ☞

 7.지금 단테라인의 여러 코너들은 어떤가? 바꾸어야
   한다면 어떻게?

  ☞

 8.새로 만들었으면 하는 코너는?

  ☞

 9.단테라인은 계속 만드는 것이 좋을 것인가?

  ☞

 10.미네르바의 기자로 발탁되었다면 미네르바로 들어
     가 기사를 쓰고 싶은 마음이 있는가? 있다면 무슨
     코너를 맏고 싶은가?

  ☞

 지금까지의 설문에 답해주셨으면 고맙겠습니다. 저희 미
 네르바가 단테라인을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럼 안녕히 계십시오.[ 이 글은 갈무리 후 문서편집기로
 써 주십시오.]

 -yoonhc:혀뇽-

 ▶team minerva◀
   ┏━─┬┬────────┬────────┬─━┓
 ┃¤  │       ─           go pgf 19 6   ─    ¤┃
 │ ┌──┬─┬─┬─┬┬───┬─┬─┬─┐'9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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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NOWNURI    ─    │
 ┃¤      │       ─       DANTE MAKERS TEA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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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 편집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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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단테 라인 창간 1호를 내면서...◀

 이번호는 상당히 빨리 만들어 졌다. 미네르바의 팀원들
 이 대다수 빠져나갔으며 시삽인 정의군이 사정으로 인해
 바져나갔다. 그로인해 시삽은 부시삽이었던 내게 황당하
 게 넘겨졌고 나는 황당하게도 빨리 단라를 만들어 냈다.
 원래 9월 10일에 낼 생각이었지만, 8월 31일까지는 내야
 한다는 스팽크님의 말씀에 겨우 일주일 만에 만들어 버
 려서 쓰레기 같은 기사도 몇몇 있을 것이다.
 또 스팽크님과 지훈님이 황당하게 기사를 먼저 내 버리
 셔서 그것들을 다시 넣는데 좀 찝찝하다...

 게시판 담당자가 돼면서 가장 황당했던 것은 싸움의 뒷
 처리를 해야 했던것. 17살 이상한 분 2명께서 게담이 되
 자마자 팀원의 일이라며 책임지라며 들들 볶으셨던것.
 미네르바의 시삽이 돼어버렸으니 무례한 말도 할 수도
 없고...정말 불받던 나날들...

 이번엔 갑작스레 내서 탄탄하지 못할 것이다. 독자분들
 의 양해를 바라고, 다음부터는 더욱 더 좋은 단테라인
 으로 여러분들을 뵙고자 한다.

 그리고 이번달은 팀원들의 편집후기를 받지 못했고, 여
 러분들의 격려사들도 받지 못해서...내 글로만 때운다.
 으...외로운 사나이...[???]

 그리고 지금 미네르바의 팀원이 모자라니 생각 있으신 분
 들께서는 메일 보내주시거나 게시판에 써 주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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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삽:박현용.
 기자님들:bust 님.
          한봉진 형.
          배지훈 님.
 총 편집:박현용.
 게시판 발행:박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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