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caswc 2017. 5. 1. 00:12




툴  :  RPG 쯔꾸르 VX

장르 : RPG

제작자 : はむすた

링크 : http://hamusuta.blog-rpg.com/

한글판 : 없음 



[랜덤 던전]은 이름 그대로 들어갈 때마다 딴 맵이 되는 던전을 탐색하는 RPG. 근육바보 파이터 아난타, 멍청한 프리스트 시즈나, 딴지에 능숙한 트릭스터 베넷. 삼인조가 만들어내는 얼빠진 회화와 잘 짜여진 스토리, 절묘한 전투 밸런스에 의해 릴리즈된지 6년이 지난 지금도 인기작품이다.


게임의 흐름은 던전에 잠입하여, 오로지 적을 쓰러뜨리면서 탐색, 아이템을 모아 귀환하기를 되풀이하는 심플함이다. 이것만 듣자면 단조롭다 생각하겠지만, 서브 이벤트는 많고, 무엇보다 아이템 수집이 즐겁기 때문에 결코 질리지 않을 것이다. 그런 아이템의 숫자는 무기,도구,방어구를 합쳐 1000개를 넘을 정도!


아이템을 보면 어느 왕국의 푸른 등껍데기 등 왠지 본 적 있는 듯한 녀석도 드문드문 나타난다. 놀라운 점은 모든 아이템에 서비스 정신이 왕성한 설명문이 준비되어 있다는 점이다. 아이템 도감의 존재는 컬렉터의 혼을 사로잡으니, 특정 무기를 장비했을 때 쓸 수 있는 스킬이나, 특정 아이템이 있을 경우 여관에서 발행하는 특수회화처럼, 아이템을 손에 넣었을 때 발생하는 스페셜한 즐거움도 있다. 이러니 아이템 수집에 열중하지 않을 수 없다는 것이다.


물론 아이템 뿐 아니라, 상술했다시피 전투도 절묘하다. 주인공들 레벨이 오르면 던전 내의 적들도 강해진다. 특히 현상금이 걸린 강적은 전략을 생각하지 않으면 순식간에 전멸할 수도 있지만, 추천 아이템으로 장비를 갖추고 스킬을 구사하면 격전 끝에 타도할 수 있을 것이다. 이렇게 하여 최하층 보스를 쓰러뜨려도 또 아이템을 찾아 들어가고 싶어지는 터무니없는 시간도둑 파고들기류 게임이다.


'쯔꾸르 명작 도서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물념세계  (0) 2017.05.01
기담 이와나가  (0) 2017.05.01
로스트 시프 4~6월의 이야기  (0) 2017.02.04
Ruina 폐도의 이야기  (1) 2017.01.15
[Margikarman ItoA]  (0) 2017.0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