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caswc 2017. 2. 13. 01:03




RPG 쯔꾸르 VX Ace RTP(용량:126MB)



삶과 죽음의 경계에 있는 "얼음의 세계"를 탐험하는 사이코 호러 어드벤처.

주인공 "후타가미"의 인격을 바꾸며 현대 일본의 풍경과 비슷한 이질적인 세계로 들어섭니다.

괴물과의 결투나 도피를 선택하는 "배틀 파트". 정보나 아이템을 구사하는 "수수께끼 파트"가 있습니다.




주인공 후타가미 하루마의 쌍둥이 형으로부터 걸려온 전화를 계기로 이변이 나타나는 "Episode1"에서 시작되고 에피소드마다 이벤트나 수수께끼 파트가 발생합니다. 온화한 기질의 주인공을 조작하고 수수께끼를 풀거나 별도의 인격에 맡겨 대처하는 등 하는 거에 따라 결말에 영향을 미치는데, 복수의 방법으로 진행되는 게 흥미롭습니다. 세이브 데이터는 이벤트 사이나 공중전화를 조사하는 걸로 기록가능. 주인공의 체력은 자동 판매기에서 파는 주스 등으로 회복할 수 있습니다.


주인공을 쫓아오는 괴물에 대처하는 "배틀 파트"는 필드 이동시 랜덤으로 발생하고, 남은 체력을 고려하면서 결투나 도피를 선택해야 합니다. 수수께끼 실패와 시간 제한으로 게임 오버가 되어버리는 경우도 있는데, 사망시에는 약간의 이벤트와 공략 힌트가 도입되므로 다양한 연출을 즐기면서 나아갈 수 있습니다.


1회차 추정 플레이 시간은 2~3시간 안팎. 주인공의 행동에 따라 5종류의 END로 분기합니다. 의외로, 요코야마 야스시씨를 떠올리는 독특한 괴물도 등장하고 제작자분의 전작 [벨과 과자의 집]과 비교하면 어두운 전개나 난이도는 억제하고 있다는  인상입니다. "Episode2"에서 동행하게 된 검은 우산의 소녀 "아이하라"와 대화할 수 있는 포인트도 준비되어 있고, 자판기에서 음료수를 사고 휴식을 취하거나 서로의 사정에 대해 대화를 나누며 한숨을 돌리면서 플레이할 수 있었습니다.


클리어 후의 오마케룸 또는 게임폴더 내의 메모에 MisstakeEnd× 3, True End, Secret End의 분기 조건을 포함한 공략정보가 있습니다. 눈이 내리는 밤거리 풍경이나 어두운 학교 등, 청색을 기준으로 그려지는 환상적인 맵과 풍부한 이벤트 시 그림을 보며 마음에 문제를 안고있는 등장 인물이 빚어내는 스토리에 빨려들어갔던 작품입니다.


http://gardeniagirl.web.fc2.com/

'쯔꾸르 소개 (번역)' 카테고리의 다른 글

Savior Cat  (0) 2017.02.14
미코토 일기  (0) 2017.02.14
액트 전생록  (0) 2017.02.12
시리아의 모험  (0) 2017.02.11
세라픽 블루  (0) 2017.02.09