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caswc 2023. 3. 20. 22:24

 

 

원판 : https://www.freem.ne.jp/win/game/29258
한국어판 : https://drive.google.com/file/d/1y4iBZNY7FOkxdEvtXy4qijcen53J39tL/view?usp=sharing

'죽음을 생각하라' 광기와 축제의 멀티엔딩 RPG

 

*검수 : 엔코돌리,마력이 없어

*스킬 중 dreoite(ドリーチェ)은 적당한 한국어 발음을 찾지 못하여 고심 끝에 원어 그대로 표기했으니 양해바랍니다. 해당 발음을 아시는 분은 제보 바랍니다. 기타 켈트 용어도 번역이 까다로웠는지라 이점 또한 양해바랍니다.

 
■플레이 시간

15분~1시간 30분 (엔딩에 따라 크게 다름)


■게임 소개문

'제물'이 된 소녀가 화형을 피하기 위해 노력하거나 노력하지 않는 (ADV 요소도 많은) 단편 RPG입니다. 비윤리적인 표현과 폭력적인 묘사가 포함되어 있어 R15입니다. 감동적인 스토리나 왕도 전개는 없습니다. 또한, 주인공을 포함한 등장인물들이 자연스럽게 미쳐 있습니다.


■이 게임의 특징 리스트업

멀티엔딩 : 엔딩 수 14개(사망 엔드도 다수 있음)

전투 난이도: 약간 쉬운 편.
단, 강한 적도 있습니다. 지금은 이길 수 없을 것 같다고 생각되면...... 다른 곳부터 공략해 보는 것도 좋을지도 모릅니다.

호러 게임은 아니지만, 사람에 따라서는 공포나 불쾌감을 느낄 수 있는 표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위협, 그로테스크 등 과격한 호러 표현은 없습니다.


■프리무! 리뷰 투고에 대해
개인 취미로 제작한 것이므로, 너그러운 마음으로 봐주시기 바랍니다.


■프리무! 팬 일러스트 투고에 대해

기다리고 있습니다!


■실황・생방송에 대해

환영합니다!

트러블을 피하기 위해 영리 목적의 동영상 스트리밍은 금지하고 있습니다. 설명문에 '게임명' 및 '게임 페이지 URL(본 페이지)', 'R15 작품일 것'을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연락 및 신고는 임의입니다.

'영리 목적의 동영상 스트리밍'이란 유료 동영상 스트리밍 또는 유료 등록을 하지 않으면 볼 수 없는 곳에서 동영상을 스트리밍 하는 것을 말합니다. 광고 수익에 대해서는 문제가 없습니다.


■스페셜 떙스
본 작품은 RPG 쯔꾸르 MZ/MV의 공식 DLC '8bit 레트로그래픽 - 올인원 자료집'에서 캐릭터와 맵의 그래픽 자료를 빌려 제작했습니다. 또한, 제작시 다수의 사이트 및 소재쪽으로부터 사운드 소재, 그래픽 소재, 플러그인 소재 등을 빌려 사용했습니다. 각 자료 제공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자세한 권리 표기에 대해서는 게임 폴더 내 텍스트 파일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면책사항
개인의 취미 활동으로, 작동이나 내용에 대한 보증은 없습니다. 자신의 책임 하에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버전 업 정보 Ver.1.1.6

모두 경미한 버그 수정 및 마이너 체인지(사용성 개선 및 연출 강화)입니다. 이전 버전으로도 최종 완료까지 플레이할 수 있지만, 신경 쓰이시는 분은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해 주시기 바랍니다. 번거롭지만, 양해 부탁드립니다.

<에러 수정>
・특정 조건에서 「사병의 샘」에서  투명한 샤논과 대화하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오타를 수정했습니다.
・「공동묘지 B1F」의 계단 타일 그림자를 수정했습니다

<기타> - 일부 텍스트 표기 수정
일부 텍스트 표기를 수정했습니다.


공략
https://sabakaruta.com/games/tips/games-tips-tips_sid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