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caswc 2017. 1. 15. 00:12






꽤나 자유로운 시나리오 구성과 시간축에 따른 캐릭터들의 행동변화 등 거듭 플레이할 때마다 다른 체험이 가능한 프리 시나리오 RPG.


처음 주인공의 성별과 토템의 선택으로 주인공의 능력 특성이나 시나리오·이벤트 등이 다르므로, 한번의 클리어만으로는 진정한 의미의 [실페이드 환상담]을 만끽했다고 할 수 없을 것이다.


또 던전 탐색시 및 필드를 걸음마다 시간이 1분 경과하는 시스템이며 실페이드 세계에 사는 사람들도 당연히 같은 시간축으로 진행이 되므로 시간이 지나면 거리의 캐릭터들의 움직임이나 이벤트의 발생 상황도 항상 변화하게 된다. 그러나 15일이라는 제약이 있다고 해도 서두르지 않으면 클리어 할 수 정도는 아니므로 첫 플레이는 그렇게 긴장하지 않고 편하게 가도록 하자. 시간을 잔뜩 써도 5시간 정도면 클리어 가능하므로 또다른 이야기를 즐기고 싶다면 2회차, 3회차를 플레이하는 것도 좋다.



≪감상≫

내가 자유로운 RPG를 본래 좋아한다는 것도 있고 그런 면에서 상당히 좋은 평가를 줄 수 있습니다. 초회 플레이 때 상당한 시간이 경과한 직후 방문한 마을은 이미 쑥대밭이 됐던게 2회차에 제일 그 마을에 가니 아직 파괴되지 않고 마을주민과 새로운 만남이 있는 등 회차 플레이의 기쁨을 느꼈습니다. 또 세세한 부분까지 섬세하게 만들어 졌으며 개그스런 아이템을 사용했을 때 동료나 토템의 반응이 재미있고, 실페이드 견문록 같은 개그요소도 들어있어서 즐거웠습니다.


RPG 쯔꾸르 작품이라곤 생각되지 않을 정도로 정교한 전투 시스템이나 자유로운 육성 시스템, 그리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화하는 시나리오 등 오래된 듯하면서도 새로운 느낌이 드는 명작 게임입니다.



하늘에 뜨는 대륙을 무대로 한 프리 시나리오 판타지 RPG


RPG쯔꾸르 2000으로 제작

게임 패드 대응


자유로운 시나리오 구성과 정교한 육성, 전투 시스템


시간축에 따른 이벤트의 변화


클리어 시간은 5시간 안팎


테크윈 콘테스트 파크 금상 수상 작품




[Version]:1.21(2006/03/19)

[본체 사이즈]:3.6MB

[제작]:SmokingWOLF씨

[사이트][SilverSecond-실버 세컨드-]http://www.silversecond.net/main/


https://freegame-mugen.jp/rank/game/silfade_genso.html

'쯔꾸르 소개 (번역)' 카테고리의 다른 글

White Requiem ~ 하얀 진혼가 ~  (0) 2017.01.18
4월 바보들의 연회  (0) 2017.01.17
Return to Farland  (0) 2017.01.16
정체소녀  (0) 2017.01.15
CUBE  (0) 2017.0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