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판 : https://www.freem.ne.jp/win/game/11967
한국어판 : https://drive.google.com/file/d/1VXOn4qWhkT3Y6m1JwDd-vBciORaAZfcj/view?usp=sharing
공략 및 번역 : 다크루인
번역 : 이카사럼
엔드롤은 멈추지 않는다. 탐색요소가 많은 절망계 RPG.
………………………………………………………………………………………
제12회 프리무! 게임 컨테스트 최우수상, 대인기상을 받았습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注意書き■■■
ゲーム内で使用している素材、データ等の改造・転載・流用、
ゲーム自体の二次配布などは絶対にしないようお願いいたします。
また、制作者(せがわ)がサイト等に載せている画像や文章を、
転載や加工(スクリーンショットによる転載や加工も含む)する行為は全面的に禁止します。
画像の一部を切り取って、SNS等のアイコンにする行為も禁止です。
もしそれらが守られなかった場合、ゲームは予告なく非公開にされる可能性があります。
また、これは制作者(せがわ)の他のゲームでも同じです。
■■■■■■■■■■
■■■주의사항■■■
게임 내에서 사용한 소재, 데이터 등의 개조, 전제, 유용
게임 자체의 2차 배포 등은 절대로 하지 말아주실 부탁합니다.
또한, 제작자(세가와) 사이트 등에 게재된 이미지와 문장을
전재나 가공(스크린샷에 의한 전재나 가공도 포함)한 행위는 전면적으로 금지입니다.
이미지의 일부를 잘라내어 SNS 등지에서 아이콘으로 만드는 행위 또한 금지입니다.
만약 이와 같은 것들이 지켜지지 않을 경우, 게임은 예고 없이 비공개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점은 제작자(세가와)의 다른 게임도 동일합니다.
■■■■■■■■■■
[제작툴]
RPG 쯔꾸르 2000 VARUE!
[플레이 시간]
줄거리만 따른다면 5,6시간
딴 길로 새기 요소, ED를 모두 회수한다면 10시간 이상 걸릴지도 모릅니다.
[게임 소개문]
・이 게임에는 호러&그로테스크・우울 요소나,
비도덕적인 표현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추천 연령 15세 이상)
・탐색 요소가 많고, 전투가 있는 RPG입니다.
기본적으로 언제나 세이브할 수 있는 미적지근한 난이도.
레벨 올리기도 아마 그렇게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래픽이나 BGM은 거의 자작한 것입니다.
열심히 만들었으니 칭찬해 주세요(직구)
・「본편:딴 길로 새기=4 : 6」 정도의 비율이므로,
느긋하게 앉아서 플레이할 수 있는 분들을 위한 것일지도.
【프리무! 리뷰 및 팬 일러스트 투고에 대해서】
감상, 일러스트를 받으면 울며 기뻐할 듯 합니다. 기절합니다.
또한 스포일러를 포함한 리뷰의 경우(미 플레이인 분들을 위해)
한 마디 주의를 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실황에 대하여】
그다지 실황용이 아닌 기분이 듭니다만, 그래도 괜찮으시다면….
단, 본 작품은 「추천 연령 15세 이상」이므로, 그 점을 반드시 언급해 주십시오.
ver1.05부터 구현된 「보너스 요소」의 실황도 자유롭게 해 주십시오.
영상 타이틀에는 「게임명」을 넣어서, 설명문에는 이 게임 페이지 URL이나
END ROLL의 사이트 URL(http://nantekotodesyoune.wix.com/endroll/)을 넣어 주십시오.
중상모략은 삼가해 주십시오. 매너를 지켜서 부탁드립니다.
【생방송에 대하여】
생방송에서 매너가 나쁜 사람을 찾았다, 등의 보고를 받았습니다만
제 자신이 그 방송을 보지 않았으므로, 비방인지, 그 분의 감상의 범위인지
알기 어렵습니다.
매너의 좋고 나쁨의 정도는 개인에 따라 다르며, 기본적으로 저는
여러분의 양심에 맡기고 싶으므로, 이번에는 특별히 조치를 취하지 않겠습니다.
하지만, 마음 써주셔서 정말로 감사합니다.
허나, 앞으로도 매너가 나쁜 분들이 늘어날 것 같으면
실황・생방송 금지, 최악의 경우 작품의 공개 정지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한 번 더 씁니다만, 실황을 하실 때에는
「중상모략은 삼가해 주십시오. 매너를 지켜서 부탁드립니다」
【보너스 요소에 대하여】
Ver.1.05부터 [별장섬 열리지 않는 문]에 [보너스]를 탑재했습니다.
자세한 건 파일 내 메모를 봐주세요.
보너스 요소 실황도 자유로이 해주세요.
【갱신정보】 (전문은 길어니지 최신 갱신내용만. 자세한 건 설명서로)
2017/09/28 「END ROLL」 ver2.01을 공개
・윈도우 좌측 상단에 표시되는 게임 이름을 「Untitled」에서 「END ROLL」로 변경
이제서야 고쳐서 죄송합니다….
・러셀이 전투 불능 상태로 지식의 관측자와 전투를 끝내면,
이벤트 후에 게임 오버가 되는 버그를 수정.
공략정보 (스크린샷 촬영 : 다크루인님)
본 공략정보 전제는 사전에 제작자님의 허가를 받았습니다
스토리 공략
[1일차]
①마을 사람들에게 인사를 한다.
②인사 종료 후, 다시 타바사한테 얘길 들으러 가자.
"숲"에서 "머리장식"을 찾는 걸 도와달라 부탁받는다.
③"숲" 절벽맵에서 "목격자"를 쓰러뜨린다.
④주운 "머리장식"을 가데니아한테 가져다주자.
⑤집 침대에서 잠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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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일차]
①새롭게 오픈한 [정보상]에 인사하러 간다.
②그 뒤 가데니아한테 이야기를 들으러 간다.
함께 구혀나 시장에 가길 바란다 부탁받는다.
③구혀나 시장에서 프라이팬 얘길 듣고
다시 정보상에 가서 나침반을 받는다.
④나침반을 사용하면 숲의 오두막에
카페트가 사라지고 던전으로 향하는 입구가 열린다.
⑤던전 안에 벽 색깔이 다른 곳에 벽을 두드린다를 고른다.
러셀이 특기를 배우고 오른쪽 문으로 향하고
적들을 쓰러뜨리자.
⑥가데니아를 집까지 바래다준다.
⑦집 침대에서 잠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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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일차]
①촌장한테서 주민표를 받는다.(다른 마을에 갈 수 있게 됨)
①교회 이벤트를 본다. 코디랑 같이 도그마를 찾게 된다.
②암흑 타운 고목의 언덕에서 도그마를 본다
그 후 마을 내 여관에서 휴식을 취하면 이벤트가 발생한다.
③마을이 변모한 직후 왼쪽 아래 집에 가면 도그마가 동료가 된다.
④"고목의 언덕" 앞길을 막는 식물을 조사하고 힌트를 본다.
⑤힌트를 따라 마을 내 조형물을 모두 쓰러뜨리면 러셀이 새로운 특기를
배우고 고목의 언덕으로 들어갈 수 있게 된다.
⑥적을 쓰러뜨린다.
⑦다시 ③의 민가에 가면 이벤트가 발생한다.
⑧집 침대에서 잠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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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일차]
①마을을 어슬렁거리는 칸테라와 대화를 나누고 분실물 찾는 걸 돕자.
②분실물 찾는 걸 도와 유미한테 얘길 들으러 간다.
③구혀나 시장에서 용의 나침반 입수.
사용하면 용 봉우리로 향하는 길이 열린다.
④새로운 맵으로 가서 창고 주인에게 물어 칸테라랑 같이
창고 안 용의 족자를 보러 간다.
⑤창고 안. 작은 족자를 조사한다. 두 개의 지장이 나타난다.
양쪽 말을 듣고 선반을 조사하면 지병의 약을 손에 넣을 수 있다.
⑥지병의 약을 손에 넣고 나타난 지장 얘길 듣고
지젤이 새로운 스킬을 배운다.
⑦창고 우측을 지나가면 오른쪽 아래 선반에서 상자가 떨어진다.
상자를 조사하면 만두를 손에 넣을 수 있다.
⑧만두를 손에 넣고 나타난 지장의 얘길 들으면
지병의 약 대신 먹으면 죽는 약을 손에 넣을 수 이삳.
⑨아이템에서 만두를 고르고
먹으면 죽는 약을 소비하면 독이 든 만두가 된다.
⑩이 만두를 용에게 먹이면 문이 나타난다.
⑪다리맵. 쭉 건너서 제일 안쪽에 있는 지장한테 말을 건넨다.
⑫분홍색 풍선을 조사한다. 칸테라한테 얘길 들으면 나이프가 나타난다.
나이프를 주워 칸테라의 희망대로 한다.
⑬길을 막던 ⑪의 지장이 사라지므로 앞으로 향하자.
보스를 쓰러뜨린다.
⑭창고 주인이 족자 건에 대해 사과한다.
⑮집 침대에서 잠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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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일차]
①촌장 문병을 간다.
미레유와 함께 요츠바 병원에 간다.
②칸테라한테서 작센의 카르테를 받는다.
③"요츠바 병원"에서 접수처에 "카르테"을 제출하면
기다리는 시간 동안 병원 안을 돌아다닐 수 있으며 미레유가 파티에서 빠진다.
이하, 순서에 상관없이 ④을 거치면 이벤트가 발생한다.
④"명성에 대한 질투"를 해결한다.
→동쪽 병동 1층 방안에 있는 검은 머리 소년한테 말을 건다.
→접수처 왼편에 있는 금발의 간호사에게 말을 건다..
→서쪽 병동 남자 화장실에서 "거미"를 잡는다.
→동쪽 병동 1층의 방 안에 있는 금발소년한테 "거미"을 전한다.
④'"부에 대한 질투"를 해결한다.
→서쪽 병동, 옥상에 있는 간호사에게 말을 건다.
→서쪽 병동 2층 접수처에 있는 간호사에게 말을 건넨다. 지금 바쁘세요를 고른다.
→서쪽 병동 2층, 오른쪽의 "처치실"에서 주사기 안에 약을 집어넣고 방을 나간다.
→간호사가 달아난 뒤 서쪽 병동의 옥상에 가서 간호사에게 말을 건넨다.
(넣은 약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다)
④'"사랑에 대한 질투"를 해결한다.
→동쪽 병동 1층 계단 근처에 있는 소녀에게 말을 건다.
→동쪽 병동 1층, 음료 아이템을 가진 상태로
검은 머리 단발 소녀한테 말을 걸어 캔 찾기 게임을 하자.
→서쪽 병동 2층의 "창고" 상자에 캔을 숨기고
단발소녀한테 알리러 가자.
→그 뒤 다시 "창고"를 찾으면 이벤트가 발생.
⑤상기④를 모두 해결하면 미레유가 다시 파티에 합류하면서
동쪽 병동 2층의 진찰실에 가게 된다.
⑥동쪽 병동 2층의 진찰실에서 보스를 쓰러뜨린다.
⑦원내 방송에 따라서 옥상에 가면 이벤트가 발생.
미레유가 파티에서 벗어난다.
⑧진찰실 옆방에서 일기를 읽는다. "잘 듣는 약"을 입수한다.
⑨마을에 돌아와서 작센에게 "잘 듣는 약"을 준다.
⑩집 침대에서 잠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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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일차 종료 시점에서 "죄책감"이 20보다 낮은 경우
자동적으로 노멀 엔딩을 맞아 6일차 이후로는 가지 못합니다.
다만 5일차 밤이라도 만회할 수 있습니다.
트루 엔딩을 보고 싶은 분은 죄책감 이벤트를 진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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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일차]
①집에서 나와 유미와 얘기하고
유미 집에서 가서 대화를 나눈다.
②밤에 순찰을 돌 상대중 한 사람을 고른다.
(여기서 선택한 캐릭터가, 트루 엔딩 중요 인물이 된다)
③순찰을 함께하는 상대랑 시사이드 바다 축제에 놀러간다.
④바다축제. 망루 근처 늙은 미역에게 말을 걸면
점화용 횃불을 찾아달라 부탁받는다.
⑤점화용 횃불은 장내의 왼쪽 위, 산호 그림자에 숨어있다.
발견하면 해가 기울고 저녁이 된다.
⑤횃불을 늙은 미역에게 건네준다.
⑥마을로 돌아오는 길에 적을 만나
뒤를 쫓고 전투를 벌인다.
⑦유미와 협력하여 괴물을 일단 물리치고서
더 쫓으면 적과 다시 전투를 벌인다.
⑧전투 종료 후, 강제적으로 마을에 보내진다.
더는 마을에서 못 나가니 집 침대에서 잠들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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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일차]
①작센한테 말을 걸고 물론 참가한다를 고르면
최종던전 요람에 갈 수 있게 된다.
②요람에 가서 보스를 쓰러뜨린다.
③마을로 돌아가 정보상의 얘길 듣는다.
선택지 - 어쩌면 좋지? 를 고르면 →④
선택지 - 싫어...를 고르면 트루엔딩2로
④6일차에 고른 캐릭터 집에 가서 모든 걸 털어놓는다.
→트루 엔딩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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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트루 엔딩 1을 볼때 나오는 패스워드는
클리어 특전을 받기 위해 필요합니다.
특전을 받을 수 있는 장소는 별장섬 작은 건물입니다.
주변에 편리한 아이템이 다수 있으니 괜찮다면 받아가주세요.
ED공략 힌트
엔딩은 총 3가지.
하나는 노멀, 나머지 두 개는 트루입니다.
이 앞에서는 각각의 엔딩을 보기 위한 조건&공략법을 제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살짝 스포일러를 포함하니 플레이하지 않았거나
자력으로 하고 싶은 플레이어 분은 열람을 삼가해주세요.
노멀 엔딩을 보려면
5일차 종료시점에서 '죄책감'이 20보다 낮으면 자동으로 노멀 엔딩입니다.
(5일차 밤에 열심히 하면, 만회할 수 있습니다.)
――――――――――――――――――――――――――――――――――――
트루 엔딩 1, 2를 보려면
①5일차 종료 시점에서 '죄책감'이 20 이상이면 트루 엔딩으로 향합니다.
②그 후 7일차 밤 선택지에서 "어쩌면~~"을 고르면 트루엔딩1로
'싫어~' 를 트루엔딩 2가 됩니다.
※보충※
또한 6일차에 <순찰 상대로 고른 캐릭터>가
트루엔딩 1&2의 핵심인물이 됩니다.
캐릭터를 선택하기 전에 세이브 데이터를 하나 남기면 좋을지 모릅니다.
"죄책감" 상승 이벤트에 대해
본작의 엔딩 분기에는 "죄책감"이라는 수치가 크게 상관이 있습니다.
이하에 "죄책감"이 오르는 이벤트를 정리했으니 목표로 하는 엔딩이 있으신 분은
부지런히 체크하세요.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일째】
상승 이벤트 없음.
【2일째】
상승 이벤트 없음.
【3일째】
①타바사의 성묘 이벤트. 타바사 특기 「견제」를, 러셀이 「위로」를 배운다.
죄책감+5. (★3일째 한정 이벤트)
②「씨사이드」 호텔 방에서, 다시마 이벤트를 본다. 러셀이 특기 「레드아이」를 배운다.
죄책감+5.
③「물웅덩이 아파트」 침입 시, 친우에 대한 회상을 듣는다.
죄책감+5.
【4일째】
①코디 or 도그마와 「고목의 언덕」으로 가는 이벤트를 본다. 데려간 사람이 특기 「여신의 가호」를 배운다.
죄책감+5. (★4일째 한정 이벤트)
②자택의 가데니아?에게 「가데니아의 아빠에 대해서」의 이야기를 들은 후,
자택 앞에서 아빠를 기다리고 있는 가데니아에게 말을 걸어 「아빠는 돌아오지 않아」를 선택한다.
죄책감+5. (★4일째 한정 이벤트)
③해저 호텔에 머물고 있는 소녀에 대한 회상을 듣는다.
죄책감+10.
【5일째】
①「용 봉우리」에서, 산파초를 채집한다.
죄책감+5. (★5일째 한정 이벤트)
②「꿈결의 숲」의 타바사의 말 치료 이벤트에서, 「편하게 해준다」를 선택.
죄책감+5.
③「연민의 장소(토끼 던전)」 칩입 시, 토끼에 대한 회상을 듣는다.
죄책감+5.
【6일째】
①「요츠바 병원」에서, 미레유의 이벤트를 본다. 미레유가 특기 「더럽혀진 본심」을 배운다.
죄책감+5.
【7일째】
①「용 봉우리」에서, 창고 주인의 이벤트를 본다.
죄책감+5. (★7일째 한정 이벤트)
※참고※
기술된 이벤트를 전부 보면 죄책감은 60입니다.
"죄책감" 엔딩 분기는 5일째이며 6일째 7일째의
상승 이벤트는 솔직히 딱히 의미는 없으나
60점 만점을 목표로 하여 리플레이해보는 것도 좋을지 모릅니다.
또한 게임 중 "죄책감"은 도처에 있는 악몽한테
말을 걸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주인공을 쫓아오는 [악몽]은 안됩니다!
전투에 들어가면 절대 이길 수 없습니다.(도망은 가능)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착실하게 스토리를 진행하다 지친 나이브한 당신.
가끔은 모든 것을 잊고 잠시 들러 보는 것은 어떻습니까.
본 작품에서는 쓰면 신세계로 향하는 문이 열리는 '나침반'을 비롯하여
조건을 만족하지 않으면 동료가 되지 않는 숨겨진 캐릭터가 있거나, 식물에 물을 주거나,
목욕을 하거나, 낚시를 할 수 있거나, 영화를 보거나…
여기선 그런 제작자조차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파고들기 요소의 일부를 좀 더 소개하겠습니다!
(스토리 스포일러는 없습니다만, 전혀 없진 않습니다. 주의하세요)
① '나침반'으로 새로운 세계로!
게임을 진행하면 온갖 곳에서 입수할 수 있는 「나침반」.
이걸 쓰면 새로운 세계로 향하는 문이, 열린다든가...
과연 당신은 모든 나침반을 모으고 모든 세계를 볼 수 있을까요!?
②평온한 한때의 수다를 즐기자!
싸우다가 지치면, 분홍색 풍선에게 말을 걸고 잠시 쉴 수 있습니다.
그럴 때 동료와 대화를 통해 마음을 조금 안정시켜보세요.
얘길 통해 동료들의 의외의 면모도
볼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③때로는 동료와 함께 남을 돕자
세상에는 항상 어딘가에 곤란을 겪는 사람이 있습니다.
고민을 해결할 수 있을 듯한 동료를 데리고 가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지 모릅니다.
④물뿌리개를 사용하여 식물을 사랑하자.
게임을 진행하면, 어느 냥족한테서 받는 「물뿌리개」.
이걸 써서 전세계의 식물을 꽃 피웁시다.
다 피게 하면 좋은 일이 있을지도...?
⑤유유자적 낚시
낚싯대와 아이스박스가 있는 곳에서는
낚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가끔, 물고기가 아닌 것도 잡히지만...
⑥낚은 물고기는?
낚은 물고기는 팔 수도 있지만 역시 먹고 싶다!
생선에 따라 할 수 있는 요리가 다르니
꼭 시험해 보세요.
⑦목욕을해서 극락 극락~
게임을 진행하면 목욕을 할 수 있는 장소가 출현합니다.
파티의 조합에 따라 대화 이벤트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아쉽지만 여탕엔 못 들어가요!)
⑧조건을 충족하면 숨은 캐릭터를 동료로.
본 작품 중에는, 메인 캐릭터 이외에, 조건을 충족시켜 동료로 영입할 수 있는 캐릭터가 2명 있습니다.
「동료는 많은 편이 좋다!」라 생각하는 분은 꼭 동료로 삼아보세요.
동료로 하는 순서를 아무리 해도 모르는 분은 공략 페이지를 봐보세요.
숨겨진 캐릭터 공략
스토리 진행 말고 동료로 삼을 수 있는 숨겨진 캐릭터는 레이몬드와 월터,
둘 다 우수한 유닛이기에 관심 있으면 동료로 삼아보심이.
레이몬드를 합류시키려면
게임 초반부터 아이템상으로 일행 앞에 나타나는 레이몬드.
동료려면 역시 상품을 몇번 사서 단골이 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순서①
5일째 개시 전까지 레이몬드가 파는 물품을 3개 이상 산다.
순서②
5일째. 페어리아, 유에, 월터의 얘길 듣고 구혀나 시장에 있는 레이몬드한테
말을 건 다음, "페어리아에 대해서"을 선택한다.
(① 순서가 충족되지 않으면 선택지는 출현하지 않습니다)
순서③
HD지점에 도망치듯 돌아간 레이몬드를 쫓아
유에와 레이먼드의 대화를 본다.
※밤이 되기 전에 이 이벤트를 못 보면
영업시간이 지나 지점에 못 들어가니 주의.
순서 ④
HD지점에 가면 이벤트가 발생.
이 이벤트 후에 무조정 공간의 보스를 쓰러뜨리면
레이몬드가 동료가 된다.
월터를 합류시키려면
5일째부터 나타난 연구자 협회의 HD지점.
월터는 연구를 위한 전투 샘플을 원하고 있으니
경험치를 얻는 김에 도와주는게 좋을 듯 하다.
월터가 전투를 바라는 괴물은 모두 6개.
(이기면 특정 캐릭터가 강력한 특기를 배울 수 있는 "교전"을 받는다.)
모두 쓰러뜨리고 월터에게 말을 걸자,
월터가 동료가 된다.
(단, 7일째는 동료가 되지 않습니다.
동료로 삼고 싶으면 6일째에 힘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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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전반에 대해서]
게임 내 본 사이트 내의 어떤 데이터든
전재, 변경, 유용, 배포하는 행위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twitter및 facebook, 기타 SNS사이트 등에서 사용도
금지입니다. (스크린샷은 오케이)
[플레이 동영상에 대해]
비방 목적이나 영리, 금전이 관련 없는 플레이 동영상이라면
게시할 수 있습니다.
단, 투고하실 경우 처음 보시는 분, 플레이하지 않는 분에 대한 배려를 부탁드립니다.
동영상 투고를 허가받거나 보고할 필요는 없습니다.
중상모략은 삼가주세요. 매너있게 부탁드립니다.
ver1.05부터 구현된 '보너스 요소'의 실황도 자유롭게.
또한 본 작품은 '플레이 권장 연령 15세 이상'입니다.
그 점도 어디든 언급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생방송에 대해] 7.15 추가
생방송에서 매너가 없는 사람을 발견했다는 보고를 받았습니다만,
제가 직접 그 방송을 안 봐서 비판인지 아니면 그분의 소감 범위 내인지
알기 어렵습니다.
매너가 좋고 나쁨은 개인에 따라 다르며 저는 기본적으로
여러분의 양심에 맡기고 싶기에 이번엔 특별히 조치를 취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마음 써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다만 앞으로도 매너가 없는 분들이 많아진다면,
실황·생방송 금지, 최악의 경우 작품의 공개정지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적어두지만 실황 때는
중상모략을 삼가해 주십시오. 매너를 부탁드립니다.
[음악, 효과음에 대해]
본작 내의 BGM·효과음의, 전재나 사용, 수정, 자작 발언 등은 그만해주세요.
타 사이트에서 빌린 음원에 대해선
사용하실 경우 사이트 규약에 따르길 부탁드립니다.
[2차 창작 등에 대해서]
본 게임의 일러스트, 소설 등은, 취미 범위에서라면 자유로이 해주세요.
다만 금전이나 영리 목적, 음해 목적의 2차 창작은 삼가해 주세요.
또, 타인에게 폐가 되는 행위는 절대로 하지 말아 주세요.
상기 사항을 염두에 두시고
「2차 창작임을 명기한다」 「二次創作であることを明記する」
「영리를 목적으로 한 것이 아니다」 「営利を目的としたものではない(このへんのボーダーは皆様の良識にお任せします)」 '라면, 금전이 오고가는 2차 창작도 허용하겠습니다.
※2차 창작에서 발생한 트러블 등에 관해서는 제작자 측은
일절 책임을 질 수 없으니 미리 양해 바랍니다.
그 외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메일폼을 통해 편하게 말씀해 주십시오.
매너를 지키시고 게임을 즐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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