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에 해당되는 글 2건

  1. 2020.02.16 압화 이야기 27
  2. 2020.02.05 용사의 우울 3
posted by caswc 2020. 2. 16. 21:26

 

 

원판 : https://www.freem.ne.jp/win/game/18059
한국어판 : https://drive.google.com/open?id=1duvT2OAPh5INIEEVfaRAb94EWohpzXLZ

 

2/17 - 디버그 및 인명 수정

3/16  -하녀 엔딩 수정

3/19 - 후일담 추가 (한국어판에서는 삭제된 엔딩 내용 및 누설 있으니 주의)

 

* 본 한국어판은 익명 분의 큰 도움을 받았으며 실질적으로 그분의 작품이나 다를바 없을 정도라 할 수 있습니다. 도와주신 익명분께 큰 감사드립니다.

▼한국판 실황규약
유료 사이트로의 전달·실시간 전달은 금지하고 있습니다.
비방 중상은 삼가해 주십시오.
노벨 파트가 많은 게임이라는 것을 이해해 주십시오.
 
※게임 실황 전달에 의해 발생한 문제나 손해 등에 대해서는
제작자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韓国版 実況規約
 有料サイトでの配信・リアルタイム配信は禁止しております。
 誹謗中傷はお控えください。
 ノベルパートの多いゲームということをご理解ください。
 
 ※ゲーム実況配信によって生じた問題や損害などについては、
  制作者は一切の責任を負いません。


[주의사항에 대해]
한국판에서는 배드 엔드 2종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오리지날판에서 표시되는 배드 엔드는 제작자의 뜻에 따라 
한국어판에서는 삭제되었습니다.
그래서 한국판에서는 다른 어나더 엔드로 연결됩니다.

 韓国版では、BADエンド2種が表示されません。

 オリジナル版で表示されるBADエンドは、作者の意思により、
 韓国版からは削除しております。
 そのため韓国版では、他のアナザーエンドに繋ぎます。

 

 

루카히·노크우는 전·노디오 왕국 제일의 플라워·메이어.
(※플라워 메이어 공주후보 교육 담당)
어떤 사건을 계기로 일자리를 빼앗기고 계급마저 떨어진다.

완전히 몰락한 루카히에게 어떤 의뢰가 날라든다.
그것은 빈민계급 출신의 소녀를, 제8왕자의 
프린세스 후보로 교육하는 것.
소녀의 이름은 모리스 스탈웨브.
오빠의 출세를 위해 공주 후보가 된 나른한 눈동자의 아가씨였다.
그런 그녀를 공주님으로 키워내는 것이 루카히의 역할인데...?
계급이 모든 것인 이 나라에서, 나랑 넌 어떻게 살아야 할까?
함께 운명을 선택하는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제작툴
RPG 쯔꾸르 VXACE

플레이시간
1회 : 4~5시간(2회차부터는 스토리 이벤트 스킵 가능)

■장르
육성 시뮬레이션

■멀티엔딩
엔딩수:11
(※마지막날 분기합니다. 이전의 스토리는 같음)

■주의 20190209 추가
★플레이 시간이 길기 때문에 목표의 엔드 조건을 보고
나서 플레이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게임파일 조작설명서에 데이터 있음)

★친밀도가 표시된 남자 캐릭터와는 연애 엔드가 있습니다.
루트에 따라서는 성행위를 상기시키기도 하는 대사/표현이 포함됩니다.

■특징
★옷 갈아입기 요소 있음 (총 50벌 이상)
화려하지만 어딘가 소박한 세계관.
차분히 스토리를 쫓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합니다.
★소년기전 엔보이즈 등장 캐릭터의 스핀오프.
패러렐 스토리이므로 전작 미플레이도 괜찮습니다!

최신갱신정보
[ver5.0b갱신]20190415
·Readme 표기내용 변경

[ver5.0b갱신]20181230
엑스트라에 빨리 넘기기 기능의 속도변경 ⇒ 10배속에서 3배속으로 변경했습니다.
(너무 빨랐기 때문에)
10배속 그대로가 좋은 분은 업데이트하지 않으셔도 됩됩니다.

[ver5.0업데이트]
뉴게임에 엔드회상 기능 추가, 엑스트라에 
빨리 넘기기 기능 추가 ⇒1회차 클리어 후에 개방
설정후 키보드 'D'로 온오프 전환 가능.

버그 보고, 감상등이 있으시면
http://gakinohouse.web.fc2.com/game/OS/OS.html
로 연락 바랍니다.

 


[압화 이야기]

캐릭터 소개
조작설명
육성파트 설명
엔딩 리스트

 

 

[압화 이야기]

 

 

 

[조작 설명].
■[F1]로 게임 속성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F12]로 강제로 타이틀 화면으로 돌아옵니다.


[육성 파트 설명]

기본화면 보기
■육성기간은 1월 7일 ~ 12월 21일입니다.
■소지금은, 스탈웹한테서의 송금을 중심으로 증가합니다.
■HP가 30미만이면 휴식밖에 못 합니다. HP가 줄어들면 건강 상태가 악화됩니다.
■피로가 쌓이면 건강상태가 악화됩니다.

 

 

 


[곤란상태 / 휴식밖에 안된다]
원인...HP 30미만
치료...휴식한다 OR HP를 30 이상으로 한다

[감기 상태 / 운동 공부 등지의 소비가 2배]
원인...피로가 60이상 혹은 체력 50미만
치료...휴식한다, 감기약

[적막상태 / 운동, 공부 등지의 상승치가 반감] 
원인...호의 30이하
치료... 데이트하러 간다, 광장에 간다, 잡담 또는 호의 상승 아이템

[권태 상태 / 운동 공부 등지의 성공률이 60%]
원인...피로 70이상
치료...활력약, 꾸짖는다



모리스의 모습
■체력·지력·승마·무도·예술은, 프린세스 시험(플라워 시험)과 관계됩니다.
■의욕·기품·매력·인기·호의도, 프린세스 시험(플라워 시험)과 관계됩니다.
■호의를 너무 낮게 하면 모리스의 건강상태가 악화됩니다.
■친밀도는 각 캐릭터의 엔딩 도달에 필수입니다.

 


일요일 화면

루카히 행동
루카히의 일주일 일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내용에 따라 자금을 얻거나 모리스의 능력이 변동되거나 루카히의 지도력이 상승합니다.

우편보기
누군가로부터 선물이 도착합니다.
모리스의 인기가 오르거나, 남성 캐릭터와의 친밀도가 오르거나 하면 
옷이나 고액의 수표를 받을 수 있는 일도. 

기록을 하다 
세이브, 로드와는 별도로 연간 예정표와 시험에 필요한 능력치를 볼 수 있습니다.
스탈웨브한테서의 송금일이나 남성 캐릭터와 친밀도가 높아지는 이벤트 등지가 써 있습니다.
■기타 면담·모리스에의 포상을 1개씩 구입할 수 있습니다.
■취소 버튼으로 날짜를 진행합니다.


평일 화면
■하루마다 모리스의 행동(육성내용)을 선택합니다.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을 때는 취소로 날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운동, 공부등지를 선택하려면 자금이 필요합니다.
또, 어느정도 능력치가 오를지 , 성공할지는 루카히의 지도력에 달려있습니다.
■근로를 선택하면 돈을 벌 수 있지만, HP나 정조가 단번에 다운됩니다.
 자유를 선택하면 피로를 회복하여 루카히에 대한 호의가 증가.
 휴식을 선택하면 피로를 모두 회복하지만, 타 능력치가 단번에 다운됩니다.
■일요일에 선택한 루카히 행동의 결과는 금요일 종료 후 표시됩니다.

 

 



토요일 화면 
자금이나 HP를 소비하지 않아도, 행동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 피로는 축적됩니다.
■선택한 행동에 따라, 능력치가 변동합니다. 또, 시간의 진행방식이 바뀝니다.
각 남성 캐릭터와의 데이트 장소에는 ★가 붙어 있습니다.

 

 


갈아입기 커멘드 설명
■이벤트 의상은 스토리 파트에서 자동으로 구입됩니다.
엔드복은 도달한 엔딩에 의해 자동으로 손에 들어갑니다.
■선물복은, 양복점에서 구입한 옷이나, 
우편으로 받은 옷, 타 돌발 이벤트에서 손에 넣은 옷이 표시됩니다.
양복점에서 구입한 옷의 데이터는, 클리어 시 세이브로 인계합니다.

[엔딩 리스트]
■정조 150미만 또는 호의 100미만의 경우는 강제 엔드로

타 엔드 조건은 동봉되어 있는  
엔딩 조건 리스트를 참조해 주세요.





비밀 놀이가 나오지 않는다

메이사 ⇒ 친밀도가 140이상&10/28행사 이후.
앨버트 ⇒ 친밀도가 100이상.

모두 데이트 중에 반드시 일어나는 게 아니라 1/2 확률로 발생합니다.
비밀놀이를 하면 매력이 생기지만 정조 또한 크게 감소하므로 주의.
스탈웨브는 없습니다.

▼오프닝 ver2.0이 엑스트라에서 나오지 않아!!

2회차~『OP무비』를 게임 내에서 보면, ver2.0의 OP무비가 흐릅니다.
그 후 세이브를 하면 엑스트라에 반영됩니다.
새로운 엔드를 모을 때마다 뉴 게임이라던가 ㅋㅋㅋ

같은 세이브 데이터로 모으기 쉬운 엔드
스탈웨브, 왕자
⇒스탈웨브의 플라워 시험 우승 횟수는 8회. (+기타 조건)
 왕자는 정조·호의만 주면 우승 횟수 5번의 조건에서만 루트에 들어갑니다.
 스탈웨브 루트에 들어가는 수치로 아슬아슬하게 세이브를 해두고
 그대로 엔드에 들어가면 왕자 엔드도 회수할 수 있습니다.

2.메이사, 앨버트, 왕자
⇒ 메이사와 앨버트 루트의 플라워 시험 우승 횟수는 5회.(+기타 조건)
 왕자는 정조·호의만 주면 우승 횟수 5번 조건으로 루트에 들어갑니다.
 메이사 또는 앨버트 루트에 들어가는 수치로 아슬아슬하게 세이브를 하고
 그대로 엔드에 들어가면 왕자 엔드도 회수할 수 있습니다.
⇒메이사와 앨버트 엔드를 돌아가면서 하려면
 5회 대회 우승 후, 평일 육성 턴에서 기품, 순종·매력·박애를 올리는 커맨드를 다수 사용합니다.
 (추천) [제왕학]+[역사학]+[발레]+가끔 [접대]
 또 9월까지 메이사와의 친밀도는 어느 정도 올려두면 좋다
 9월이 되면 한번 세이브를 하고 거기서 앨버트나 메이사로 분기하면 편할지도.
 (※어느쪽이든 친밀도를 계속 높여, 비밀 놀이를 하면 배드 " 바구니에는 아무것도"로)

3 왕자·코랄가의 딸·메이드·군인·교사·평범
⇒왕자 루트는 최소한 4회 시험 우승이 필요하니
 전반의 시험을 4회 우승한 시점에서 세이브.
 거기에서 다른 엔드를 향해서 숫자를 맞추면 좋다고 생각하다

※ver2.0에서 2회차 이후 최종 조건"명예의 증표"를 맡길 수 있게 됩니다.
※ver2.0에서 2회차 이후 "육성 파트(8월 스타트)를 고를 수 있게 됩니다.

스탈웨브 루트가 너무 어려워서 무리

플라워 시험은 8회 우승이 필요.
버린다면 9/7면접!! 9/7에서 우승 못해도
그대로 제대로 육성하면 11/7의 면접은 우승 가능성 높음.
또, 매력과 인기는 오르기 어려우므로, 토요일 [광장]은 
여유가 있으면 적극적으로 사용하기를.
육성을 하면 돈이 부족해지므로, 돈이 곤란할 때는 토요일 [뒷골목]을 사용해도 좋을지도.
가실때는 레오타드 입고 가세요.

★친밀도는 9월 이후 할 수 없기 때문에, 1월,2월,7월,8월에 재대로 사이가 깊어져서~
친밀도 디폴트 스타트의 경우는 노디오군의 대회도 3차례 우승이 필요하다고 생각.
난이도:노멀하면, 종반까지 꽤 힘든 육성입니다.

 

 

후일담

보기(클릭)

더보기

이번 압화 이야기를 플리이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전작 엔보이즈에서 공개까지 2년. 정말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작업 시작은 2016년 크리스마스를 맞아 네타게를 만들려 마음 먹은 게임 앙케이트.
짧은 기간의 투표였으나 투표해주신 사이트 방문자분들께 감사하니다.
제 예상으론 메이사 교관이나 아직 안 나온 캐릭터였기 때문에
상관 쪽에만 표가 나오지 않았던 건 굉장히 놀랐습니다.
질문하는 방식이 애매해서 좋지 않았나 생각하면서 뭐 단편 개그 게임이라면이라
생각하고 제작을 시작한 게 약 2년전.
어디서 방향을 틀었는가는 더는 확실히 기억은 안나나 
아마 주인공 루카히의 성격, 얼굴 조형을 변경해서인 듯 합니다.
2개월 정도로 완성시킬 예정이었던 게임이 결국엔
시나리오 반년, 일러스트 반년, 시스템 반년, 프로그램 짜기 등 몇 개월의 제작기간이 걸렸습니다.

이번엔 이른바 트루 엔드가 없는 평행세계 스토리입니다.
하지만 엔보이즈나 무구한 괴물에 등장하지 않았던
루카히도, 모리스도 다른 캐릭터도 노디오 왕국엔 존재합니다.
또한 가족관계나 왕국의 계급제도, 캐릭터의 성격, 관계 등 진실을 그려낸 부분도 있어,
완전한 평행세계라 단언하기 어렵다는 점도 있습니다.
어느 쪽이든 노디오 왕국이 매우 가까운 장래에 망한다는 점에는 변함이 없기에
대체 어떤 부분이 트루로 이어지는가는 앞으로의 작품에서 나왔음 합니다.
분명 먼 훗날이 되리라 생각합니다만. (ㅋ)



[일부 엔드 후에 나타났어야 할 [그 후]

엔드 클리어 후에 표시되는 게 좀..." 이라고 생각하다가 게임에는 넣지 못한 내용입니다.
저같이 해피 엔딩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일부 열람 주의.

1.[바구니에는 아무것도] 그 후

이후의 모리스
사내아이를 출산한다.
모리스가 애타린 기다린 사람과 아들, 모리스 이렇게 셋이 조용히 살았다고 한다.

이후의 루카히
고양이인 아린과 둘이서만 숲 속 오두막에서 산다.
모리스의 아이가 태어났을때 누구보다도 기뻐했던 건 루카히이이며
모리스가 사랑하는 사람이 돌아왔을 때 누구보다 큰 소리로 울었던 이가 루카히다.


2.프린세스 모리스의 그 후 

이후의 루카히
모리스가 왕궁에 들어가고 스탈웹과의 계약대로 그의 전재산을 얻은 루카히는
그 돈과 한 마리의 말. 그리고 고양이와 함께 왕도를 떠난다.
왕도에서 멀리 떨어진 곳의 자그마한 마을에서 
큰 싸움에 횝쓸려 목숨을 잃는 그날까지 조용히 살았다고 한다.

이후의 스탈웹
북쪽 요새에서 귀환한 후 곧바로 다음 전투가 시작되어 다시 전쟁터로 향한다.
대전 속에서 공주가 된 여동생의 모습을 끝내 보지 못한 채
왕도에서 멀리 떨어진 황야에서 목숨을 잃었다고 한다.

이후의 메이사
하급병사에서 분대장으로 승격. 소년병을 거느리고 전쟁터를 떠돈다.
대전 중 왕도에서 멀리 떨어진 작은 요새에서 목숨을 잃었다고 한다.

이후의 우고
스탈웹가 근처에 사는 집안의 차남.
코랄 부부 밑에서 하인으로 일한다.
커다란 싸움에 휘말려 할머니, 군인인 형, 누나 부부를 잃은 우고는
어린 스탈리를 데리고 황무지를 걷는 모습이 목격되었다고 한다.

코랄 부부 
양복점을 경영하는 부부.
화재사건을 계기로 한번은 신분이 흔들렀지만
수완으로 고객을 시민 계급까지 넓혀 더욱 막대한 자산을 챙긴다.
그러나 큰 전쟁에 휘말린 코랄과 남편은 자신의 목숨도, 모든 자산도 잃고 말았다.

대륙 제일의 대국 노디오 왕국
몇 년 후 제2의 대국·뮤고 제국에 패해 성이 함락된다.
왕가 사람들은 뿔뿔이 흩어져 멀리 떨어진 나라로 망명했다.
언젠가 조국을 되찾을 그날을 기다리며...


3.코랄 가의 아가씨
이후의 모리스
전쟁에서 목숨을 잃은 오빠의 유언에 따라, 코랄가에 입양된 모리스는
거기서 일하는 소년 우고랑 결혼을 한다.
코랄 집안의 후계자로서 모리스도 우고도 무척이나 잘 일했다.
나중에 두 사람 사이에 남자아이가 태어난다.
가족 셋. 그리고 코랄 부부. 행복하게 살았다고 한다.

이후의 루카히
고양이 아린과 조용히 산다.
우고와 모리스. 사랑하는 두 사람의 결혼이 결정되자 눈물을 흘리며 기뻐했다고 한다.


[기각된 엔드]
쓰다가 왠지 기분 나빠져서 기간된 엔드.
메이사, 앨버트와 각각 비밀놀이를 했으며,
또한 스탈웹과의 친밀도도 높은 경우 나올 예정이었습니다.
중간에 쓰다가 관뒀습니다.

모두의 모리스

앗, 오빠, 어서와!
오빠가 왕도에게 돌아오길 계속 기다렸어.

자, 방에 들어가.
오빠가 만났으면 하는 분들이 있어.

여긴, 앨버트 씨.
그리고 이쪽은 메이사 씨.

물론 오빠도 
두 분은 알고 있지?

후후훗, 사실 두 사람 다
내 남자친구야!

루카씨는 한 사람만 사귀라 그랬는데.
그치만 난 둘 다 너무 좋아하는걸.

...그래서 말인데, 실은 나.
오빠도 있잖아 사실은...

뭐? 정말?
오빠도 나를?

기뻐! 나 정말 기뻐!?
기뻐 나도 기뻐 !
근데 왜 울고 있어?

그럼 오늘부터 우리(이하 쓰기를 관뒀다)


[남자 캐릭터 친밀도에 따른 심정의 변화]
친밀도는 숫자로 표시되어 있습니다만, 원래는 "심정"으로 표시될 예정이었습니다.
숫자가 더 알기 쉽네 ᄏᄏᄏ 라고 생각해서, 게임에서는 현재의 형태를 채용하였습니다.

메이사의 심정변화
[친밀도 0~99일 경우 ⇒신경이 쓰인다]  気になる
[친밀도 100~139의 경우 ⇒결혼하고 싶다] 結婚したい
[친밀도 140 이상인 경우 ⇒ 아이를 갖고 싶다] 子どもが欲しい

앨버트의 심정변화 
[친밀도 0~49인 경우 ⇒ 좋아해] 好き
[친밀도 50~99인 경우 ⇒ 너무 좋아해]  大好き
친밀도 100이상일 경우 ⇒너~~~~무 좋아해] だぁ~いすき

스탈웹의 심정변화 
[친밀도 0~49인 경우 ⇒ 여동생] 
[친밀도 50~99의 경우 ⇒지켜보고 싶다] 
[친밀도 100 이상인 경우 ⇒사실은 옆에 있고 싶다]

 

 

posted by caswc 2020. 2. 5. 23:22

 



공식 사이트
http://katatema.main.jp/yuyu/

다운로드
https://drive.google.com/open?id=1hDU3c0aaAz2DvSxmRrVg-oLn2lJXflLY


ㅡ주의사항ㅡ 

 


*압축을 풀시 해당 리소스 파일들이 뷁어가 되게 풀어주세요. 반디집 기준으로 코드페이지 한국어로  맞춰주시면 됩니다.

*폰트가 진해 안보인다는 얘기가 있었는데 원인은 모르겠습니다

* 구판과는 다르게 본작은 제작자의 허가를 받고 번역했습니다. 구판 번역에 관해서는 알길이 없어 재번역했습니다. 참고로 제작자 분은 허가를 구하기전까지 한국어판이 존재하는줄 모르셨다고 합니다.


ㅡ소개ㅡ

임금님한테 마왕토벌을 명령받은 용사 용과 현이 여행을 하는 RPG.  하지만, 주인공이 푸념이 많아, 사사건건 게임을 멈추게 하고 RPG 게임에  관해 태클을 거는 등 완전히 일반적이지 않는 RPG.

제작자에 따르면 권장 환경은 다음과 같다.

1.패미컴 시대의 RPG를 플레이한 적이 있는 분
2.태클이 들어오면서 RPG를 플레이하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
3.화내지 않는 분


2003.02.16 ver1.02
필드처리경량화
량마을에 이벤트 추가.
그 외 수치 미세 조정

2003.11.01 ver1.01
오자 수정 등

2003.09.21 ver1.00
공개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주석(안 읽어도 됨)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드라이 마을(ドライの町)
독일어로 3(drei)이라는 뜻에서 드라이 마을이며 세번째 마을이란 뜻이기도 하다. 후반부에 나오는 마왕성은 아홉수 성으로 번역했으며 원문은 츠쿠모성(ツクモ城)이며 제작자는 99를 의도한 것이다.

(2)질풍의 아글룩(疾風のアグルク)
큰 의미는 없으나 굳이 말하자면 반지의 제왕에 나오는 우글룩을 모델로 했다고 하여 라임을 맞춰 번역하였다.

(3)용 
용사ㅡ용자(勇者)의 앞 글자(ユウ)에서 따온 이름

(4)현
현자(賢者)의 앞 글자(ケン)에서 따온 이름이다.

(5)마왕 설로인(魔王サーロイン)
큰 의미는 없으나 굳이 말하자면 반지의 제왕의 사우론과 스테이크 설로인에서 따왔다고 한다. 또한 적이 쓰는 미디엄 레어(ミディアムレア)도 스테이크에 따왔다고 하나 왜 스테이크에서 따왔냐고 하면 제작자도 별 의미는 없다고 한다.

(6)흑색의 본골프(黒色のボンゴルフ)
큰 의미는 없으나 굳이 말하자면 반지의 제왕의 회색의 간달프에서 따왔다고 한다.

(7)해피해지는 약(ハッピーになれるクスリ)
위험한 약이라는 걸 시사하고 있으나 특별히 원 소스 등지는 없다고 한다.

(8)나인티의 장로(ナインティの長老)
그냥 90의 의미며. 막바지에 이르러서 쓰인 것.

(9)가짜 용사(仮勇者)
가짜 용사는 아니고 후보(candidate)에 더 가깝다는 의미인지라 용사 후보로 번역하였다.

(10)24기둥(24柱)
기둥(はしら)도 상관없고, 그렇게 깊은 의미는 없어서 음독으로 위(ちゅう)로 번역해도 상관없는 부분이라고 한다. 참고로 はしら는 일본에서 일본의 신을 세는 단위라고 하나, 일본인들도 모르는 사람이 많을 거라고 한다.

(11)시게루 벤담스키, 켄타 레반스톨 
별 의미없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