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력치
이하, 게임 중의 모험 안내서에서 발췌.
공격력
2점이므로 적에게 주는 데미지가 1점 늘어납니다.
방어력
4점이므로 적으로부터 받는 데미지가 1점 줄어듭니다.
마력
4점 마다 적에게 주는 마술 데미지가 1점 늘어납니다.
8점 마다 적으로부터 받는 마술 데미지가 1점 줄어듭니다.
속도
회피 측의 속도가 공격 측의 속도의 2배면
회피율은 1.5배가 된다. 속도가 3배라면 회피율은 2배.
* 도주의 성공률에도 관계가 있습니다.
명중률
실패시 메시지가 [...은(는) 공격을 피했다!]의 공격
명중률(%) = 100 - (100-A의 기본 명중율(%)×{1+(B의 속도 ÷A의 속도-1)÷2}
현재의 "상태"에 따라 명중율 변화 값(%)을 건다.
B가 "물리 공격 회피율 업" 방어구를 장비할 경우, 명중률에서 25%를 삭감한다.
B가 "행동할 수 없는"상태"아래에 있다면 필중.
기본 명중률은 대부분의 기술, 무기는 90%.
도끼, 중타 무기, 2회 공격 무기는 80%.
한손창은 95%짜리 것이 많다.
그 이외, 또는"적의 회피율을 무시"하는 무기
성공률(%)=기본 명중률
도주 성공률
도주 성공률(%)={1.5-(적 전체의 평균 속도÷아군 전원의 평균 속도)}×100
선제 공격의 경우 반드시 성공
도주 1회마다+10%
전투 계산식
우선 공격하는 쪽을 A공격을 받는 쪽을 B로 합니다.
통상 공격의 데미지
타격={(A의 공격력÷2)-(B의 방어력 4)}×물리 속성 유효도×마법 속성 유효도×80%~120%
회심의 일격의 경우는 데미지 3배.
B가 방어하고 있으면 데미지는 1/2로,
신전에 주워온 고아·테레쟈, 멜로다크, 다림의 경우는 1/4에.
통상 공격의 명중률
명중률(%)=100-(100-A의 무기의 기본 명중율(%)×{1+(B의 속도 ÷A의 속도-1)÷2}
백은의 기사창,시간이동의 검의 경우는 ↓의 상태 이외라면 100%
명중률 저하·천구 결계 상태 때는 반이 된다
B가 회피 성능이 달린 복장을 장비하고 있을 경우에는 A의 명중률이 25포인트 낮아진다.
B가 정지,흡수 때는 무조건 필중
도주 성공률
도주 성공률(%)={1.5-(적 캐릭터 전체의 평균 속도÷아군 전체의 평균 속도)}×100
도주 실패 한번마다 10%추가
선제 공격중이라면 무조건 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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