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caswc 2017.08.27 23:38




다운로드 : https://drive.google.com/open?id=0B0uwpLXvgrf8WnpURFpsRDhzbHc

원어판 : https://www.freem.ne.jp/win/game/6697





"벨과 과자의 집&얼음의 세계"

LINE스탬프 호평 발매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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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rUP정보는 최하단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니코니코 자작 게임 페스티벌 4

[감투상·동화호러상]수상

http://blog.nicovideo.jp/niconews/ni049884.html




동화"헨젤과 그레텔"를 모티브로 한

메르헨 호러 어드벤처

『벨과 과자의 집』의 리모델링판


스포일러를 포함, 모든 변경사항은 아래 블로그 게시물을 참조하세요.

http://gardeniagirl.blog.fc2.com/blog-entry-146.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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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상 플레이 시간]2~3시간

[엔딩]4종류(3종류는 BadEnd)

[주의사항]호러(잔혹 잔학)표현 다수

[권장연령]15세 이상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실황 동영상·생방송·플레이 동영상의 이용에 대해서[필독]

→ http://gardeniagirl.web.fc2.com/berie/r/jikkyo.html



기타 자세한 정보는 게임 공식사이트를 참조하세요

→ http://gardeniagirl.web.fc2.com/beri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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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갱신 이력]

2014/04/16 Ver1.00공개


2014/04/19 Ver1.01공개(버그수정, 오탈자 수정, 미니 게임 난이도 조정 등)


2014/04/22 Ver1.02공개(버그 수정, 오탈자 수정 등)


2014/04/25 Ver1.03공개(인물메모 기능+클리어 특전추가, 버그수정, 오탈자 정정)

2014/04/29 Ver1.04공개(오탈자 수정)


2014/05/09 Ver1.05공개(오탈자 수정, 맵 일부 수정)


2014/05/16 Ver1.06공개(이지 모드+메시지 스킵 기능 추가 오탈자 수정 등)


2014/05/18 Ver1.07공개(버그 수정, 연출 미세조정 등)


2014/05/28 Ver1.08공개(버그 수정, 오탈자 수정, 클리어 특전 추가)


2014/06/10 Ver1.09공개(스틸 3장 추가, 캐릭터 칩 일부 변경, 연출 미세조정)


2014/06/29 Ver1.10공개(오탈자 수정)


2014/07/07 Ver1.11공개(캐릭터 그림 일부 수정)


2014/10/01 R판 1.00공개


2014/10/03 R판 1.01공개(이미지 실수 몇군데 수정)


2014/10/07 R판 1.02공개(오탈자 수정·연출 오류 수정)


2014/10/14 R판 1.03공개(연출오류 수정)


2014/10/24 R판 1.04공개(BGM버그 수정, 맵 칩 일부 수정)


2014/11/03 R판 1.05공개(연출 오류수정, 메뉴화면 배경 일부 교체)

)

2014/11/20 R판 1.06공개(연출 오류수정, 오탈자 수정)


2015/04/17 R판 1.07공개(하드 모드 클리어 특전 2점 추가 외)


2017/02/12 연락처 메일 주소 변경



●실황 플레이 동영상· 생방송에 대해


자유롭로 하세요.


※비방목적 제외합니다

※설명문에 반드시 게임 타이틀을 넣어 주세요.


니코니코 동영상의 경우는 이 동영상을 콘텐츠트리 작품에 등록하세요


※처음 보시는 분들을 분을 위해서, 썸네일과 설명문을 통한 스포일러는 최대한 삼가해 주세요


※2014년 10월 1일 현재 초대 『벨과 과자의 집』 Ver1.00~1.11의 동영상의 신규전달은 금지하고 있습니다.



●2차 창작에 대해서


마음대로 하세요.


※저작권은 포기하지 않습니다


※개인취미의 범위를 벗어나지 않도록 하세요


※무단 복제·무단 전재는 절대 하지마세요. 


ジグル에 문의 바랍니다.






●미니 게임의 힌트

[스테이지 1-동물의 숲]
다가오는 동물들이 걸려들도록 
잘 유도하면서 앞으로 가세요.

[스테이지 2-화덕 방]
사용할 열쇠에 미리 손가락을 두고
하나씩 정성스럽게 입력하세요.


[스테이지 3-부엌]
이 스테이지는 조사회수가 제한되어 있지만
시간제한은 없습니다
때로는 주변을 살 살펴보는게 중요합니다.


[스테이지 4-부엌 2]
소목표 『D』 키를 활용하세요
또한 벨은 대각선 이동이 필수입니다.


[스테이지 5-동물들의 뜰]
아이방에서의 대화 내용을
잘 기억하세요.


[스테이지 6- 붉은 곳]
맵은 종횡으로 루프합니다
유령을 잘 뿌리치세요.


[무대 7-마녀의 세계]
지금까지의 미니게임 경험을 살려서
힘내세요




이하는 엔딩 분기 조건입니다.
스포일러를 많이 포함합니다.


END4 분기 조건

부엌에서 냄비를 들여다보기 전(이벤트 발생 전)에 
오른쪽 위를 올라가면서
[나간다][포기한다] 선택.


END3 분기 조건
1 스테이지 4-부엌 2에서 자신이 먼저 간다.
2.일기 조각을 모아 어둠의 모닥불 앞에서 벨에게 초콜릿을 준다.
3.마찬가지로 모닥불 앞에서 벨에 10회 이상 말을 안건다.
4.스테이지 5-동물들의 뜰에서 벨을 제한 시간 내에 발견하지 못한다.

상기 중 2개 이상 해당 또는 조건 3에 해당될 경우 이 엔딩이 뜬다.






END2분기 조건

■ 패턴 1
1. 스테이지 4-부엌 2에서 벨이 먼저간다.
2. 일기 조각을 모아 어둠의 모닥불 앞에서 벨에게 초콜릿을 준다.
3. 마찬가지로 모닥불 앞에서 벨에 10회 이상 말을 건다.
4. 스테이지 5-동물들의 뜰에서 벨을 제한 시간 내에 찾는다.

■ 패턴 2
1. 스테이지 4-부엌 2에서 자신이 먼저간다.
2. 일기조각을 모아 어둠의 모닥불 앞에서 벨에게 바움쿠헨을 준다.
3. 마찬가지로 모닥불 앞에서 벨에 10회 이상 말을 건다.
4. 스테이지 5-동물들의 뜰에서 벨을 제한 시간 내에 찾는다.

■ 패턴 3
1. 스테이지 4-부엌 2에서 벨이 먼저 간다.
2. 일기조각을 모아 어둠의 모닥불 앞에서 벨에게 바움쿠헨을 준다.
3. 마찬가지로 모닥불 앞에서 벨에 10회 이상 말을 건다.
4. 스테이지 5-동물들의 뜰에서 벨을 제한 시간 내에 찾지 못한다.





END1분기 조건

여기에 적힌대로 하면 END1로 향하겠지만
1회차에서는 공략을 보면서 END1을 보는 걸 권장하지 않습니다.
이야기를 즐기려면 최초 플레이 대는 자력으로 결말을 맞으셨으면 합니다.

1. 스테이지 4-부엌 2에서 벨이 먼저 간다.
2. 일기조각을 모아 어둠의 모닥불 앞에서 벨에게 바움쿠헨을 준다.
3. 마찬가지로 모닥불 앞에서 벨에 10회 이상 말을 건다.
4. 스테이지 5-동물들의 뜰에서 벨을 제한 시간 내에 찾는다.




오마케 요소

▼한스의 회상
스테이지 3"부엌"에서 열쇠를 찾을때 냄비를 조사하고
손을 넣으면 화상을 입는다. 이후 일기조각을 모으고 
어둠 속 모닥불 앞에서 벨과 10회 이상 대화를 하고 손을 잡는
이벤트를 발생시키면 평소와는 조금 다른 대화를 들을 수 있습니다.


▼벨을 달랜다
스테이지 4-부엌에서 자신이 먼저 가는 걸 고르고
벨을 부르는 이벤트를 발생시킵니다.
이후 한스의 뒤에서 대기하는 벨을 살펴보면 벨을
진정시키기 위한 한스의 행동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거울이 싫어
벽에 얼룩이 있는 아이방에 있는 거울을 살펴보면
한스가 "거울이 싫다고 말하는 이벤트가 발생하지만,
벽 얼룩 이벤트를 발생시키고 난 후 대화내용이 살짝 바뀝니다.


▼두 사람 사이에……
벽에 얼룩이 있는 아이방 중 피아노가 있는 방에 들어가
메뉴화면을 열면, 평상시와 다른 화면이 표시됩니다.


▼초전개?
"END1"만 보면 한스의 정체에 대해서
잘 모르지만 
END1이외의 루트(스테이지 5-동물들의 뜰에서 실패)의 경우
한스가 마법을 쓰는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한스와 벨의 대화
일기조각을 모으고 어둠의 모닥불 앞에서 벨과
10회 이상 대화할 경우 
이후의 한스와 벨의 회화·행동에 여러가지 변화가 일어납니다.
위의 거울 이벤트에서도 대화가 바뀝니다.


'쯔꾸르 번역 > 벨과 과자의 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벨과 과자의 집  (5) 2017.08.27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N2 2017.08.28 00:04  Addr  Edit/Del  Reply

    트위터 팔로우 중인데 쯔꾸르 미번역 추천해달라는 트윗 같이 올리셔서 댓글 답니다.

    먼저 혹시 미번역 쯔꾸르 중에 Nepheshel어떻게 되었는지 알려주실 수 있나요. 저번에 제작자랑 컨택할 생각은 있다고 말하셨는데, 어떻게 되었는지 궁금해서요.

    뭐 미번역 쯔꾸르 중에 랜덤 던전 뭐 그런게 항상 랭킹 상위에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 sacred tears BLUE그런건 스팀에 올라왔더라구요?

    The Legend of OYAJI그런거나 free-m에 등록되지 않은것 같은 cresteaju, 혹은 실페이드 견문록/실페이드 기환담 같은게 있겠네요.

    개인적으로 https://freegame-mugen.jp이 free_m보다 더 방대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free-mugen 10위 안에 드는 라하 시리즈는 1편만 해봤는데 좀 실망적이었습니다.

    제가 눈여겨본건 https://freegame-mugen.jp/roleplaying/game_2290.html 나 https://freegame-mugen.jp/roleplaying/game_72.html같은게 있네요. https://freegame-mugen.jp/roleplaying/game_6260.html 이것도 독특해보입니다.

    제가 어드벤처 장르는 잘 안해서 추천이 rpg로 도배되어있는건 죄송합니다. 공포요소가 없는건 아니지만 혹시 눈여겨본 비-공포 판타지 배경 어드벤처 게임이 있다면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금 관심이 가는건

    https://freegame-mugen.jp/adventure/game_2181.html

    네요. 근데 이건 분량이 굉장히 방대할 것 같아서...

  2. caswc 2017.08.28 01:30 신고  Addr  Edit/Del  Reply

    1.N 머시기는 고려는 하고 있지만 당장에 할 생각은 없습니다.

    2.랜덤던전은 대사분량을 확인해본적이 있는데 역대급으로 많은데다가 서브컬쳐 지식이 필요한 겜이라 접었고

    3.스팀에 올라온 S머시기는 생각은 해봤지만 일어판이 없어서 걍 포기했고

    4.레전드 오브 오야지는 안맞아서 계획이 없습니다.

    5.실페이드 환상담은 20% 번역하다가 중단해서 차후 계획에 잡혀있습니다.

    6.cresteaju,세븐코스트, 말 나오는 Rpg는 쯔꾸르가 아니라 취급하지 않습니다.

    7.마법소녀는 일단 허가는 받아놨는데 분량에 기겁해서 스테이지 1까지만 번역해서 나중에 재개할 생각입니다.

    8.현재 최우선으로 계획이 잡힌게 큐브,병아리 사무라이,브레이커,로스트 마리아 정도고 이것들이 끝나야 위의 계획이 있다거나 고려대상인걸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 N2 2017.09.01 06:53  Addr  Edit/Del

      그렇군요. 어제 검색하다가 이런 리뷰 사이트를 찾았습니다.

      http://gekikarareview.com/

      프리게임 리뷰 사이트네요. 혹시 도움이 될까 올립니다.

      솔직히 Ruina폐도의 이야기가 B를 받은걸 생각하면 좀 신뢰성은 없지만, 그래도 한번 참고해볼 가치는 있다 생각됩니다.

      둘러보니 rpg에서는 四月馬鹿達の宴이나 ざくざくアクターズ, リィンカーネイション이나 扉の伝説~風のつばさ가 고평가를 받더군요. 물론 扉の伝説~風のつばさ는 초대분량으로 유명하지만... 혹시 얘네들중에서 고려해본 것들이 있나요?

    • caswc 2017.09.02 01:30 신고  Addr  Edit/Del

      두개 정도는 이미 이전부터 하고 싶다는 생각만 했고, 분량이 방대해서 할 맘은 없습니다. 참고로 하나는 아예 대사가 추출조차 안되서 어려울 듯 합니다.

      랜덤던젼과 쟈쿠쟈쿠 액터즈는 그 분량이 상상이 초월하는 수준이라 절대 할일은 없을 듯 합니다.

  3. 2017.08.28 15:25  Addr  Edit/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